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산목련꽃나무 제원 알기 위하여 노력해본다. 오늘 씨앗을 보존하고 가지를 삽목했다. 삽목 성공확률 10% 예상.
1. 잣나무 열매와 비슷하나 크기 좀 크다. 길이17cm 둘레17cm이니 바나나보다도 크다. 씨앗 싹틔워 원종으로 보존하려 한다.
2. 잎 크기를 확인시켜 놓습니다. 길이 30cm 넓이17cm 엄청 큽니다 . 더 큰 잎도 있지만 표본적 크기를 보여드리는 것입니다.
3. 잎과 가지의 모양도 사진으로 남긴다. 6~7번의 사진에서 잎의 앞면과 뒷면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성공여부는 미지수나 원종보존에는 삽목이 더 확실할것 같아 30가지 삽목했다. 3가지만 살아났으면 한다.
5. (1) (2) (3) (4) (5)회의 관찰기록 있으므로 연관하여 관심있는 분들께서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목련나무 껍질에 Honokiol이라는 면역체계를 강화하는데 도움 주는 성분도 있다하므로, 감염예방에도 효과적일것 같다.
장산목련의 자생력을 확인하고 꽃 향기는 해운대초등학생들의 체험학습에 선물 될 것이다. 면역력이 증가됐으면 한다.
익모초 옆에 삽목했다. 보살핌 있을까하여서, 또 7m 아래에 웅덩이 있어 개구리들 도움주려나 기대 걸어 본다.
"화향백리 주향천리 인향만리(花香百里 酒香千里 人香萬里)"라는 사자성어 떠올리며, 장산습지에 향기를 채워 봅니다.
첫댓글 드디어 장산목련 열매 정체 드러났네요.
열매 구했으므로 씨앗 채취하여 번식시키도록 하겠으며, 삽목 성공하면 내년 4월 추가 삽목하겠습니다.
봄 쑥에서 부터 일년 내내 향기 가득한 습지로 만들어 보련다. 창포, 찔레, 인동, 쮜똥나무꽃 만발하니까?
부추와 배초향을 증식시켜야 할 것 같고. 그리고 꽃향유와 구절초를 보호하면 되겠습니다.
가을하늘 푸르르고 걸음마다 꽃들이 반겨주는 장산. 이제 곧 단풍이 곱게 물들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