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사람의 약점
사람들하고 관계를 맺다보면 가까워지면 질 수록 상대방의 약점을 보게 됩니다. 그리할 때 우리는 어떻게 해야 합니까?
성경 로마서 15장 1절을 이렇게 말씀하고 있습니다:
"우리 강한 자가 마땅히 연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고 자기를 기쁘게 하지 아니할 것이라."
신앙이 성숙한 사람이 신앙인 연약한 자의 약점을 보게 될 때 성경은 그 연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일 우리가 우리 자신을 기쁘게 하려고 한다면 우리는 그 연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기를 거부할 것입니다. 그리할 때 우리는 우리 자신을 기쁘게 할 것 같지만 그러한 기쁨은 진정한 기쁨이 아닙니다. 성경에서 말씀하고 있는 기쁨은 우리가 우리보다 연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여
그 연약한 자를 기쁘게할 때 우리 또한 진정으로 기쁘게 될 것이다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우리가 어떻게 우리보다 연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여 기쁘게 할 수 있습니까? 바로 우리가 우리보다 연약한 자에게 선을 행하되 덕을 세우는데 힘을 쓰는 것입니다. 어떻게 우리가 우리보다 연약한 자를 세울 수 있습니까? 우리 자신이 무너질 때 우리보다 연약한 자를 세울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즉, 우리가 우리 자신을 부인할 때 우리보다 연약한 자를 세울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다른 사람의 약점을 통하여 하나님 앞에서 나 자신의 약점을 볼 때 우리는 우리보다 연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할 수 있을 것입니다./자료ⓒ창골산 봉서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