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 판장에는 5월 참돔의 붉은 빛이 활짝 피어나고 있습니다. 판장의 깔리는 생선들의 빛깔로 계절의 변화를 느끼게되네요~~ 이번 물때에는 해상의 날씨가 좋아서 출항한 어선들이 빠른 시간에 만선하여 입항하였네요. 이번물때 1항차의 경매를 마친 어선들은 또다시 2항차 출항을 서두를겁니다. 한 조금물때에 어획이 순조로울 경우 2~3항차까지 어획작업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 참돔의 위판량이 가장 많았습니다. 하지만 시세차이가 없어서 참돔은 구매하지 않았구요, 참돔 이외에도 병어, 간제미, 민어, 아귀, 갑오징어, 홍어, 황석어, 선어꽃게 등등..... 다양한 어종들이 소량씩 위판되었습니다. 참돔은 이번 물때 시세 변화를 지켜보면서 구매할 예정입니다.
크기별로 선별하여 상자 작업된 참돔을 종류별로 올립니다. 시세변동이 있다고 하더라도 많은 차이는 아니겠지만, 그래도 조금 더 저렴해지면 구매하려 합니다.
4미 선어참돔
6미 선어참돔
8미 선어참돔
10미 선어참돔
2미 선어참돔
20미 선어참돔
30미 선어참돔
홍어 위판량이 많이 줄었습니다. 다음달쯤이면 홍어도 금어기가 시작됩니다.
민어들~
아귀들~
황석어.
간제미
갑오징어..갑오징어는 목포 판장보다는 송도 판장 갑오징어가 신선도가 좋습니다. 아래 갑오징어 시세는 한 상자에 9~10만원선입니다.
죽상어도 있네요.
우럭
병어도 제철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작년의 경우 성수기에 어획량이 작아서 병어 시세가 매우 높았는데 올해는 어획량이 많기를 바래봅니다.
선어 꽃게... 송도 판장의 활꽃게와 비교했을 때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닌 것 같습니다. 꽃게도 무척 예민한 생선 중에 하나라서 선어는 되도록이면 구매하지 않습니다. 활어 꽃게도 가끔은 문제가 되기도 하는데, 선어 꽃게는 택배 배송시 더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
|
첫댓글 ㅎㅎ
황혼에서 새벽까지 ..2미부터 30미까지 ...
ㅋㅋ
그렇네요! 할배서 애기까지
와우! 간만에 여기저기서 번쩍번쩍 하네요~ 반가운데요? ^^
갑오징어 가격이 좋았으면 .....
병어가 빨리 저렴한 시세로 풍성하게 나왔으면... 울엄마가 병어 기다리는뎅~
홍어 큰거 회로 먹을 수 있은거 구입하고 싶은데 가격이나 또는 구입가능한지요 삭히지 않고 그냥 생 회로 먹을려고요
오늘생선 구입신청에 가시면 알수있어요~
이 사진은 어제 사진이라 이미 판매 끝났어요..
잘봤습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