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봉산초등학교(교장 배정미) 5,6학년 학생들은 작은학교특색사업 마을학교 연계프로그램 운영의 일환으로 지역봉사활동 경로당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고 우리 고장에 대한 애향심과 자긍심 함양을 위해 진행됐다.
동아리활동 시간에 학교 생태 텃밭에서 직접 기르고 수확한 고구마와 학교에서 준비한 위로 물품에 따뜻한 마음을 담아 마을 경로당에 계신 어른들에게 전달해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고구마를 들고 갈때는 조금 힘들었지만 우리가 수확한 맛있는 고구마를 마을 할아버지, 할머니들께 나눌 수 있어서 보람되고 뜻깊은 경험이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함께 참여한 다른 한 학생은 “학교 올 때 마다 보기만 했던 경로당을 직접 가게 돼 신기했고, 할아버지, 할머니들께서 너무 반갑게 맞아주셔서 우리도 기분이 좋았다”고 말했다.
한편 봉산초는 학생들에게 애향심과 어른에 대한 공경심을 키워 줄 수 있는 마을학교 연계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마을교육공동체 형성과 협력에 힘쓸 예정이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36110
여수봉산초 경로당 봉사활동 실시
여수봉산초등학교(교장 배정미) 5,6학년 학생들은 작은학교특색사업 마을학교 연계프로그램 운영의 일환으로 지역봉사활동 경로당 봉사를 실시했다. 이번 체험활동은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학
www.miraenews.co.kr
#여수 #봉산초 #경로당 #봉사활동 #배정미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