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니어클럽, 재가어르신 구순잔치 개최
어르신, 사랑해 孝 , 함께 해 孝, 만수무강 하세요!
충주시니어클럽(관장 김익회)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3일 연수동 소재 오대양횟집에서 ‘재가 어르신 초청, 구순잔치’행사를 개최했다.
‘재가 어르신 초청, 구순잔치’는 2018년부터 충주시니어클럽의 노인일자리 관련 특화사업으로 매년 충주시 노인일자리 참여자 및 수요자 중 구순을 맞이한 재가 노인을 초청해 장수를 기원축하하는 행사이다.
「사랑해 효(孝), 함께해 효(孝), 만수무강 하세요!」란 부제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충주지역 내 노인일자리 참여자 및 9988행복지키미 서비스 대상자 중 구순을 맞이한 노인 43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행사는 헌화, 구순 상차림, 케이크 커팅, 청려장 전달 등의 본식에 이어 특별 정찬, 초록유치원 원생들의 재롱잔치, 직원(나이야가라, 3XL) 축하공연, 이웃사랑봉사회의 초청 가수 공연, 기념품 증정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충주시니어클럽이 주최주관한 이날 행사에는 오대양횟집(대표 이명숙)에서 행사 장소와 특별식사를 제공해 마련됐다.
또한, 네이버 해피빈 후원자, 고향떡집, 미성인쇄 등에서 행사 후원금을 (사)청풍위장회, 21세기광고기획, 농협충주시지부, 다온재가복지센터, 달빛꿀벌농장, 스물하나, 웰코, 주덕읍사무소, 충주경찰서, 충주사랑회, 충북옥외광고협회충주시지부, 충주시지역자활센터, 현대종합상사 등에서 기념 물품 후원 등 지역 내 기업단체개인이 함께 뜻을 모아 그 의미를 더했다.
구순잔치에 참석한 한 어르신은 “많은 사람들의 축복 속에 맛있는 음식과 잔칫상을 차려주니, 잊지 못할 하루가 된 것 같다”며 소감을 전했다.
김익회 관장은 “어르신들에게 공경의 마음을 전하고 함께 나눌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구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의 행복과 장수를 기원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