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아우디 R8 스파이더 입니다
회원님은 EDM 음악 장르를 좋아하며 순정 오디오 볼륨을 거의 최대치를 사용하시는 분입니다
R8 구조적으로 상당히 어려움이 존재하며 회원님께서 오디오를 투자하셔도 맹목적인 만족이 뒷받침 되어야 하고
결과적으로 현재 상태에서 어떤 구성으로 작업을 진행을 해야할지 생각이 필요로 하였습니다
-구성-
어빌리티 고음질 블루투스 모듈
RS 스피릿 3WAY 스피커
그라운드 제로 3000DF 슬림형 서브우퍼
RE1600.2 디지털 출력 파워앰프
남자들의 로망 R8 스파이더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회원님께서 내차를 믿고 맡길 수 있는 전문 카오디오 업체만 찿으셨다고 해요..^^
시원하게 탑을 오픈하고 작업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R8 현재 풀 체인지를 통해 국내 들어오기를 애타게 기다리시는 많은 예비오너 분들이 계신데요..
사실 일반인들은 봐도 잘 모를만큼 이전 모델의 R8 이라고 하여도 강렬한 이미지를 담고 있습니다 !!
작업을 진행하기 앞서 기기 제품의 구성을 맞추기 참 난감한 상황입니다..
파워 앰프와 서브우퍼는 도대체 어떤곳에 위치를 잡아야 할까??
R8 차량경우 전면은 3WAY 스피커 구성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순정 앰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프론트에 링크를 통해 앰프 작업을 원활하게 진행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풀레인지 신호X)
그래서 저희는 순정 앰프 출력 20w 수준으로 최대한 파워풀한 소리를 낼 수있고 빠른 비트감의 노래를
높은 볼륨으로 소화가 가능하기 위해서 x-max 허용값이 높은 스피커 구조를 선택해야만 했습니다 !!
도어트림 분리가 진행되고 스피커 교체를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희는 독일의 RS 3WAY 스피커를 입력하기로 하였습니다
RS 오디오 대표는 차세대 스피커에 카본을 대신하여 페이퍼콘을 적용하였던 이유에 대해서
독일에서 저희 포차로 직접 내방을 하여 자세한 설명을 해주었는데 단순한 콘의 재질만 바뀐게 아니라..
코일과 댐핑 구조까지 변화를 주어 깊고 풍부한 소리에 초점을 맞추었다고 합니다
단점으로는 소리의 순도는 기존에 비하여 변한것을 전혀 느낄 수가 없었습니다
빠른 비트감과 폭넓은 에너지감은 전체적인 개선을 하였으며 현재 R8 환경에서 회원님과
음악적 취향으로 최적화된 구성이라 판단을 하였습니다 !!
저희는 차량 환경과 제품에 따라 스피커 가이드를 직접 제작을 진행합니다 !!
RS 스피릿 미드우퍼 입니다
넘치는 힘을 갖추고 있으며 높은 볼륨을 좋아하는 회원님에게
최대의의 디스토션 [일그러짐] 방어해줄거라 생각합니다 !!
중고역의 허리축을 담당하는 RS 스피릿 미드레인지..^^
가장 중요한 역활을 하는데 3way 구성에선 주파수의 범주가 넓다고 좋은것이 아닙니다
정밀한 사운드 퀄리티 SQ 지향하지 않는다면 언급한 내용대로 디스토션 환경이 좋아야 합니다 !!
R8 경우 3WAY 구조의 스피커 포지션이 매우 좋다고 생각합니다 !!
체결은 순정 볼트를 그대로 통하여 입력을 해줍니다 !!
마지막으로 A필러에 위치한 트위터 커버를 탈착하고..
초고역을 담당하는 RS 스피릿 트위터를 입력시켜 주었습니다 !!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R8 스파이더 회원님의 경우는 구조상 서브우퍼가 없으면 만족이 안되는 상황입니다
거침없는 저역을 밀어주어야 하는데 R8 시트 후면에 공간이 없어서 특별한 제품을 가지고 왔습니다
그라운드제로 3000FL 제품으로 차량 환경상 공간에 제약이 있는 분들에게 맞춤형 상품이라 생각합니다
케이블 작업과 블루투스 작업을 위해 내장재 탈거 작업을 진행..^^
어빌리티 블루투스 모듈은 휴즈박스 쪽으로 숨겨드릴려고 합니다
칩셋4와 자동차 전압 12V 설계가 되어 있으며 조건만 맞다면 광입력도 가능합니다 !!
R8 배터리는 시트 후면부 커버 안에 위치해 있으며..
조심스럽게 탈거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
전원선과 리모트 신호를 가져오고 있습니다 !!
서브우퍼를 운용할 RE 1600.2 디지털 출력의 앰프입니다
부산을 왕복해도 프로텍션 영향을 받지 않을만큼 짱짱한 녀석이죠 !!
운전석 R8 시트 후면부로 위치를 잡으며 100% 시트 포지션을 모두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
그라운드제로 3000FL 서브우퍼는 조수석 포지션으로 위치를 잡습니다
진동이 발생하면 최저 주파수 확보가 문제가 생겨 진동판을 따로 작업을 해드렸습니다 !!
자.. 조수석 시트를 끝까지 밀어주면 작업 클리어 !!
슈퍼카를 순정 오디오 기능을 살려서 오디오 시스템을 작업하기란 쉬운일은 아닙니다
웹을 검색하다 보면 슈퍼카 작업기 라는 리뷰를 가끔 보는데 본인 주머니 사정만 고려하는..
일명 묻지마 작업으로 피해를 보시는 분들이 많으며 고객의 음악적 취향을 완벽하게 무시하고..
오로직 작업의 마진만 갈구하는 업체들은 고객분들도 알아서 공부하시고 피하셔야 할 부분입니다 !!
R8 스파이더 회원님과 함께 음악을 들어봅니다..
블루투스 음원으로 상상할 수 없는 고볼륨으로 클럽 음악을 틀어보십니다
스피커 에이징이고 뭐고 과정은 필요가 없는 회원분으로 사실 당황을 하였지만..^^
만족을 얻기위해 저희 카오디오 포차를 찿아주셨기 때문에 양심상 최적의 결과물을 만들어 드렸다고 생각하며..
높은 볼륨에서 쏟아지는 소리들과 서브우퍼의 가상의 소리까지 (둥~둥)
최선을 다한 튜닝서포트를 통해 높은 만족을 하셨습니다
SO BEAUTIFUL
첫댓글 스포츠카에서 느끼는 비트감은 정말 남다를것 같네요.
댄스파티 입니다 노이비 형님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