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황새벽입니다.
책읽고 한번 검진받으러 갔었습니다.
왼쪽 위 어금니가 이상하게 떼워져있던 것이 말썽이되어 결국 치료하게되었습니다.
치실이 이 사이에 끼어서 병원에 갔고, 결국 둘 다 다시 손을 봤습니다.
맨 안쪽은 인레이 했지만 그 다음 이가 많이 썩어서 깊이 치아를 삭제했습니다.
치과의사선생님이 치아를 살리라는 주의서셔
어금니 충치 치료를 받고나서, 신경치료 하고 크라운을 씌울지 신경치료 안하고 씌울지 지켜보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굉장히 아팠고 1달 반 정도 되어 이제 차가운물 뜨거운물 마실때 느껴지는 정도이긴한데
쒸우면 오래가지 않을 것 같고, 얼마나 오래갈지도 감이 오지 않아서 여쭤봅니다.
신경치료 안하고 씌우는게 어느정도 상식선인지 저는 잘 몰라서 여줘봅니다.
감사합니다.
그때 가서 찍은 사진이고,
치료 받기 전 찍은 사진입니다.
첫댓글 신경치료하고 씌운 치아들이 더 빨리 망가지기 쉽습니다.
왜냐하면 신경치료를 완벽하게 하기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경치료를 하고 씌우는 이유는
크라운을 할 때 치아 삭제가 많기 때문에 크라운을 하고 나서 이가 시리다고 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크라운을 하고 나서 나중에 신경 쪽에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상황이 발생했을 때 신경치료를 하지 않고 씌운 것을 비난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런 선택도 중요한 요소이지만
슬프게도 교합이 너무 안 좋아서 이래도 저래도 나중에는 문제가 생긴다는 점입니다.
감사합니다.
치과의사선생님이 6개월까지는 지켜보기도 한다고 하셔서 그 때까지는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신경치료하고 씌운 치아가 더 빨리 상한다고 하시니 저는 이 시린 것 불편함 정도는 감수 할 수 있어서 되도록 신경치료 하지 않는 쪽으로 생각해보려 합니다.
갈피를 잡지 못하고 있었는데 답변주셔서 방향을 정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