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은 2월 3일(토) 오후 2시 ~ 4시까지 중구의 ‘주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퓨전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인천 중구시설관리공단이 주최하고, 중구 주민들과 지역 환경단체와 협력하여 친환경적인 요소를 강조한 놀이 프로그램으로 인천 중구청 앞 광장에서 진행되었으며,청소년과 가족 단위 주민들이 참여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주민과 함께하는 친환경 퓨전놀이’는 설 명절을 맞아 딱지치기, 윷놀이 초성 퀴즈, 재활용 재료를 이용한 만들기 체험, 친환경 미술 활동, 자연을 주제로 한 퀴즈 게임 등을 하였으며 친환경 새해 다짐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느끼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 주민들에게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또한, 행사 참가자들은 친환경 생활 습관을 다짐한 후 게임에 참여하고, 성공 시 대나무 칫솔과 다회용 장바구니 등 친환경 경품을 받았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주민들과 함께 자연을 보호하고, 즐거운 경험을 나눴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친환경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지역 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