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03 12(화)
'필리핀 카톡 매일뉴스’
🎈 따갈록 헌마디 : Maingay. Tahimik! 마잉아이. 타히믹! (시끄러워. 조용히해!) 🎈
■ 이란에 의해 1월 11일 오만의 걸프만에 잡혀있던 유조선에서 일하던 필리핀 선원 9명이 필리핀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아직 8명의 필리핀 선원이 그 배에 남아있습니다. 지난 2월 4일 이미 한 선원이 귀국한바 있습니다. 이 배는 이라크에서 터키로 145,000톤의 오일을 싣고 가던 중에 이란에 잡힌 St. Nikolas호입니다. 이란은 수에즈에서 미국에 빼앗긴 원유에 대한 보복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 Masbate City에서 시끄럽게 군다는 이유로 20세의 학생이 27세의 바랑가이 순찰원에게 여러발의 총격을 당해 사망했습니다. 이 학생은 친구의 집에 있었습니다. 이 바랑가이 순찰원은 당시 술에 취한 상태였습니다. 학생이 일층 화장실로 가는 것을 보고 따라가 총격을 가했습니다.
■ Commission on Higher Education (CHED 고등교육위원회)는 필리핀 20번째 의대를 Samar State University에 허가했습니다. 한편 2000여 가난한 의대생들은 Doktor Para sa Bayan(지역을 위한 의사)라는 법에 따라 공립 및 사립 의대에서 장학금을 받고 있습니다. 졸업후에 이를 갚아나가는 것이 조건입니다.
■ Chevron Philippines Inc. Caltex, Flying V, SeaOil Philippines Corp., Petron Corp. and Pilipinas Shell Petroleum Corp.은 휘발류 0.5페소, 경유 0.25페소, 등유 0.3페소를 화요일 인하했습니다. Cleanfuel, Petro Gazz, PTT Philippines Corp., and UniOil Petroleum Philippines Inc. 등은 등유를 제외하고는 동일한 가격 변동을 고지했습니다.
■ Department of Trade and Industry (DTI)는 지속적으로 엘리뇨 영향을 받은 Oriental Mindoro의 2개 타운에 대해 생필품 가격 동결을 명령했습니다. Bulalacao와 Mansalay 타운입니다. Bulalacao에서는 2월 26일부터 Mansalay은 3월 7일부터 60일간 생필품 가격이 동결됩니다. 위반시 10년이하의 징역이나 5,000페소에서 백만페소 까지의 벌금이 부과됩니다.
■ Commission on Elections(Comelec, 선관위)는 한국의 Miru Systems Company Limited와 2025년 선거에 사용할 자동선거시스템 automated election system (AES)도입을 위한 계약에 서명했습니다. 179억9천만페소의 계약으로 110,000대의 기계와 투표함, 노트북 등 2025년 선거에 필요한 장비들입니다.
■ Megan Young은 Miss World 최종라운드에서 미스 보츠와나 Lesego Chombo의 머리를 손봐준 것에 대해 페이스북에 사과했습니다. 단순히 돕고자 하는 것이었지만 더 큰 것을 보지못했다고 사과했습니다. Megan Young은 2014년 미스월드 출신입니다. 이번 대회에서 필리핀 후보는 톱 40명에 들지 못하면서 이미 탈락했습니다.
■ 2023년 한해동안 총 4,956건의 총기 사고가 있었다고 경찰청은 밝혔습니다. 올해는 현재까지 808건입니다.
■ e-bikes, e-trikes, tricycles 등은 4월 15일부터 메트로마닐라의 national roads 진입이 금지된다고 MMDA가 밝혔습니다. 밖으로 나오는 것이 완전 금지가 아니라 national roads로의 진입이 금지라고 재차 강조했습니다. R1: Roxas Boulevard, R2: Taft Avenue, R3: SLEX, R4: Shaw Boulevard, R5: Ortigas Avenue, Ro: Magsaysay Blvd/Aurora Blvd. R7: Quezon Ave./ Commonwealth Ave. R8: A. Bonifacio Avenue, R9: Rizal Avenue, R10: C1~C6, 마르코스 하이웨이 등입니다.
■ Pangasinan 해상에서 실종된 어민이 3일만에 구조되었습니다. 32세의 Dexter Abalos씨는 해안에서 30해리 인근에서 구조되었습니다. 그는 해안으로 돌아오던 중에 돌고래와 방카가 충돌하여 전복되었습니다. 다행히 인근 부표같은 곳에 배를 묶고 3일을 기다리다가 구조되었습니다.
■ Batangas 주정부는 12년째 동굴에서 살고있던 가족에게 주택을 제공했습니다. Rufino Evangelista 가족은 2012년부터 동굴에서 생활했습니다. 이들은 동굴을 떠나고 싶었지만 월세를 감당할 수 없어서 동굴생활을 이어왔습니다. 바탕가스 시정부는 복지부와 협력하여 이들의 이주를 약속했습니다.
💢 그러나 하나님께서 세상의 미련한 것들을 택하사 지혜 있는 자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고 세상의 약한 것들을 택하사 강한 것들을 부끄럽게 하려 하시며(고린도전서 1:27)
●송출:
하나님-사람-세상을 연결하는
GMAN Philippines.-CONNECTING TOGETHER
(공동대표: 김영권.이상민선교사)
☆다음카페
https://cafe.daum.net/mustard0691
☆네이버 카페
https://cafe.naver.com/connectingtogether
☆유튜브 채널
https://www.youtube.com/channel/UC30uVVE8qOvN_Cx54i94GeQ
☆페이스 북
https://www.facebook.com/lsmyas365
☆한인선교사 선교정보네트워크 그룹방
https://open.kakao.com/o/gqhSonk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