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레인지로버 스포츠 고성능 버전 SVR 입니다
회원님은 급한 마음으로 다른곳에서 이미 방음 시공을 진행하셨던 상태입니다..
심각한 문제점은 인터넷으로 과대 광고를 하는 업체로 믿고 작업을 맡기셨지만??
결과는 악취와 독성물질로 고생을 하시면서 많은 웹 검색을 통해서 포차로 재작업을 의뢰하신 상황..
또한 레인지로버 오디오 스피커는 중국산 원가절감 형태로 스피커 튜닝까지 함께 요청해 주셨습니다 !!
-구성-
미국 다이나 프리미엄 전체 방음
엔진 [진동]
도어 4GAE 다이나 익스트림 [진동]
도어 4GAE RS 신슐레이터 [풍절음]
바닥 프레임 전체 동일 조건 [진동 - 소음]
카만 어쿠스틱 RS-1 2WAY 스피커 [양가죽 소재]
본래는 작업 예약이 만료되어 작업이 불가능한 상태였지만..
회원님이 현재 방음의 문제점으로 급한 마음으로 찿아 주셨기 때문에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ㅠㅠ
근데 일반 레인지로버 스포츠와 느낌이 확실히 다르죠??
RRS 타입 중에서도 고성능 버전인 SVR 차량입니다 !!
벤츠에는 AMG 라인같이 퍼포먼스 부분에서도 전혀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조심스럽게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를 진행합니다 !!
저희가 레인지로버 차량만 전체 방음만 118대 째 작업을 진행하는데요
물리적인 부분에서도 정말 시끄러운 구조로 방음 시공을 꼭 필요로 하답니다 !!
요즘 대부분 회원분들이 잘못된 방음 시공으로 인해 피해가 많습니다
어느 업체에서 잘못된 방음 시공으로 인해 냄새가 너무 심하고 엔진열을 견딜 수없는 소재를 통해..
사진과 같이 방음 재료는 늘러붙고 우레탄은 녹아져 있는 상황.. ㅠㅠ
다행히 하신지 얼마 안되셨기에 탈거 작업을 진행해 드릴 수 있었습니다 !!
저희는 방독 마스크를 쓰고 탈거를 진행할만큼 심각한 상황입니다 !!
한국에서는 99% 국내에서 생산되는 방음 재료를 통해 시공을 하지만??
저희는 전 세계적으로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미국 다이나 패드를 고집합니다
단점이라면 가격이며 장점이라면 소중한 내차와 가족들이 동승한다는 환경이라면??
선택에 여지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
엔진으로 인한 후드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하기 위해..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밀착처리 진행시켜 줍니다 !!
바닥 프레임 전체로 노면의 진동을 감쇄시키고자 전체 다이나 패드를 입력하고 있으며..
본 패드는 순수 알류미늄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진동의 에너지를 열 에너지로 변환시키는 기술력과
놀라운건 이런 밀도를 가진 패드가 열을 견딜 수 있도록 내열소재로 개발이 되었다는 것입니다 !!
일반 알류미늄 패드보다 작업 시간은 3배가 더 소요됩니다
언급한 내용대로 고밀도 알류미늄 성질로 이루어져 있어 전용 글러브와
롤을 통해서 제어를 진행시켜 줍니다 !!
사진처럼 최적의 실딩 처리가 이루어져야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드라마틱한 환경을 만들 수 있어 최선을 다해드리고 있습니다 !!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까지 꼼꼼하게 감싸줍니다 !!
트렁크 라인까지 진동을 잡기위해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의 실딩처리가 끝이나고..^^
진동을 잡고 소음을 잡기위해 RS 압축 신슐레이터로 입력을 진행하며..
역활은 저 주파수를 필터하여 노면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감쇄시켜 줍니다 !!
다이나 익스트림이 들어간 전체 라인으로 동일하게 입력을 진행시켜 줍니다 !!
저희 작업의 퀄리티는 국내에서도 최고 수준으로 신슐레이터 소재가
끝나는 부분은 시간이 지나서 유격이 생길 수 있어 폼 테이핑 처리를 모두 진행시키며..
순정 커넥터에서 잡소리가 날 수 있는 부분들을 미리 사전에 방지하여 처리해 드립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 차량의 다이나 익스트림 [진동]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음] 방진 방음 시공이 모두 끝이났습니다 !!
도어 외벽 프레임의 물리적으로 발생하는 진동을 제어하기 위하여..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 밀착 처리를 진행시켜 줍니다 !!
뒷 도어까지 진동을 잡기위한 방진 시공이 진행되고..
탈거한 도어트림 후면부로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입력하며..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의 소음을 감쇄시켜 줍니다 !!
총 문짝 4개의 방진 및 방음 시공이 끝이나고..^^
모든 방음 시공이 끝이나고 오디오 튜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일 카만의 RS-1 스피커가 준비를 하였으며 근본적인 오디오 문제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
RS-1 미드우퍼는 실제 양가죽 소재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징은 미드우퍼의 부밍 (벙~벙) 거리는 불필요한 가상의 소리를 제어시켜 주며..
순정 스피커에서는 절때 느낄 수 없는 중역의 순도를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
인피던스는 2.8옴 환경으로 풍부한 구동력을 바탕으로..
전체적으로 깨끗한 음역때를 바로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
카만의 독일의 홈용 스피커로도 유명한데 실제 양피를 사용한 이유는 무었일까??
순정 오디오 출력을 기반으로 설계를 하였기에 높은 출력을 요구하지 않으면서..
FS값 최대치 낮추어 중 저역의 밀도력에 초점을 맞추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
RS-1 트위터는 순정 트위터 커버 자리로 그대로 이식됩니다
답답하게 느껴졌던 초고역을 개선시키며 톤의 명료도 부분에서 확연한 차이를 체감하실 수 있습니다 !!
도어트림이 조립되고..^^
트위터 커버도 조심스럽게 조립 !!
SVR 시트역시 버켓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고급스러움이 철철 느껴지네요..^^
작업이 끝이나고 SVR 회원님이 음악을 들어보십니다..
와.. 다른건 모르겠지만 머리가 아프게 느껴졌던 울리는 소리들이 없어졌다 !!
전반적인 소리는 매우 차분하고 선명하게 느껴진다고 정말 큰 만족을 얻으셨으며..
미안하지만 지금 바로 뒤에 있는 스피커도 교체가 되느냐 질문에 너무 늦은시간이라 ㅋㅋㅋ
다음 기회때 나머지 스피커 교체도 진행하시겠다며 좋아혔습니다..^^
레인지로버 차량의 다이나 전체 방음은 지금까지 110여대 이상을 작업하였고..
불만을 가지신 회원분들이 단 한분도 없을만큼 결과는 완벽하다고 자신합니다 !!
DESPACI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