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youtu.be/9IdP0HxX3Dg?si=d9O7xGsedSGEqF_r
12 Concerti Grossi after (Corelli's Violin Sonatas Op.5) By Francesco Geminiani (with Score)
Violin + Conductor: Chiara Banchini, Orchestra: Ensemble 415
Chaconne upon the sarabanda theme from the violin sonta Op.5 No.7 by Corelli
이탈리아의 바이올린 주자, 작곡가, 이론가. 로마에서 코렐리에게 바이올린을, 알레산드로 스카를라티에게 작곡을 사사, 루카와 나폴리의 극장에서 활약한 다음, 1714년 런던으로 건너가 바이올린의 명수로서 명성을 떨쳤습니다.
그 후에는 1733-40년과 1759-62년 사이에 여러 번 장기간에 걸쳐 더브린에 체재, 또 1749-55년을 파리에서 보낸 것 외에는 주로 런던을 거점으로 연주 활돵을 하고, 작품이나 이론적 저작을 출판했습니다.
바이올린 주자로서는, 스승 코렐리로부터 이어받은 주법을 영국에 전했으나, 그 자신의 연주는 고전적으로 격조 높은 코렐리의 주법과는 달리 루바토가 심하고 자유분바한 것이었다고 합니다. 또 코렐리에게서는 볼 수 없는 하이 포지션이나 중음주법, 반음계를 사용하여 표현의 폭을 넓히고 있는 점도 주목됩니다.
작곡가로서는, 많은 바이올린 소나타나 합주협주곡을 썼으나, 이들 작품은 코렐리의 양식을 답습하고 있으며, 비발디보다 새로운 세대에 속하면서도 보수적인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비르투오소적인 악기 취급, 풍부한 사운드, 자유로운 리듬이나 형식의 추구, 극적이고 정열적인 표현 등에서 독자적인 개성을 엿볼 수 있습니다. 바이올린 주법에 관한 교본 (1751)을 비롯한 이론적 저작도 역사적으로 중요합니다.
글쓴이 : 베토벨라
https://youtu.be/-mFTp_I55cs?si=D3Anm75r5R25QmLG
Chaconne (After Arcangelo Corelli's Violin Sonata in D Minor, Op. 5 No.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