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해조류를 식량, 사료 및 연료로 사용
날짜:
2023년 1월 26일
원천:
퀸즐랜드 대학교
요약: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해조류 양식을 확대하면 지구의 식량 안보, 생물 다양성 손실 및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전체 이야기
퀸즐랜드 대학교(University of Queensland)가 주도한 연구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해조류 양식을 확대하면 지구의 식량 안보, 생물 다양성 손실 및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UQ의 지구환경과학대학원의 Scott Spilias 박사과정생은 해조류가 식량과 재료에 대한 세계의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육상 농업 확장에 대한 지속 가능한 대안을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해조류는 동물 사료, 플라스틱, 섬유, 디젤 및 에탄올을 포함한 상업 제품의 빌딩 블록 및 영양가 있는 식품으로서 상업적 및 환경적 잠재력이 큽니다."라고 Spillias는 말했습니다.
"우리의 연구는 해조류 양식을 확대하면 육상 작물에 대한 수요를 줄이고 연간 최대 26억 톤의 CO2에 해당하는 전 세계 농업 온실 가스 배출량(GHG)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
연구원들은 세계 생물권 관리 모델을 사용하여 상업적으로 중요한 34종의 해조류 중 더 많은 양식의 잠재력을 매핑했습니다.
그들은 2050년까지 토지 이용 변화, GHG 배출량, 물 및 비료 사용, 예상되는 종의 변화를 기반으로 다양한 시나리오의 환경적 이점을 추정했습니다.
Spillias는 "전 세계적으로 인간 식단의 10%를 해조류 제품으로 대체하는 시나리오에서 1억 1천만 헥타르의 농업용 토지 개발을 막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또한 농업을 개발할 수 있는 전 세계 배타적 경제 수역*(EEZ) 내에서 사용 가능한 수백만 헥타르의 바다를 확인했습니다.
"적절한 바다의 가장 큰 부분은 인도네시아 EEZ에 있었으며 최대 1억 1,400만 헥타르가 해조류 양식에 적합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호주 EEZ는 또한 최소 22종의 상업적으로 생존 가능한 종과 약 7,500만 헥타르의 바다가 적합한 엄청난 잠재력과 종 다양성을 보여줍니다."
Spillias 씨는 호주 해역에 서식하는 많은 토종 해조류가 상업적 생산 관점에서 아직 연구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내가 이것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방식은 옥수수와 밀과 같은 일상적인 작물의 조상 버전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수천년의 육종을 통해 우리는 현대 사회를 뒷받침하는 주요 작물을 개발했으며 해조류는 미래에도 비슷한 잠재력을 가질 수 있습니다."
UQ 연구 협력자인 Eve McDonald-Madden 교수는 문제를 육지에서 바다로 옮기는 것을 피하기 위해 해조류 솔루션을 주의해서 수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우리 연구는 우리가 직면한 글로벌 지속 가능성의 점증하는 문제 중 일부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지적하지만 극도의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는 구현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Nature Sustainability 에 게재되었습니다 .
UQ는 국제 응용 시스템 분석 연구소(International Institute for Applied Systems Analysis), CSIRO 및 태즈메이니아 대학(University of Tasmania) 연구원들의 공동 노력에 감사드립니다.
* 주권 국가가 물과 바람을 통한 에너지 생산을 포함하여 해양 자원의 탐사 및 이용과 관련하여 특별한 권리를 갖는 해역.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