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석] 문현빈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장, 인터뷰
백호현 기자 승인 2024.08.02 동두천 연천 신문
이은경 시의원의 노력의 결실, 전체학생 봉사활동에 보람 느껴......또 만나요.
[동두천=백호현 대표기자][초대석] 문현빈 협회장은 동두천연천신문과의 인터뷰를 통해 지난29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 동안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 학생 50명들과 약사 6명을 포함 56명이 동두천 어르신을 대상으로 약물오남용예방과 인지저하예방활동을위한 약료봉사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칠수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문 협회장은 “이번 약료봉사활동은 전국약학대학생들을 자발적으로 회비를 모아 37개 약학대학 학생들 참여동두천시,동두천시의회,대한약사회,동두천시노인복지관,동양대학교 후원으로 진행됐다.”고 설명하면서“ 코로나19로 3년 가까이 활동을 하지 못하다가 지난해 말부터 시작 이번 2번째로 동두천시 어르신을 위한 약료봉사활동을 하게됐다.”고 말했다.
특히 문 회장은 "이번 동두천시 어르신들 위한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 약료봉사활동은 이은경 시의원(국민의 힘 ,비례대표)이 지난 2월부터 사전준비를 하면서 그 동안 4번의 사전 조율과 협의를 진행하는등 이 의원의 노력의 결과로 결실을 보게됐다."고 말하면서“ 처음 예산과 지원이 부족했던게 사실이였으나 이은경 시의원님과 노인복지관장,대한약사회의 지원으로 성공적으로 마칠수있었다."고 털어놓았다.
약료봉사활동에 참여했던 학생들도 공부에만 열중하던 학생들이 봉사활동에 어려움과 어색함이 짙었는데 시간이 지나면서 봉사활동의 보람을 느끼고 어르신들을 대할때면 아들,딸같이 손녀,손자같이 대해주시는 어르신들을 보고 이번 행사에 참여를 잘했다는 생각을 갖는 학생들이 많아지면서 학생들도 큰 보람을 느꼈다."고 솔직하게 답하고, 특히 동두천 연천신문 백호현 대표기자님의 현장취재로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 활동을 대,내외로 알려주신데 대하여 깊은 감사말을 전한다."고말했다.
”앞으로 이번 약료봉사활동을 경험으로 더많은 어르신들과 지역에서 외면당하고 있는 곳을 찾아 어르신들의 약물오남용 예방과 인지저하예방활동을 넓혀나가겠다.”며" 기회가되면 또 다시 방문하고싶다."고 문회장은 인터뷰 소감을 밝히기도했다.
저작권자 © 동두천연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백호현 기자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 ㈜ 파우스트 칼리지
전 화 : (02)386-4802 / (02)384-3348
이메일 : faustcollege@naver.com / ceta211@naver.com
Cafe : http://cafe.daum.net/21ceta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Blog : http://blog.naver.com/ceta211 21세기 영어교육연구회
Web-site : www.faustcollege.com (주)파우스트 칼리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