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경상록자원봉사단 김정애 회원 대구시장표창장 수상受賞하다.
대경상록자원봉사단 김정애金正愛(1365자원봉사포털 : 총 252회. 800시간 59분) 회원이 2023년 7월 11일 대구시자원봉사단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헌신적인 노력과 열정으로 지역사회의 안전과 문화예술 지원 및 다양한 행사 지원을 통해 자원봉사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여 대구광역시장(시장 홍준표)의 표창장을 받았다.
김정애 회원은 초등학교 교사(37년을 근무)로 재직하고 2008년에 정년퇴임 후, 2014년부터 퇴직공무원 봉사단체인 대경상록자원봉사단에 가입하여 오카리나 연주 봉사, 안전 예방 활동 및 지역사회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업무 보조 및 행사지원 등을 통해 퇴직공무원 봉사자의 본보기가 되었으며 봉사활동은 다음과 같다.
오카리나 연주 봉사활동(총 88회, 254시간)은 공무원연금공단에서 운영하는 연금 아카데미를 통해 오카리나와 펜플룻 등 악기를 배우고 익혀, 지역 행사나 노인복지관, 요양병원 등을 방문하여 활발한 재능 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하였다.
어린이 안전지도 및 교통사고 예방 캠페인(총 76회, 299시간 20분) 활동은 범어역 글로벌스테이션을 이용하는 학생들이 지하철 이용객들과 혼잡하지 않도록 안전지도 및 질서 계도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하는데 도움을 주었으며 대구시민 교통사고 30% 줄이기 캠페인에 지속적으로 참여하여 시민들이 안전한 대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재봉틀 활용 재능 나눔 활동(총 25회, 52시간)은 평소 재봉틀 활용 기술을 활용하여 코로나 시기 마스크 수급이 어려운 독거노인들께 천마스크를 제작하여 나눔을 하였으며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면 생리대, 독거노인 대상 털목도리 등을 제작하여 지역 교육청과 중, 고등학교, 노인복지관 등에 나눔으로 지역사회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취약계층에 다양한 지원을 통해 희망과 용기를 주는 데 크게 노력하였다.
지역사회 행사 보조 및 부스운영 등(총 25회, 105시간 29분) 세계물포럼 부스 운영, 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 행사 보조, 대구국제마라톤대회 응원 및 자원봉사박람회 부스 운영 등 지역사회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여 행사의 원활한 진행과 운영을 위해 몸을 아끼지 않고 지원하였다.
건강 걷기 지도 및 환경정화 등(총 38회, 90시간 10분) 대구중구노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노인 건강 걷기 지도자로 봉사하며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였으며 지역 하천 등 자연정화 활동과 코로나 예방 방역 활동 등으로 깨끗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다.
첫댓글
수고하였습니다
수상을 축하합니다.
감사합니다. 대경상록자원봉사단 모두가 도와주신 덕분에 받게 된 표창장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기회 있을 때마다 더 열심히 참여하고 노력하겠습니다.
김성호 단장님, 김미례 팀장님 비내리는 가운데 오셔서 축하해 주심에 더욱더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