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푸틴 대통령에게 상황에 대한 정보를 전달했고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무거운 군용 트럭과 장갑차는 토요일 새벽 모스크바 중심부의 여러 지역에서 목격되었으며 돌격 소총을 든 군인들이 국방부 본관 밖에 배치되었습니다. 대통령 집무실 주변 붉은광장 주변은 봉쇄돼 교통체증을 빚었다.
그러나 군대가 주둔하고 있음에도 시내의 바와 식당은 손님들로 가득 찼습니다. FSB 본부 근처의 한 클럽에서는 입구 근처의 거리에서 사람들이 춤을 추고 있었습니다.
모스크바 시장은 토요일 아침 도로 통제 강화 및 대규모 집회 제한 가능성을 포함한 대테러 조치가 진행 중이라고 발표했습니다.
광고
수년 전 국방부와의 불화가 시작된 Prigozhin은 군 계약자가 7월 1일 이전에 국방부와 계약을 체결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을 준수하기를 거부했습니다. 금요일 늦은 성명에서 그는 타협안을 찾을 준비가 되어 있지만 "그들은 교활하게 우리를 속였습니다.”
그는 “오늘 그들은 우리 후방 캠프에 로켓 공격을 가해 엄청난 수의 동지들이 사망했다”고 말했다. 국방부는 바그너 수용소 공격을 부인했다.
Prigozhin은 Shoigu가 개인적으로 Rostov-on-Don에 있는 러시아 군사 본부로 가서 공습을 지시한 다음 "비겁하게" 도망쳤다고 주장했습니다.
“국가의 군사 지도부에 의해 구현된 악은 중지되어야 합니다.”라고 그는 외쳤습니다.
우크라이나에서 싸우고 있는 러시아군의 부사령관인 세르게이 수로비킨(Sergei Surovikin) 대령은 바그너군에게 군대에 대한 어떠한 움직임도 중단할 것을 촉구하면서 "이는 러시아 적들의 손아귀에 들어가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국내 정치 상황 악화”
정치 분석가인 Tatiana Stanovaya는 이것이 Prigozhin의 종말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광고
그녀는 트위터에 “국가가 적극적으로 참여했기 때문에 되돌릴 수 없습니다. “프리고진과 바그너의 해고가 임박했다. 이제 유일한 가능성은 바그너 그룹의 저항 정도가 유일한 변수인 절대적인 소멸입니다. Surovikin은 그들이 항복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대결은 완전히 무익한 것 같습니다.”
최고 군 장교인 블라디미르 알렉세예프 중장은 프리고진의 움직임을 내전을 위협하는 "광기"라고 비난했습니다.
“국가와 대통령에 대한 등 뒤에서 찌르는 것입니다. ... 그러한 도발은 러시아의 적들에 의해서만 일어날 수 있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국방부는 성명에서 우크라이나가 "프리고진의 도발"을 이용하기 위해 바흐무트 주변을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집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러시아 포병과 전투기가 공세를 준비하면서 우크라이나군에 발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워싱턴에서 전쟁 연구 연구소는 "Prigozhin은 Wagner가 MoD 지도부에 대항하여 강제로 권력에서 제거할 의도를 갖고 있으며, Rostov-on-Don에 있는 남부 군사 지구 사령부에 대항할 가능성이 더 높지만 아마도 또한 모스크바를 상대로.”
또한 프리고진에 대한 푸틴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푸틴은 어떤 무장 반란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백악관에서 국가안보회의 아담 호지(Adam Hodge)는 "우리는 상황을 주시하고 있으며 이러한 발전에 대해 동맹국 및 파트너와 협의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버지니아 주 알링턴에 있는 CAN 연구 그룹의 러시아 연구 책임자인 마이클 코프만(Michael Kofman)은 트위터에 프리고진의 행동이 “절박한 행동이라고 생각하지만, 프리고진이 혼자인지 아니면 중요한 다른 사람들이 그와 합류하는지에 따라 많이 달라집니다. 나는 이것이 그나 바그너에게 잘 끝날지 회의적입니다.”
키예프에서 토요일 러시아 미사일 공격으로 최소 2명이 숨지고 8명이 다쳤습니다. .
그는 20개 이상의 미사일이 탐지되어 파괴되었다고 말했습니다. 현장 영상에는 건물 상층부와 주차장에 재와 잔해가 흩뿌려진 모습이 담겼다.
전쟁의 다른 전개에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가 방사능 재앙을 일으키기 위해 점령 중인 원자력 발전소를 공격할 계획일 수 있다는 경고에 주의를 기울일 것을 다른 국가들에 촉구했습니다.
그의 정부 구성원들은 6개의 원자로가 몇 달 동안 폐쇄된 Zaporizhzhia 원자력 발전소에 대한 가능한 위협에 대해 국제 대표들에게 브리핑했습니다. 젤렌스키는 다른 국가들이 모스크바에 "적절한 신호를 주고 압력을 가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크렘린궁 대변인은 공장에 대한 위협이 러시아군으로부터 오는 것이라고 부인했습니다.
생명을 위협하는 방사능 방출 가능성은 지난해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를 침공해 유럽 최대 규모의 원자력 발전소를 점령한 이후 우려돼 왔다. UN 원자력 기구의 책임자는 인근 지역이 반복적인 포격을 받았기 때문에 시설을 보호하기 위한 안전 경계 설정을 협상하기 위해 몇 달을 보냈지 만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국제원자력기구(International Atomic Energy Agency , IAEA)는 우크라이나가 이달 동명의 원전이 위치한 자포리지아(Zaporizhzhia) 지방과 도네츠크 인근 지역에서 반격을 시작 하면서 "군사적 상황이 점점 더 긴장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