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시장 공격할때 제일 먼저 나오는게 형과 관련한 불화한 가족모습입니다. 그리고 집안 관리 잘못한다면서 들먹이는 덕목이 수신제가 치국평천하 입니다.
노무현 대통령 시절 노건평 봉하대군. 맹박이때 이상득씨가 만사형통이라는 말까지 남기며 오만가지 사고를 쳐도 동생인 대통령이 친인척관리 잘못한다고 비판은 했지만 수신제가는 들먹이지 않았는데 이재명시장만 유독 수신제가로 공격당합니다.
주변 한번 둘러 보세요. 형제 많은 집에는 꼭 한두명의 사고뭉치 골칫덩어리가 있습니다. 노름과 술 계집질로 재산탕진. 형제간 빚 보증. 유산상속. 재산분할. 과도한 욕심. 가족부양 . 부모봉양 등등 형제간 다툼의 소지는 비일비재합니다. 부모눈에는 다 아픈 손가락이어서 이런 소동을 묻으려 하지만 장성해서 법적 경제적으로 독립한 형제간 불화는 법정까지 가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재명시장의 경우도 이것과 유사한 상황 아닐까요?
따로 독립해 가정꾸리고 사는 형을 국정원과 새누리당 아이들이 충동질하여 형제간 사이 이간질시키는 공작을 이재명시장이 무슨 힘으로 막을수 있었을까요?
이재명 시장이 군대면제 받은것을 두고 어떤사람은 국군통수권자는 군필자여야 한다는 말하는 이도 있습니다. 일견 맞는 말입니다. 그러나 고의로 면제받은 것도 아닌데 병역 미필을 이유로 비난해서는 안됩니다. 담마진의 황교안. 고도근시의 우병우. 호흡기불량의 맹박이 처럼 고의 편법 부정 면탈과는 구분해야하는게 당연하지않나요?
군필자라도 돈이나 뒷줄로 꽃보직에서 근무한 사람도 고의 병역 미필자와 도덕적인 면에서는 대동소이하지않을까요? 이런 사례 몇건씩 알고 있는게 저만 해당되는건 아닐겁니다. 제가 아는분 이야기 하나 할까요? 월남전 참전용사로 알고 있었는데 알고보니 군악대에서 군생활했더군요. 총알이 빗발치는 전장만 생각하다가 배신당한 기분이었습니다. 지금은 고인이 되어 국립묘지 참전용사 묘역에 묻혀 있습니다.
군필자중에는 이런 예도 있습니다. 보수꼴통당의 국회의원 정종섭은 사법시험 합격후 강원도 군부대에서 군법무관으로 근무하면서 서울에서 야간이 아닌 주간 대학원에서 석박사학위를 취득하고 대학강사질까지 동시에 합니다. 근무지 이탈로 처벌받아야 합니다. 실제로 이것은 병역을 면제받은 것과 진배없습니다. 제 이웃 두집을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뒷집은 아들 세명에 두명 전사. 앞집은 아들 세명 모두 논밭 팔아 병무청에 뇌물주고 병역면제. 이러한 극단적인 불공평 병역부담은 비난받아 마땅합니다.
물론 2년 몇개월을 군대에서 썩힌 것을 일부러 폄하하는 건 아닙니다. 이유 불문하고 누구는 군면제라서 공직에 나서면 안된다라는 잣대는 거두라는 겁니다.
솔직히 말해서 순수한 애국심으로 군대간 사람 몇 퍼센트나 될까요? 어쩔수 없이 갔다와선 대단한 것인양 자랑하는건 아닌가요? 민주화 투쟁으로 옥살이한 분들은 그당시 동년배로서 군대간 사람보다 훨씬 우월한 사람이었습니다. 이재명시장이 공장에서 입은 산업재해로 면제된것을 알고 저는 오히려 미안함을 가졌습니다. 안희정지사. 이해찬의원 정청래 정봉주전의원을 누가 군면제자라고 욕할수 있나요? 저를 대신해서 옥살이한것 같고 저대신 열악한 근로환경에서 일하다 사고당한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이 생깁니다.
신쇠님도 이 글이 억지스럽다는 걸 알고 있을 겁니다. 굳이 그런 식으로 따지면 노건평씨와는 경우가 다르다고 봐야겠죠. 노건평 씨는 노무현 전대통령님을 비난하진 않잖아요. 어차피 노무현, 문재인 모두 가족들이 구설수에 오르지 않도록 최대한 조심할 수밖에 없는 입장입니다. 조금만 허점이 생겨도 수구세력에게 빌미를 주게 되니까요. 그건 이재명, 박원순, 안희정 등도 다 마찬가집니다. 애초에 민주세력과 수구세력에게 들이대는 잣대, 기준 자체가 다르니까요. 그렇게 해도 뜻대로 안 되는 것이 가족, 친인척 등을 관리하는 일이겠죠.
민주당 및 문재인 지지자들이 이재명 가족사를 바라보는 시각이 다 같진 않겠죠. 처음부터 가족사에 대해 관심 없는 분들도 많고요. 하지만 녹음 파일은 당연히 걱정할 수밖에 없는 사안입니다. 녹음 파일이 무서운 이유는 논리적인 해명이 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녹음될 줄 뻔히 알면서 욕을 했다는 것이 좀 이해가 안 되는 거죠. 다른 문제들도 비슷합니다. 이재명 스스로 문제를 키우는 경우가 많다는 얘기죠.
최근 수구언론 기사들입니다. <박대통령 "최순실은 '키친 캐비넷'..노무현때 노건평, 이명박은 이상득 있잖나"> <정진석 "문재인, 노무현·노건평·박연차 돌아봐라"> <정진석 "문재인 중대 선언 경박해..文 노무현 정권 핵심일 때 박연차·노건평 등 측근 비리">
신쇠님이 정말로 이재명 지지자가 맞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이재명 지지자가 이재명을 쉴드치기 위해 수구언론의 논리를 끌어오는 건지 아니면 국정원, 십알단이 이재명 지지자 코스프레하면서 수구언론의 논리를 퍼뜨리는 건지 아직은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아무튼 이재명 지지자들이 수구언론의 논리로 이재명을 쉴드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이젠 야권내에서도 불리하면 노무현대통령 끌어들이네 노대통령이 뭘 그리 못했는데? 그리고 뻑하면 별것에 다 비교대상이지? 무슨 바로미터야? 이따구 글은 경선장에서 이재명 본인 입으로 떠들라 하시고 그 인간 됨됨이의 실체를 모르는 지지자들은 입 다물고 있는게 그나마 지지하는 사람 용 덜먹이는겁니다 여권이건 야권이건 노무현대통령을 비하하는 아니면 모욕주는 것들은 난 무조건 공격합니다 고인이시고 솔직히 권위벗어내려하신 국민적 인간적 대통령 아니었나요? 욕되게는 하지맙시다
노무현 대통령과 형이 서로 싸우고 나서 원수처럼 척지고 등뒤에서 헐뜯는 사이였나요? 노무현이 형을 정신병자라 욕하며 전국민앞에 광고하며 돌아다녔나요? 집안에 문제아 있을 수 있고 형제끼리 싸울 수 있지요. 문제는 어떤식으로 대응하느냐의 차이겠지요. 노무현은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위해서 집안의 못난 친인척을 패륜아로 몰며 치사하게 변명하지 않았습니다.. 그릇의 차이가 다르고 인성의 차이가 다른 사람을 어거지로 엮어봐야 거부감만 듭니다.
첫댓글 이시장 얘기하며 노통 얘기 꺼내지 마세요. 저는 지켜 드리지 못해서 노통께 미안해요. 진짜 언제까지 이시장 가정사 얘기 들어야 하는지 ...
222
이런 어쩔수 없이 간게 얼마나 엄청난건지 모르나? 생대같은 청춘을 버려가며 군생활한게 당신이 보기엔 아무것도 아닌거 같나? 어디서 그딴소리가 나오나..당신 2년을 아무것도 하지 말라하면 할수 있겠나? 그것도 한창일 20대초반에 나이에 말이다.
ㅋㅋㅋ국정원
Sns에선 나도 국정원 직원인데
국정원 직원 되기 얼마나 쉬운줄 아세요
형수쌍욕 말만하면 국정원 직원 됩니다
성남시장 부인은 조카한테 욕하고
수시제가 치국평천하 보단
부창부수 여필종부입니다
신쇠님도 이 글이 억지스럽다는 걸 알고 있을 겁니다.
굳이 그런 식으로 따지면 노건평씨와는 경우가 다르다고 봐야겠죠.
노건평 씨는 노무현 전대통령님을 비난하진 않잖아요.
어차피 노무현, 문재인 모두 가족들이 구설수에 오르지 않도록 최대한 조심할 수밖에 없는 입장입니다.
조금만 허점이 생겨도 수구세력에게 빌미를 주게 되니까요.
그건 이재명, 박원순, 안희정 등도 다 마찬가집니다.
애초에 민주세력과 수구세력에게 들이대는 잣대, 기준 자체가 다르니까요.
그렇게 해도 뜻대로 안 되는 것이 가족, 친인척 등을 관리하는 일이겠죠.
민주당 및 문재인 지지자들이 이재명 가족사를 바라보는 시각이 다 같진 않겠죠.
처음부터 가족사에 대해 관심 없는 분들도 많고요.
하지만 녹음 파일은 당연히 걱정할 수밖에 없는 사안입니다.
녹음 파일이 무서운 이유는 논리적인 해명이 통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녹음될 줄 뻔히 알면서 욕을 했다는 것이 좀 이해가 안 되는 거죠.
다른 문제들도 비슷합니다.
이재명 스스로 문제를 키우는 경우가 많다는 얘기죠.
최근 수구언론 기사들입니다.
<박대통령 "최순실은 '키친 캐비넷'..노무현때 노건평, 이명박은 이상득 있잖나">
<정진석 "문재인, 노무현·노건평·박연차 돌아봐라">
<정진석 "문재인 중대 선언 경박해..文 노무현 정권 핵심일 때 박연차·노건평 등 측근 비리">
신쇠님이 정말로 이재명 지지자가 맞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이재명 지지자가 이재명을 쉴드치기 위해 수구언론의 논리를 끌어오는 건지
아니면 국정원, 십알단이 이재명 지지자 코스프레하면서 수구언론의 논리를 퍼뜨리는 건지
아직은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좀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아무튼 이재명 지지자들이 수구언론의 논리로 이재명을 쉴드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네요.
이젠 야권내에서도 불리하면 노무현대통령 끌어들이네
노대통령이 뭘 그리 못했는데?
그리고 뻑하면 별것에 다 비교대상이지?
무슨 바로미터야?
이따구 글은 경선장에서 이재명 본인 입으로 떠들라 하시고
그 인간 됨됨이의 실체를 모르는 지지자들은 입 다물고 있는게 그나마 지지하는 사람 용 덜먹이는겁니다
여권이건 야권이건 노무현대통령을 비하하는 아니면 모욕주는 것들은 난 무조건 공격합니다
고인이시고 솔직히 권위벗어내려하신 국민적 인간적 대통령 아니었나요?
욕되게는 하지맙시다
노무현 대통령과 형이 서로 싸우고 나서 원수처럼 척지고 등뒤에서 헐뜯는 사이였나요?
노무현이 형을 정신병자라 욕하며 전국민앞에 광고하며 돌아다녔나요?
집안에 문제아 있을 수 있고 형제끼리 싸울 수 있지요.
문제는 어떤식으로 대응하느냐의 차이겠지요.
노무현은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위해서 집안의 못난 친인척을 패륜아로
몰며 치사하게 변명하지 않았습니다.. 그릇의 차이가 다르고 인성의 차이가
다른 사람을 어거지로 엮어봐야 거부감만 듭니다.
미친 ...라도 군대는 가야하는거요..의무이니까..!! 미필자가 전방부대 시찰한다고 보면 웃기지도 않음...분단국가 이고 국방이 의무인나라에서 군대 갔다온 대통령 뽑는건 당연한거임..이재명 시장나이대에 다 어렵게 사는 시대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