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6일 오전 09:55
<세방리튬배터리 공장 준공 & 광주교통 ‘20년 후’ 준비>
◆ ‘든든한 세방배터리’ 장착하고 친환경자동차 선도도시로 도약합니다.
지난 1월 우리시와 투자협약을 맺은 세방리튬배터리 광주공장이 지난 13일 준공했습니다. 1,200억원이 투자되었고 250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됩니다.
우리 광주는 2개 기업(광주글로벌모터스와 기아)에서 자동차가 생산되는 국내 유일 도시로서, 친환경자동차 부품클러스터 조성, 국가 친환경자동차 부품인증센터 건립에 세방리튬배터리의 혁신적 기술까지 더해져 친환경자동차 선도도시로서 경쟁력을 갖춰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광주와 상생의 동반자로 함께 성장·발전해 나가겠다는 세방그룹 이상웅 회장님의 경영의지에 우리시도 ‘광주에 투자하면 반드시 성공한다’는 대명제 실현으로 화답하겠습니다.
세방그룹과 광주의 만남이 또 하나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 관련기사 : 세방리튬배터리㈜, 광주에 1200억대 공장 준공 => https://bit.ly/3vcWJ4N
◆ 우리 광주가 녹색·대중교통시대를 열어갑니다.
지난 12일(화) ‘2040 광주교통 미래비전 선포식’이 열렸습니다. 승용차가 수송 분담률의 절반(51.6%)을 넘어서는 안타까운 현실에서, 보행자 중심, 대중교통 중심으로 교통정책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첫걸음입니다.
‘광주교통 5030’. 광주시민 50%이상이 도시철도와 시내버스 등을 이용하면서 광주시내 어디나 30분 이내에 이동이 가능한 생활권을 만들겠습니다. 승용차보다 사람이 우선되는 안전한 교통환경 구축을 통해 2045년 탄소중립 에너지자립도시 실현도 앞당기겠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3박자가 갖춰져야 합니다. ①우리시는 선진화된 녹색 대중교통 정책을 만들고, ②교통기관들은 현장에서 정책실현을 뒷받침해줘야 합니다. ③시민들은 ‘녹색도시’를 만드는데 적극 참여하고 협력해야 합니다.
항상 시대를 선도해왔던 우리 광주가 녹색·대중교통 중심도시 실현도 한발 앞서갑니다.
√ 관련기사 : 광주광역시, 녹색·대중교통 중심도시로 대전환 선포 => http://naver.me/F1IfVdC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