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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기 : 사과의 말씀을 올립니다
아래 글은 대운을 반대로 잡았습니다. 이 글을 읽으신 분들께 이 점을 깊이 사과드립니다.
다만 한번 쓴 글은 거두어들일 수 없는 법이라 삭제하지 않고 그대로 남겨두겠습니다. 비록
대운을 반대로 잡았지만 견강부회하고자 하는 뜻은 전혀 없었습니다. 만일 잘못 해석했다면
그것은 오로지 저의 명리에 대한 이해력이 부족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노무현 대통령 사주
己 庚 辛 壬 癸 甲 乙 -- 丙 戊 丙 丙[1946. 8. 6. 4세운, 건명]
丑 寅 卯 辰 巳 午 未 -- 辰 寅 申 戌[1949. 1. 16. 기년 대운 변경]
무토 일주가 연지와 시지에 진술토 2개 근이 있다. 신약격이다. 그런데 천간이 인비일기라 도인하여
신강격으로 바뀌었다. 인비 화토가 기신이고, 식재관 금수목이 용신이다.
월지 신금과 일지 인목 용신이 상충한다. 나쁘다. 그러나 인목은 기신 진토를 극제하고 신금은 기신 술토를
설기한다. 좋다. 지지의 구조가 변화가 많다. 인진과 신술, 신진과 인술이 삼회나 삼합을 이룰 준비가 되어
있다. 이 명조에서 가장 좋은 것은 지지에 3개 병화의 근 사오화가 없다는 점이다.
천간은 화토를 극설해야 하는데, 무토를 목으로 극제할 수 없고 금으로 설기하기도 어려우며, 병화를 수로
극제하기도 어렵고 토로 설기하기도 어렵다. 지지는 신금과 인목을 통관시키는 해자수가 제일 기쁘다. 오화는
인오술 기신 화국을 이루어 좋지 않고, 사화는 사신수생목으로 인신충을 제거하고 역으로 통관시켜 또한 좋다.
신금과 인목이 모두 용신이나, 신유금 대운은 멀리 있어서 쓰기 어렵고, 인묘목 대운은 쓸 수 있는 구조로
조직되었다.
연주 병술이 모두 기신이다. 부모덕이 부족하다. 월간 병화는 기신이나 월지 신금은 용신이다. 형제는 승부
양면작용을 한다. 신강격이라 신금 식신은 학업운에 좋다. 일지 인목은 용신이다. 처복이 있다. 시간이 모두
기신이다. 자녀복이 좋지 못하다. 다만 인목이 진토를 극제하여 호전한다. 이상은 한운으로 본 것이다.
을미 대운은 천간 지지가 모두 좋지 않다. 갑오 대운도 그러하다. 대운 갑을목이 모두 무토를 극제하지 못하고
오히려 병화에 설기된다. 특히 오화가 입국하여 인오술 화국을 이루고, 다시 신금을 극제하여 학업운을 나쁘게
한다.
계사 대운은 무계합으로 수화가 상전하지 않고, 사신합수하여 인목을 생조하므로 인목 편관의 작용이 매우
좋다. 30세 을묘년은 인묘진 목국을 이루어 사시에 합격할 수 있었다.
43세 임진 대운 무진년 국회의원에 당선되었다. 운간 임수는 수화상전하여 좋지 않다. 이를 무토가 극거했다.
대운과 유년 2개 진토가 시지 진토와 함께 연지 술토를 격충한다. 습토와 조토의 격충이라 화세를 약화시킨다.
사계토의 특수작용 중에 하나는 충이나 형이 토세가 약하면 더욱 약하게 하고, 강하면 더욱 강하게 한다는
특징이 있다. 진술토는 월령을 얻지 못하여 약하다. 진술충으로 토의 세력이 매우 약화되었다. 진술토 기신이
약화되고, 신금은 원신을 상실하여 인목 편관이 살아났다. 이 때문에 국회의원이 될 수 있었다.
51세 신묘 대운 병자년 다시 국회의원에 당선되었다. 운지 묘목은 인묘진 목국을 이루어 관운을 매우 좋게
한다. 유년 자수는 인신충을 해소하고 인목을 생조하여 더욱 좋다. 당연히 국회의원에 당선될 만하다.
55세 경인 대운 경진년 해양수산부 장관에 임명되었다. 인묘 대운에는 술토와 신금이 수사지에 있어서 힘을
쓰지 못한다. 그러나 진토는 그러하지 않다.
57세 경인 대운 임오년 대통령에 당선되었다. 유년 오화가 3개 병화를 동하게 하고, 임수는 운간 경금의
생조를 받고서 3개 병화를 극거한다.
갑오 대운의 인오술 화국은 운지 오화가 입국하여 인목을 설기하고, 또 술토와 함께 화국을 이루어 용신
신금을 극제하지만, 경인 대운 임오 유년의 인오술 화국은 유년 오화가 운지 인목의 생조를 받고서 신금을
극제한다. 동일한 인오술 화국이나 그 양상이 서로 다르게 나타난다. 후자는 일지 인목을 손상하지 않는다.
59세 경인 대운 갑신년 2004. 3. 12. 정묘월 경인일 국회에서 탄핵당했으나, 5. 14. 기사월 계사일 헌법
재판소의 기각으로 기사회생했다. 운지 인목은 일지 인목을 동하게 하고, 유년 신금은 월지 신금을 동하게
한다. 지지는 인신이 격충하고, 천간은 갑경이 호충한다. 천격지충하여 매우 나쁘다. 구시화문口是禍門이다.
64세 기축 대운 기축 유년 세운이 병림했다. 세운이 병림하면 자신이 죽거나 타인을 죽게 한다는 단어가 있다.
조건이 부합되었다. - 함백 만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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뮬란 07:40
입문한 것도 자신의 뜻보다 외부의 작용에 의해 이끌려 간 점이 많은 분입니다.
무릇 일국의 대통령은 '후흑'(얼굴의 두껍기가 철판이여야 하고, 그 속은 심해의 깊이처럼 새까매야 한다)이
되어야만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일국의 대통령이 될 자질에 어울리지 않는 모습을 지닌 분이셨지요. 얼굴은 나름 두꺼웠지만 속이 시꺼멓지
못한 분이었지요. 결국 자리에서 내려오자 외부의 압박을 받으시다가 그렇게 가신 것이겠지요. 어디든 나라의
한자리 차지할려면 후흑이 되지 않으면 힘들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작용이 강하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일지 인목은 천간의 3병화의 뿌리 역할을 제대로 한다고 봅니다.
과연 그러한 인목을 용신으로 보는 것이 적절한지 고민이 따라야 될 것 같습니다. 일지는 자신에게도 비유되고
인목은 인체에서 신경계에 비유되니 토생금으로 금기가 강화되는 시점의 인신충의 작용에 눈이 갑니다. 결국
화토운은 기신의 역할이겠지요.
학업운에 좋다. 일지 인목은 용신이다." 여기서 용신이 두 개나 나온 것 같습니다. 더구나 금용신 목용신
서로 상극인데요.
있겠습니다. 경우에 따라서 용신이 인비이면 2개도 되고 용신이 식재관이면 3개도 됩니다. 이는 일차 판단법
입니다. 이차 판단법은 원국과 대운의 조합에 따라 달라집니다.
사주라면,, 의문을 가져 보시넌것도 생각해바야함,,
천간의미럴 모러시넌분들이 생각보다 엄청 많으네,,
다 완벽한 도구는 아닙니다. 그러하다보니 후학분들께서는 여러가지 주장과 격론으로 우격다짐하게 되는
것입니다.
현실에서는 파격이면서 대격인 경우가 80%이상인데 공부하는 후학들은 20프로 범주에 있는 정격의 격국론의
틀에 억지로 맞춰서 해석하려니 어려움이 있어 보입니다. 명조에는 후학들께서 풀어야할 커튼 뒤에 숨어 있는
수수께기가 있습니다.
사주팔자의 변수가 너무 많기에 적천수 10간론은 이런 결점을 보완하려고 노력한 흔적이 보입니다.
해가 치솟을 때 그빛을 머금었다 저녁에 노을(戊)이 생기고(라문- 羅紋) 산이 보이고 서로 넘어 갈때 저녁
노을과 서산이 보여 이렇게 정하였고 무일에 생하여 수기를 뛰었으면 상격이 되나니 노을과 물이 서로 비쳐서
아름다운 문채를 이루기 때문입니다.
* 천간의 십간론은 임무병(壬戊丙) 강휘상영 산명수수는 강한세력의 충돌로 신금속의 임수출현으로 그격이
완성되어 보입니다.
해당합니다. 지지에 배열된 인묘진(寅卯辰) 동방국과 신유술(申酉戌) 서방국이 배치 되었고 인오술(寅午戌)과
신자진(申子辰)삼합 배열로 동서남북향(東西南北)으로 오행을 순환하여 천체를 운행하는 형태로 진행되는 것
같아 보입니다.
오히려 충발로 충의 세력은 명조의 발흥을 이루게 되었으니 대격으로 상승하는 모습은 오히려 자연적인
현상이 될 것으로 생각되어 보입니다.
학문은 수토동궁설을 취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면 화토동궁은 이단아라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토와
기토도 생지가 각양각색이라 일률적으로 말하기는 매우 난해한 면이 있기도 합니다.
접습니다.
지장간의 모습으로 보면 寅木(甲丙戊)의 무토는 상생하는 모습이고 申金(庚壬戊)의 무토는 서로 상극하는
모습으로 앉아 있기에 寅木의 무토는 장생(長生)하였고 신금에 앉은 무토는 병(病)에 임하였다 보입니다.
큰산에 있어서 응축된 세력의 상충은 백두산의 화산 폭발을 만들어내는 격이어서 천지만물에겐 두려움의
대상이요 벌벌 떨게 하였지만 폭발이 가라앉으면 만인을 이롭게 하는 화산재로 농사를 짖게하고 온천수를
만들어내니 사람들을 불러 오고 만인의 칭송을 듣게 되는 경우로 봅니다.
청운:
명리를 논하려면 명리에 대한 기본 지식이 갖추어진 상태에서 논하는 것이 좋다. 명리의 기본
지식을 갖추려면 적어도 초기 명서 『연해자평』은 여러 번 읽어야 한다. 『연해자평』의 옳고
그름의 문제가 아니다. 적어도 초기 명서를 읽어야 오행을 어떻게 운용했고 무엇이 문제인지 알
수 있기 때문이다.
乾 음력 1946.08.06 진시
93 83 73 63 53 43 33 23 13 03 時 日 月 年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 丙 戊 丙 丙
午 巳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 辰 寅 申 戌
(교운 3세 양력 1월 28일)
이 사주를 격국으로 분석하려면 적어도 아래 몇 가지 문제에 대한 명리 기초 지식이 필요하다.
1. 진정한 격국은 무엇인가?
2. 신진수국과 인술화국을 어떻게 운용하는가?
이것 기초적 지식이다. 이것을 빼놓고 이 명조에 대해 논하는 것 자체가 명리 기초가 없는
사람이다.
3. 진술충과 인신충은 누가누구를 극하는가?
형충파해합 보는 법은 이미 기본 명서에 나와 있다. 이것을 모르면 기초가 없는 사람이다.
4. 寅관성운에는 대통령이 되었는데 卯관성운에는 사망했다. 이유가 무엇인가?
이 또한 기초가 없으면 알 수 없다.
5. 이 명조는 귀격 명조이다. 이유는 무엇인가?
위의 기초 사항 질문에 정확한 답을 아는 사람은 이 명조가 귀격 명조임이 한 눈에 보인다.
명리를 하려면 치밀한 분석이 필요하고, 치밀한 분석을 하려면 기초적 토대가 갖추어져있어야
한다. 그런 토대 없이 떠들어내는 말은 허망한 말일 뿐이다.
가그 17:03
가까운데 화와 대립각을 이루니 삶이 역동적이다.
화가 용이나 지지에서 토의 역할이 가장중요하다.
신술금국과 인진목국에 인대운이 금국을 깨면서 관이 발동하고 묘대운에는 인묘진 더욱강해 목국형성하여 토를 극한다.
이상하게 화가 받지못하는 현상은 제생각에 병화이기에 그러하다.
토가 깨지면 화금상전하여 힘든운이 돤다
사주는 오행이 다있고 조화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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海印철학:
93 83 73 63 53 43 33 23 13 3
丙 乙 甲 癸 壬 辛 庚 己 戊 丁..........丙 戊 丙 丙
午 巳 辰 卯 寅 丑 子 亥 戌 酉..........辰 寅 申 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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술인신진 인신진술이나 그 주된 배합은 금방국과 목방국이 국대국으로 부딪히는 것인데,
묘하게도 일간이 무토가 되어 매우 생왕해지고, 국대국 식신제살에 인신상화를 일으키며
병화투출에 일출동산을 하였다. 진정한 대격으로서 귀하겠으나 그 파란이 크다.
토금식신격으로서 수재를 상신삼고 목관을 용신삼는데, 상용상통에 그 대운이 수목재관
상용으로 흘렀으니 귀하게 되었다. 53임인대운 임오년 임자월에는 광휘상영 산명수수로
최고의 배합이고, 상대적으로 약한 목관이 강해지며 신강해지고 식재관인비 식신제살로서,
격국과 더불어 극귀하게 되었다.
63계묘대운에는 흑운차일 무계합에 묘술묘신 인묘진으로, 수금을 병사절하고 무기토를
극하니 비식재삼자가 모두 극절설되어 매우 위험한 대운인데, 기축년에 토를 도우는
병정화조차 합충극설입묘시키고, 기사월에 인사신형하며 합설되니 급히 토가 금을 희구하고
투신사고를 저질렀다.
일지 인목의 긍정적인 작용은 인정을 하지만 인중 병화가 부담스럽습니다. 월지 신금이 용신이고, 신중
임수가 희신에 해당되겠지요. 재성이 드러나지 않은 점이 아쉽습니다. 그래서 요란했지만 결실이 부족했을
것이고, 통제력을 제대로 발휘하지 못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막강한 대통령제 하에서 대통령이 일개
평검사와 왜 토론을 합니까? 실제 정부체계에서 보면 참으로 웃기는 일이지요. 휘어잡아야 될 것은 휘어
잡아야 되는 것이겠지요. 그것이 재성이 드러나지 않은 사주의 한계이지 않나 싶습니다. 통상 월지에서
일지를 극하는 구조의 충은 자신은 가만히 있고자 하나 사회에서 조용히 살게 놔두지를 않는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