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구단이 발매한 'chococo'의 홍보용 화보를 살펴보겠습니다.
화보는 아브라함의 믿음과 기다림을 암시합니다.
왜 그런지 몇몇 단계의 과정을 통하여 살펴보면...
첫 번째 단계로,
앨범명은 '초코코(chococo)'입니다.
이 중에서 '초(cho)'는 뛰어넘을 '초(超)'와 일맥상통하며, 코코(coco)는 코코넛(coconut)과 일맥상통합니다. 코코넛은 아주 단단합니다.
그런데, 화보에 보이는 구구단 멤버들은 모두 여자입니다.
따라서, 화보는 코코넛보다 단단한 여자 즉, 돌처럼 단단한 여자를 암시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으며, 이를 한자로 표현하면 석녀(石女)가 되는데, 석녀(石女)는 아이를 낳지 못하는 여자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결국, 화보는 아이를 낳지 못하고 있는 여자를 암시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단계로,
구구단은 그 발음상 [99單]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단(單)' 자는 '오직 하나'라는 뜻이 있는 한자어입니다.
따라서, 구구단은 현재 99세이며, 100세가 되기까지 단 1년이 남은 '아브라함'과 일맥상통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브라함은 100세가 되어서야 비로서 귀한 아들인 이삭을 얻었습니다.
그러므로, 1번째 단계에서 아이를 낳지 못하고 있는 여자는 아브라함의 아내인 '사라'를 뜻하는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단계로,
화보의 상단에는 무대의 장치가 보이는데, 그 모습이 은이빨 내지는 임플란트를 연상시킵니다.
이러한 설정은 틀니를 하고 다녀야 할 정도로 나이가 많아진(99세) 아브라함을 암시한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네 번째 단계로,
화보에는 약탕기처럼 생긴 소품이 보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설정은 보약이 있다면 달여 먹여서라도 사라가 빨리 임신하기를 바라는 아브라함의 심정을 나타낸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단계로,
앨범의 발매일은 2017.11.08입니다.
발매 년도인 2017년도는 1901년부터 한 해 당 1편씩 해당되는 시편의 법칙에 따르면, 시편 117편에 부합하는 해이며, 발매 날짜인 11월 8일은 달과 일을 붙이면 118 즉, 시편 118편에 부합하는 해입니다.
그 다음의 시편은 시편 119편인데, 시편 119편은 성경 전체를 통틀어 가장 내용이 긴 장입니다.
그러므로, 발매일은 조금만 더 기다리면 시편 119편이 될 것이다 즉, 아브라함은 많은 자손을 보게 될 것이라는 의미가 됩니다.
종합하면, 조금만 더 기다리면 이삭을 낳을 것이니 조금만 더 참아라 즉, 신앙의 결실을 맺기 위해서는 인내가 필요하다는 암시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