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그랜져 IG 입니다
이전 차량에서 소닉디자인 시스템을 구성하고 계셨으며 차를 기변하시면서..
예전보다 인스톨 그리고 정밀한 튜닝이 가능한 업체로 선별하시며 저희 포차를 찿아주시게 되었습니다
제가 처음 소닉디자인 제품을 접했을때 고장난 스피커가 아닐까 생각이 들정도로..
데이터가 전혀 없었기에 막막하였고 실제로 일본에 건너가 시마다가 튜닝한 차량의 소리를 들어보고..
전혀 예상하지 못했던 소리들과 왜 제품들이 이런방식으로 설계가 되었는지 충격을 받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만큼 어렵고 끝없는 공부가 필요한 유닛이라는 점은 확실하게 알고 넘어가야 할거 같습니다 !!
-구성-
헬릭스 DSP2 프로세서 [블루투스 모듈]
소닉디자인 52R 트위터
소닉디자인 70R 미드우퍼
PHASS 1035SW 서브우퍼
RS A40 4CH 앰프
브락스 X2000 2CH 앰프
비가 많이 내렸던 오후 그랜져 IG 차량이 입고되고..^^
소닉디자인 52R 트위터..
기술적 특징은 스피커는 아라미드 재질과 유리섬유 결합으로 콘 형태로 제작이 되었고..
52mm 인클로우져 체결로 일반 고음 트위터보다 6배 낮은 400hz hi-pass 가능한 유닛입니다
쉽게 설명하면 미드레인지 주파수 대역때가 확보가 가능하다는 이론이며 놀라운건 초고역 20k까지
재생이 가능하며 유일하게도 소닉디자인 회사에서 에프터마켓 제품중 가장 최초로 기술개발을 하였습니다
특유의 아라미드의 부드러운 음색을 가지고 있고 전반적으로 포근한 소리를 표현합니다
순정 오디오 데크로 자체 출력으로 연결하면 상대적으로 카랑 카랑한 소리를 접하게 되는데??
근본적으로 시스템 환경이 뒷받침이 되어주면 좀더 깊은 소리를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
아마도 본 유닛은 일본 안에서도 가장 많은 판매를 이루었던 제품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다만 실제로 일본 리스닝 캠프에 참여했던 차량은 52시리즈가 아닌 55시리즈 삐딱이 트위터로
대부분 튜닝이 되어서 나왔는데 그 부분에 대해서는 자세한 내용은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외벽 프레임으로..
RS 알류미늄 도어 방진 시공을 진행하였고 물리적으로 발생하는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서 입니다 !!
소닉디자인 70R 시리즈는 실제 스피커 사이즈가 70mm 형태로 4인치 구조입니다
사이즈가 작으면 좀더 세밀한 소리를 표현하며 단점으로 저음을 확보하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자 소닉디자인 측은 알류미늄 소형 인클로우져를 통해 hi-pass 70hz 구현이
가능하도록 설계를 하였고 자동차 스피커 환경에 맞추어 완벽한 최적화를 구현해 내었습니다 !!
가상의 소리를 좋아하는 분들 (둥~둥) 이런 분들이 피해주십시요
원음에 충실한 소리를 내기 위해 또는 중역의 높은 순도를 표현하기 위해 이녀석을 탄생시켰습니다 !!
에너지감이 부족하냐??
절때 그렇지 않으며 단점이라면 일반적으로 에이징에 실패한 70시리즈들은..
어떤 경우에도 특유의 소리를 들을 수 없으며 그만큼 본 제품을 이해하고 에이징에 충실해야만 합니다 !!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기존 케이블을 나란히 입력시켜 드리고 있습니다 !!
본 차량은 하이브리드 환경으로 트렁크 렉은 상단으로 제작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
그랜져 IG 환경에 맞추어 맞춤형 제작을 하였고..
최대한 트렁크 판넬의 높이를 최소화 시켜 물건들을 적재할 수 있도록 제작을 하였습니다 !!
헬릭스 프로세서는 독일 브락스 사에서 보급형 브랜드로 탄생시켰고..
IIR 프로그램으로 매우 정밀하고 세밀한 튜닝이 가능하도록 이루어져 있습니다
단점이라면 디지코어 제외한 프로세서는 꼭 버그나 오류가 존재하는데 대부분 튜닝 과정에서 발생합니다
인터선 케이블은 RS 오디오 은선 케이블을 입력하였습니다
퓨어 실버로 이루어져 있으며 간결하고 디테일한 소리를 표현하는데 적합해요 !!
빨간색 앰프는 RS 오디오 A40 앰프입니다
이 앰프의 특징은 부드운 음색을 가지고 있으며 반대로 타격감은 떨어집니다
하단에 위치한 브락스 X2000 모델은 대략 10년의 세월이 지났어도 명기라 불릴만큼..
600w 정도의 댐핑팩터와 미드 또는 서브로 운용하기 적합하며 소리에 코팅시킨 특유의 음색이 있습니다
PHASS 1035SW 서브우퍼
격벽처리가 진행되며 저역의 손실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서 입니다
10인치 구조로 저역의 양감이 풍부하며..
딥 베이스 처리도 몽환적인 느낌으로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이 강합니다 !!
스키스루를 오픈하면 지금같이 PHASS 서브우퍼를 눈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차의 구성은 순정 오디오 & 블루투스 메인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블루투스는 헬릭스 MK2 프로세서 블루투스 칩셋4 모듈이 자체적으로 연결되어..
블루투스 연결로 고음질 소리를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
프로세서창 활성을 하고 정밀한 튜닝서포트 진행합니다 !!
음향 장비는 PAA6 사용합니다
단순 쇼맨쉽으로 리얼타임 분석하실려면 일반적인 지그를 사용하세요
스트레오 형태로 위상 과 스팩트럼 기능 그리고 좌-우 FFT 분석을 하는데..
사실 괜히 구입했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이 장비를 차에 들어고 내릴때는 복부팽창이 될정도로 힘들어요 ㅋㅋ
회원님은 집에서 오디오 시스템을 즐기시며 주로 클래식 음악을 들으십니다
완벽한 대편성 소화까지는 불가능 하지만 제가 할 수 있는 밸런싱 및 소리의 완성도는 현 생태에서
최적화된 환경을 만들어 드리며 회원님께서 매우 만족하시며 차량 출고를 도와드렸습니다 !!
황야의 7인
첫댓글 크 명기들이네요 ㅎ 소리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