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천안에서 아우디 A7 회원님이 포차 매장으로 방문해 주셨습니다
8년전 저희에게 오디오 작업을 하신 기억이 있고 지금까지 신뢰가 있으셔서 다시 찿아주셨다고 해요
A7 특성상 세단형 쿠페 형태로 극신한 소음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셨습니다
그리고 복잡한 카오디오 시스템을 걸치지 않고 최적화된 오디오 소리를 원하셨습니다
-구성-
PHASS F55N 와이드 레인지 트위터
PHASS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
그라운드제로 10인치 일체형 서브우퍼
RS 플래그쉽 전체 방음 프로그램

회원님의 아우디 A7 차량이 매장 안으로 입고되고..^^

먼저 방음 시공을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엔진으로 인한 후드 프레임의 진동을 제어하기 위하여 RS 부틸 소재를 입력시켜 줍니다 !!

RS 엔진후드 KIT 내열소재로 이루어져 있으며..
엔진 열을 견딜 수 있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데 대부분 도어에 붙이는
알류미늄 패드를 후드 철판으로 입력시켜 부틸이 녹거나 냄새가 나는 피해가 많습니다
심각한 문제점으로 대부분 언더코팅 회사에서 이런 경우가 많은데 신중한 판단을 요구되는 부분입니다 !!

탈거한 후드커버 후면부로 실내로 유입되는 엔진 소음을 감쇄시키기 위하여..
RS 흡음재를 꼼꼼하게 입력을 진행시키며 반사파를 통해 공명음을 반사시키는 역활을 합니다 !!

A7 바닥 프레임 전체로 RS 인슐레이션 패드가 입력됩니다
소재는 알류미늄 - 부틸 - 폼 하나로 통합되어 노면 소음과 진동을 제어하며..
경량소재로 연비에 지장을 주지 않을만큼 가벼운것이 특징입니다 !!

A7 일열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트렁크 라인 전체를 입력하는 공정입니다 !!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은 별도의 RS 알류미늄 패드를 입력시켜..
미세하게 타고 올라오는 진동까지 최선을 다해 잡아드리고 있습니다 !!

2열 라인의 RS 인슐레이션 패드를 밀착한 모습입니다 !!

저희는 작업을 진행할때 내장재를 완벽하게 탈거하고..
진동과 소음을 발생시키는 프레임 전체를 FM 원칙으로 시공을 진행합니다 !!



트렁크 라인까지 노면 진동과 소음 부분을 클리어시키며..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RS 알류미늄 패드를 통해
외벽 프레임 전체를 입력시켜 물리적으로 발생하는 진동을 제어시켜 줍니다 !!

뒷 도어 4개 까지 방진 시공이 진행되었습니다!!

단순한 스피커 교체로 드라마틱한 효과를 낼 수 있을까??
본 상품은 일본 PHASS 사의 F55N 트위터와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 조합입니다
순정형으로 장착되는 일반 2WAY 구조의 스피커에서 1000만원 이상의 고가의 제품을 탑재하여도..
단순 스피커 교체로 지금보다 좋을순 없는데 과학적인 이유를 살펴보면??

PHASS F55N 트위터는 알류미늄 인클로우져 형태로 이루어진 스피커 구조로..
미드레인지 + 고역을 리드미컬 3WAY 구조의 환경으로 소리를 발생시켜 줍니다!!
기술저긍로 설명을 드리자면 폴리프로필랜 재질의 콘 트위터 재질에 유리섬유를 결합시켜..
55mm 알류미늄 인클로우져를 이용하여 공기 회절을 통하여 최저 주파수를 확보를 합니다
일반 1인치 트위터의 경우 일반적으로 3000hz - 18k 재생한다면??
F55N 풀레인지 타입의 트위터는 500hz - 20k 초고역 라인까지 6배 가까운 주파수 범주를 재생합니다 !!

그렇다면 F55N 트위터는 파워앰프 없이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도 소리가 잘 나올까??
스피커를 개발할때 고출력 환경을 요구하지 않고 저출력 형태로 높은 소리를 낼 수 있는데..
여기서 인클로우져가 결합되어 더 높은 db 확보하여 출력의 목마름은 느끼시지 못하실 겁니다 !!

필자가 말하는 드라마틱한 효과란 무었일까??
쉽게 일반 2way 구조의 스피커에서 들리지 않은 정보량을 제공합니다
거기에 초고역 20k 구현시켜 앰프를 장착한 느낌처럼 시원한 고역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

단점이라면 순정 스피커 포지션에는 장착이 안됩니다
하지만 청취자 앵글 포지션을 확보하여 소리가 왼쪽으로 쏠리는 현상을 없애고..
채널 분리도와 적절한 스테이지감 까지 영향을 주기 때문에 소리적으로 무조건 장점입니다 !!

PHASS 사의 프로그래시브 미드우퍼는 설계자 구로고치상은..
2.8옴 인피던스 환경으로 순정 오디오 출력을 대비하여 더 높은 양감을 표현합니다 !!

중 저역의 두깨의 표현력이 우수한 편입니다
전반적으로 가성비 기준으로 높은 신뢰를 받고 있는 상품입니다 !!

전면 스피커 교체가 끝이나고 도어트림을 조립시켜 줍니다 !!

마지막으로 그라운드제로 일체형 서브우퍼를 안착시켜 줍니다 !!
A7 트렁크 공간이 넉넉하지는 않지만 사진과 같이 콤팩트한 사이즈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대 장점을 복합하지 않는 구성입니다
본 서브우퍼는 일체형 타입에서도 베이스 리필렉스 형태의 BOX 이루어져..
저역을 표현하는 출력에 만족을 얻을 수 있는데 이유는 무었일가??

바로 BOX 옆에는 디지털 앰프가 함께 내장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거기에 청취자는 레벨 조정과 주파수 컷팅을 손쉽게 조절하여 입맛대로 콘트롤이 가능합니다 !!

마지막으로 좀더 탄탄한 저역을 구현하기 위하여..
오디슨 1F 보조배터리 하나를 연결시켜 주었습니다 !!

총 8시간에 걸쳐 오디오 튜닝과 전체 방음 시공이 끝이났습니다
결과적으로 많은 회원분들이 지금과 같은 오디오 구성으로 만족을 못하신 분들이 없을만큼..
제가 보증하는 오디오 시스템 라인으로 소리의 해상력과 가상의 소리라고 하여도..
쿵쿵 울려주는 우퍼소리까지 감성적인 부분까지도 큰 만족을 얻고 계십니다..^^
RS 전체 방음 프로그램은 한번 신청해 보신 분들은 차량을 기변하여도 90% 재입고를 하실만큼
자동차 소음과 진동 관련 만족을 하시기 때문에 믿고 맡겨보셔도 좋겠습니다 !!
한동근 - 이 소설의 끝을 다시 써보려 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