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25:31
공주야!
이미 임한 하나님 나라의 백성에게 어울리는 성품 혹은 삶의 태도는 무엇
인가? 존재 방식, 관계 방식은 무엇인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경외하고 믿는
다는 말은 구체적으로 어떻게 표현되어야 하는가? 영원한 하나님 나라에
참여하는 백성에게 요구하시는 삶의 태도를 들어보자.
It's a princess!
What is the character or attitude of life suitable for the people of God's
kingdom who have already faced it? What are the ways of existence
and relationships? How should the word "love, awe, and believe in
God" be specifically expressed? Let's listen to the attitude of life that
the people who participate in the eternal kingdom of God deman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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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의 날은 올 것이다. 그날 심판에서 예외는 없을 것이다.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아서 복 받을 자와 저주 받을 자, 구원받을 자와 버림받을 자를 나눌
것이다. 중간지대는 없다. 타협의 여지도 없다. 더 이상의 기회도 없다.
The day of reckoning will come. There will be no exceptions at the referee
that day. All nations will be gathered before him to share the blessed, the
cursed, the saved, and the abandoned. There is no middle ground. There
is no room for compromise. There is no more chanc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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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른 편과 왼편을 동시에 선택할 수 없듯이 선과 악을, 의와 불의를 동시에
선택할 수 없다. 이 시대는 그 경계를 지우고 좋은 게 좋다고 말하며, 너도
진리이고 나도 진리라고 생각하지고 한다.
Just as the right and left cannot be selected at the same time, good and
evil, righteousness and injustice cannot be selected at the same time.
This era erases its boundaries and says it's good to be good, and you
and I think it's tr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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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화를 하는 것도 좋고 관대한 마음으로 경계를 넘나드는 것도 좋지만,
모든 게 다 가능하다는 말로 퉁 치는 것을 쿨 하다고 하여 용납해서는 안 된다.
불가지론을 주장하는 것과 겸손은 다르다. 놀랍게도 창세로부터 예정된
하나님 나라를 상속받는 자는 예배를 잘 드린 탁월한 종교인들이 아니라
주님을 입히고 먹이고 돌본 사람이라고 하신다.
It is good to have a conversation or to cross boundaries with a generous
heart, but it should not be tolerated just because it is cool to say that
everything is possible. Insisting on agnosticism is different from humility.
Surprisingly, it is said that those who inherit the kingdom of God
scheduled from the creation are not excellent religious people who
worshiped well, but those who dressed, fed, and cared for the L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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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욱 놀라운 것은 주님께 직접 그렇게 하지 않았더라도 무시해도 좋은 사람
인 소자를 입히고 먹이고 돌보았다면 그것을 자신에게 한 것으로 간주
하겠다고 하신다. 이웃 사랑과 하나님 사랑을 나누지 않으시고, 이웃에게
한 것이 나에게 한 것이라고 하셨는데, 그 이웃을 구체적으로 소자라고 하신다.
What is even more surprising is that even if he did not do so directly to
the Lord, he would regard it as doing it to himself if he had dressed, fed,
and cared for a good person to ignore. He did not share love for his
neighbor and love for God, but he said what he did to his neighbor was
what he did to me, and he specifically calls him a chil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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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심판의 기준은 사랑이다. 사람에 대한 사랑 없이 하나님 사랑을 말하는
것이 얼마나 위선적인지를 말씀하신다. 소자에게 한 것이 예수님 자신에게
한 것이라는 말씀으로 소자와 자신을 동일시하신다.
After all, the standard of judgment is love. It speaks of how hypocritical
it is to speak of God's love without love for people. He identifies himself
with Soja by saying that what he did to Soja was done to Jesus himsel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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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님은 우리가 주릴 때 같이 주리시고 우리가 목마를 때 같이 목마름을
느끼고 우리가 헐벗을 때 같이 추위와 수치를 당하시는 분이다. 자신이
창조하고 사랑하는 대상과 자신을 동일시하며 공감하고 통감하는 것이
사랑이다.
The Lord is the one who drinks with us when we are hungry, and feels
thirsty when we are thirsty, and suffers from cold and shame when we
are naked. It is love to identify yourself with the object you create and
love, sympathize with, and feel pa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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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하여 모든 생명과 연대하여, 그들과 더불어 공존하고 공생할 수 있는
존재 방식, 관계 맺기 방식을 고민하는 상상력이 곧 구원 얻는 믿음이다.
명제적 진리에 동의하는 것이 구원 얻는 믿음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얼마나 이런 예수님의 말씀과 동떨어진 것인가.
Therefore, the imagination to think about the way of existence and
relationship that can coexist and coexist with them in solidarity with
all lives is the belief that is saved. How far is it from Jesus' words to
think that agreeing with propositional truth is a belief in salv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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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루시아에 대한 성경의 힌트가 무엇인가?
예수님이 천국백성에게 요구하시는 관계 방식은 무엇인가?
What are some biblical hints about Parousia?
What kind of relationship does Jesus demand from the people of heave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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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가 영광으로 올 때(31-46)
a.인자가 보좌에서 양과 염소를 구분함:31-33
b.오른편 의인들을 향한 임금의 선포:34-36
c.의인들의 대답과 질문, 임금의 대답;37-40
d.악인들을 향한 임금의 최후 심판:4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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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가 자기 영광으로(31a)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31b)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31c)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32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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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각 분별하기를(32b)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 것 같이 하여(32c)
양은 그 오른편에(33a)
염소는 왼편에 두리 라(33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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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때에(34a)
임금이 그 오른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34b)
내 아버지께 복 받을 자들이여(34c)
나아와(3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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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세로부터 너희를 위하여(34e)
예비 된 나라를 상속하라(34f)
내가 주릴 때에(35a)
너희가 먹을 것을 주었고(35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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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였고(35c)
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였고(35d)
벗었을 때에 옷을 입혔고(36a)
병들었을 때에 돌아보았고(36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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옥에 갇혔을 때에 와서 보았느니라(36c)
이에 의인들이 대답하여 가로되(37a)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37b)
주의 주리신 것을 보고 공궤하였으며(37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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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마르신 것을 보고 마시게 하였나이까?(37d)
어느 때에(33a)
나그네 되신 것을 보고 영접하였으며(38b)
벗으신 것을 보고 옷 입혔나이까?(38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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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때에(39a)
병드신 것이나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39b)
가서 뵈었나이까?(39c)
임금이 대답하여 가라사대(40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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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40b)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40c)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40c)
곧 내게 한 것이니라(40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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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왼편에 있는 자들에게 이르시되(41a)
저주를 받은 자들아(41b)
나를 떠나(41c)
마귀와 그 사자들을 위하여 예비 된(41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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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영한 불에 들어가라(41e)
내가 주릴 때에(42a)
너희가 먹을 것을 주지 아니하였고(42b)
목마를 때에 마시게 하지 아니하였고(42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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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그네 되었을 때에 영접하지 아니하였고(43a)
벗었을 때에 옷 입히지 아니하였고(43b)
병들었을 때와 옥에 갇혔을 때에(43c)
돌아보지 아니하였느니라(43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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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희도 대답하여 가로되(44a)
주여 우리가 어느 때에(44b)
주의 주리신 것이나 목마르신 것이나(44c)
나그네 되신 것이나(44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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벗으신 것이나 병드신 것이나(44e)
옥에 갇히신 것을 보고(44f)
공양치 아니하더이까?(44d)
이에 임금이 대답하여 가라사대(45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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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45b)
이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하지 아니한 것이(45c)
곧 내게 하지 아니한 것이니라(45d)
저희는 영벌에(46a)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46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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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판은 반드시 있을 것이다_
There must be a referee
심판의 기준은 소자를 향한 태도다_
The standard of judgment is the attitude toward the child
소자에게 한 것이 주께 한 것이다_
What he did to the little boy was what he did to the Lor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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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자가 하늘나라를 완성하실 때 심판이 있을 것이고, 예수께서 이 땅에서
보이신 존재방식, 관계 맺기 방식을 고민할 때 구원 얻는 믿음이나이다.
그러므로 인자는 소자에게 한 것으로 세상을 심판하실 것입니다.
탁월한 종교인이 아닌 소자를 섬기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There will be a judgment when the Son of Man completes the kingdom
of heaven, and it is a belief that Jesus gets saved when he considers
the way of existence and relationship he has shown on this earth.
Therefore, the Son of Man will judge the world by what he did to the
Son. Let him be a man who serves a small child, not an excellent
religious man.
2023.3.30.thu. Cl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