|
안녕하세요~.
독서와 탁구를 좋아하는 홍익인간입니다.~
아래책 저자입니다^^
탁구에서 강력하고, 유용한 치키타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탁구 치키타 하는 방법
탁구 치키타란
치키타를 하는 볼은 본인의 포핸드방향으로 짧고 약한 커트(또는 무회전성)공이 올때 공략을 합니다.
특히 판젠동 선수가 잘하고, 이제 대부분의 선수들이 2구공격을 치키타로 합니다.
치키타 발스텝은 처음 발은 왼발입니다. 그다음은 오른발이동 마지막에 왼발에 체중을 실었다가.
마지막에 오른발 반발앞으로 하여 임팩트를 주면 됩니다.
다리를 저렇게 움직이기 위해서는 공이 오는 방향을 미리 예측을 하고 있어야 바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자세는 무릎을 구부리고, 허리를 숙여서 공을 배꼽위까지 들어오게하여 품는다고 생각하시면됩니다.
타구점(공이 맞는 위치는)은 공이 상승후 아래로 떨어질때 치시면 됩니다.
떨어질때 치기 때문에 나름 시간을 가질 수 있으며, 스윙을 위로/앞으로 하여 머리까지 라켓이 가도록 스윙을 합니다.
그러면 공은 작은 포물선을 그리며, 상대방 테이블에 보낼 수 있습니다.
탁구치키타 주의사항
주의 할 점은 공이 높을때 라켓 스윙을 아래로 하여, 상대 테이블로 넣으려고 하지 말아야 합니다.
또한, 공이 맞는 위치와 라켓이 나가는 거리를 20센티미터 이상을 두어서, 임팩트 힘을키워야합니다
도움닫기 거리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과 라켓 시작점의 간격이 짧으면 강한 커트볼일 경우 이겨낼 수 없어서, 네트에 걸리는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치키타는 라켓의 각도를 포핸드 보다 더 많이 가져갈수 있기때문에, 포핸드 스트로크 보다 더정교하게,
더 임팩트를 강하게 가져갈수 있기 때문에 선수들이 많이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치키타 관련 영상 참고
아래는 제가쓴 탁구전자책 인데 참고하세요.
순수히 저의 경험 및 이론을 완전 정립한 내용입니다.
오늘은 치키타 내용을 전자책 속에 넣어서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그리고 업데이트 된 내용을 볼수 있습니다.
|
첫댓글 와~ 마롱 언제적 인가요?
라켓이 ㅎㅎ
치키타만 잘해도 반은 먹고 들어가는 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