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호동] 서울 최강의 부대찌개, "KD부대찌개"
사람의 입맛이야 워낙에 주관적이지만 정말 맛있는 음식은 공감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이 저의 생각인데, 그런면에서 가장 추천하고 싶은 곳이 바로 "KD부대찌개"입니다. (혹은 나눔터라고도 불리지요.)
천호동 골목 어귀에 위치한 이 곳은, 예전에 '리얼코리아 - 그 곳에 가면'에 방영된 것을 계기로 알게 되었는데 그 이후로 종종 찾게 되었지요. 부대찌개 만큼은 이 집이 제 입맛에 가장 잘 맞아서 요즘도 심심치 않게 방문하고 있구요.
무엇보다 재료가 푸짐한 것이 이 집 부대찌개의 매력이 아닐까 하는데, 내부 분위기는 허름하지만 부대찌개의 재료들을 살펴보면 아주 실하죠. 또한, 삼겹살을 먹을 때, 즉석에서 끓여주시는 김치수제비의 맛도 환상이구요.
지난 포스팅을 보시려면, 이 곳을 눌러주세요~ http://blog.naver.com/emotion100/10017818781
부대찌개 좋아하는 마눌님과 2주만에 또 다시 출동했습니다.
강동인의 자존심, 재미있는 문구네요 ㅎㅎ~
1인분도 먹을 수 있지요. 유일하게 어색하지 않게 혼자가서 잘 먹고 오는 집이기도 하군요.
대낮임에도 옆 테이블에서는 부대찌개에 소주를 드시고 계시던데.. 그 모습이 왜 이리도 아름다워 보이던지 흐흐..
이 집에서 부대찌개 먹을 때, 처음에는 그냥 밥 볶아 먹고 원래 스타일대로 먹다가 이 글대로 먹어보았는데 이상하게 정말 말아먹는 것이 맛있어요. 그 후부터 무조건 말고..또 말고...
반찬은 신김치, 하나 입니다. 적당히 익어서 밥반찬으로 좋아요.
부대찌개 2인분 등장! (만원)
마구마구 끓여줍니다. 아..군침돌아요.
조금 짜다싶거나, 국물이 부족할 때는.. 육수를 더 부어서 끓여먹으면 되지요.
오래 끓일수록 더 맛있으니 꾹 참습니다.
라면사리 먼저 먹고..
얼큰한 국물에 밥 몇숟가락 먹다가 이제 본격적으로 먹어야죠.
이렇게 말아먹어야 제 맛입니다. 꼭 말아드세요 ^^
부대찌개에 들어가는 재료들을 보면 고기, 소세지, 마카로니, 감자, 콩, 숙주, 두부 등등.. 꽤 많은 재료들이 정성스레 들어가 있어 그 맛을 더해주며 무엇보다 국물이 얼큰하니 좋습니다.
점심식사로는 최고의 식사가 아닐까 합니다. 기회가 되면 방문하셔서 최강의 부대찌개에 맛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
출처: 미각의 공감 원문보기 글쓴이: 익명회원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