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에 가장 해로운 기호식품 중 하나로 꼽힙니다. 우리나라도 예전엔 흡연에 관대했는데, 공중파 방송에서 담배 광고 및 흡연 장면 등이 한동안 여과 없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1970년대 미국 의사들은 담배회사 광고 모델로 자주 등장했습니다. 그들의 이미지는 '건강'을 상징했기에 소비자들에게 강력한 신뢰를 심어주었습니다. "당신의 목에 휴가를 주세요. 신선한 담배를 흡연하세요." "당신의 담당 의사로서 이 특별한 필터를 가진 담배를 추천합니다." "38,381명의 치과의사가 이 담배를 피우라고 말합니다. 이 담배의 필터는 당신의 치아에 해가 없습니다." 어떤 광고에서는 소녀가 의사와 즐겁게 상담하며 "저는 100살까지 살 거예요"라고 말하고, 그 아래엔 "의사들이 가장 많이 피우는 담배"라는 문구가 적혀 있었습니다. 마치 담배가 건강의 비결이라도 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어디 담배뿐이겠습니까?
거짓은 종종 진실처럼 포장되어 소비자를 현혹하고 때로는 진실보다 더 그럴듯하게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례는 우리가 얼마나 분별력과 비판적 사고를 해야 하는지 깨닫게 합니다 진실과 거짓을 올바로 판단할 지혜, 그것이 우리를 지켜줄 것입니다
상식이 통하지 않는 주장으로 자기만 옳다고 주장하는 담론도 100%의 진실이 아닙니다
법을 가장 잘 안다고 하는 사람들이 퍼뜨리는 거짓 정보에 속지 않으려면
분별력과 비판적사고가 반드시 뒤따라야 합니다
하룻길 천처니 걸으며 자주 웃으시길 빕니다^*^
# 오늘의 명언 진실이 신발을 신고 있는 동안, 거짓말은 지구의 반 바퀴를 돌 수 있다. – 마크 트웨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