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난타라시암 방콕호텔은 태국및 세계적인 호텔그룹으로 발돋움하는 마이너그룹(Minor Group)의 대표호텔인 5성급 아난타라호텔로 총 객실수는 340개이다. 마이너그룹 호텔로는 아난타라,아바니 호텔 브랜드등이 있으며 이들 호텔은 중국,베트남,캄보디아,인도네시아,오만,카타르,스리랑카,몰디브,아랍에미레이트,포루투갈등으로 계속오픈중이다. 한국에도 4~4.5성급 호텔 아바니 호텔이 들어올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아난타라시암 방콕호텔은 아난타라 호텔중 가장 등급이 높은 호텔로 사실상 아난타라 호텔의 플래그쉽성격의 호텔이다. 과거 오랫동안 포시즌방콕호텔로 사용되었으며 미국 오바마 대통령 방콕방문시 영빈관으로 사용된 호텔이기도 하다.
아난타라시암 방콕호텔의 모그룹인 마이너그룹은 태국기업중 현금흐름이 가장 좋은 곳으로 유명하다. 태국내 세계적인 프랜차이즈 사업권및 다양한 식음료 프랜차이즈를 운영하고 있다. 태국내 버거킹 햄버거,스완센 아이스크림,피자컴퍼니, 시즐러, 더 커피클럽, 데어리 퀸등등의 프랜차이즈 사업을 활발히 하고 있다. 그에 더해 파타야 로열가든플라자. 푸켓 터틀빌리지등등의 쇼핑몰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새로오픈하는 포시즌방콕, JW매리엇 마이카오, 매리엇호텔등등 태국 전역의 주요호텔들을 소유하고 있다. 레스토랑.베이커리,햄버거등 프랜차이즈사업권, 식음료사업, 수많은 호텔을 소유하고 있으므로 아난타라시암 방콕호텔은 식당가, 조식부페가 강하다.
아난타라시암 방콕호텔은 위치도 좋다.시암스퀘어, 센트럴월드플라자, 랑수언 맛집거리에서 멀지 않은 랏차담니 지상철역 인근에 위치해 식사,쇼핑,마사지를 즐기기에 좋다. 호텔옆의 지상철을 이용 시암스퀘어, 수쿰빗 아속, 사판탁신선착장, 통러, 짜뚜짝 주말시장으로의 이동이 쉽다. 아난타라 시암 방콕호텔은 추석 연휴기간 잡고 있는 룸들을 한국시장에 프로모션으로 내놓았다. 추석연휴 프로모션 요금으로는 매우 좋은 요금이다. 방콕주요호텔들이 대부분 풀부킹이므로 추석연휴 방콕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아난타라시암 방콕호텔은 이상적인 선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