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혈소판헌혈에 대해서 설명을 들었는데요. 조건이 까다롭네요. (Rh+ B형) 당장에 지정헌혈자를 구할수도 없는데 혹시 못구했을때는 혈소판을 수혈받지 못하나요?? 당장 내일부터 전처치에 들어간다는데 코앞에 와서 설명들으니 당황되고 어찌해야할지 모르겠네요. 평상시에도 헌혈을 많이 안하는데 더군다나 요즘 코로나바이러스 때문에 더 헌혈이 많이 힘든상황이어서 이 사태를 어찌 해야할까요??
궁금한건요. 1. 지정혈소판헌혈 해줄 사람을 구하지 못하면 혈소판수혈을 받지 못하나요? 2. 지정헌혈자는 대략 몇명이나 필요할까요?? 3. 혹시 어디에 올릴수 있는곳이 있을까요?? 4. 혈소판주기가 짧아서 돌아가면서 지정헌혈을 해야한다는데 며칠에 걸쳐서 해야하나요??
아이이름으로 지정헌혈자 서너분 섭외해놓으시고 3~4일 간격으로 부탁해놓음 도착하는데 2~3일정도 걸리구요. 성모 간호사실에 아이이름으로 헌혈하신분 정보 알려놓으심 도착하면 보관하고있다가 필요함 맞고 아님 다른 아이 필요한사람 돌린다했어요. 우리도 1개보관하다 맞을일 없어 5일지난이후 폐기비용 설명은 못들었는데 워낙 혈액이 부족하니 응급한사람 쓰지 폐기는 안할겁니다.
저흰 추석연휴여서 혈소판 부족으로 전처치를 중단해야 할 경우까지 올 뻔했어요. 주변지인들, 동네 상점 사장님들께까지 전화드리고...다시 생각해도 아찔하네요. 저흰 무균실 입소 3일째부터 매일 2인 1조로 수혈을 했습니다. 한번 혈소판을 헌혈해주신 분은 2주 후에 다시 헌혈이 가능하십니다. 그러나 B형 모두 가능하지는 않아요. 혈소판을 검사후 적합하지 않으면 폐기처분이 됩니다. 남아도 기한이 지나서 폐기 되기도 하구요, 저흰 남는 혈소판은 폐기 가 아니라 다른 환자분들께 양보하겠다고 말씀드렸었어요. 적합 한 혈소판을 갖고 계신분께는 2주동안 건강관리와 금주를 부탁드렸었어요. 지정헌혈 계획적으로 하셔야해요.
특히 코로나19로 감염된 혈소판을 수혈받을 위험도 감수 해야하고, 헌혈자가 줄어서 혈소판 수급에 문제가 생기면 치료가 중단되거나 이식일정이 미뤄질 수 있어요. 그리고, 병원측에서 최소 하루전에는 혈액은행에 예약을하거나 예약한 혈액이 부족할경우 혈액은행에서 연락을 주시기 때문에 충분할경우 더이상 지정헌혈 안하셔도 된다고 말씀 해 주셔요. 그러니 폐기금액 부담으로 망설이지 마시고, 헌혈이 가능한 젊은 남자분 으로 알아보셔야해요.
@표상례그래도 무균실 들어가기전에 안내받으신건 다행이에요. 저흰 항암이틀째 들었답니다..내일부터 당장 수혈받을 혈소판이 없다고...하늘이 무너지는것 같았어요. 그래도 하루 시간이 있으니까 입원하는 날 부터 적어도 한명 이상은 헌혈해 주시도록 준비해보세요. 저흰 교회랑 지인들이 날짜 정해서 지정헌혈이 가능한 헌혈의집으로 가셨어요. 헌혈의 집이라고 다 되는건 아니더라구요. 계신 지역에서 가능한 헌혈의집 알아보시고 지인분들이나 SNS에 공지해보세요. 전 카스며 인스타에 혈소판헌혈 부탁 드렸었어요. 나중에는 간호사분들이 지정헌혈 그만 하시라고 지인분들께 말씀 드리라고 할정도로 계획적으로 해 주시더라구요. 힘내세요!!
첫댓글 드디어 이식병동에 입원하셨네요.
정빈이 아빠가b형 혈소판 헌혈하고있는데필요하시면 말씀하세요.
지정헌혈할께요.
네 꼭 필요해요. 부탁좀 드려도 될까요??
서울성모병원 20층2병동203호 김나현입니다.
흠.. 혈소판이 필요할지는 아이상황에 따라 수혈여부가 정해지는거 같아요. 많이도 필요없기도 하구요. 지정수혈자 없으면 수혈공급이 늦어지는건 맞는데... 지정헌혈자는 5명정도 남성분으로 찾아주셔놓구요. 지정자가 헌혈할때 헌혈장소에서 병원으로 뭐가 필요하냐고 물어보는것 같더라구요.
미리 알았더라면 지정헌혈자를 구해놓고 입원을 했을텐데 닥쳐서 구하려니 없고 저희 사는곳은 지역이라 하는곳도 없어서 옆동네까지 가야하는데 부탁하는처지라 그것도 좀 그렇더라구요.
@표상례 저희는 진단과 동시에 지인들께 수혈증 부탁하면서 헌혈동참 유도했었거든요. 그러다 정보로 지정헌혈까지 찾아보기도 했으나. 교수님이 저희는 지정헌혈까진 필요없다고 말씀하시긴해서 우물우물 넘어가게 되었거든요.
저희같은 경우는 이식할때 혈소판1 빨간피1번정도만 받았던지라 많은양은 필요없긴했구요. 이식병동 있을때 헌혈자분이 가셔서 하신듯 싶어요. 혈소판은 채취가 오래걸리기도 하고하니 날짜를 3ㅡ4일 차이로 배정해주셔셔 받게해보세요.
그러니까 그것도 몇개나 필요한지 정확히 모르고 또 너무 많으면 폐기하는데도 환자가 폐기비용을 부담해야 한다하니 부탁하는분들께도 좀 말하기가 그래요.
@표상례 켁. 폐기부담까지요? 이런 너무했네요. 흠 그럼 혈소판을 뽑으면 며칠까지 유효한지. 헌혈자는 몇일만에 할수있는지등 물어보셔야 될꺼같아요. 채취 시간도요.. 이래야 부탁하는가 하죠. 지정헌혈자는 남성분이여야되고요. 아 맞다 혈소판은 양이 적어서 사람이 많을수록 유리하겠어요.
@슈퍼밧데리 혈소판 사용기한은 5일이라고 하셨어요. 5일지나면 못쓰고 만약 오늘 헌혈하면 헌혈한 혈소판을 검사하고 병원으로 오는기간이 대략2일소요된대요. 그리고 그후에 환자에게 수혈해주는거래요.
@표상례 그 일정에 맞춰 수혈하실분 찾아야겠군요. 7일마다.. 혈소판헌혈 자 찾으면 되겠어요. 혈소판헌혈양이 적은걸로 알고있는데요. 한사람헌혈양으로 아이양이 된다면 5명만 찾아두셔도 될꺼 같아요.
@슈퍼밧데리 그러게요. 아이라 성인보다는 적게 들겠죠?? 아이가 아프니 이렇게라도 해줘야하고 사정을 알지만 지인분들께 민폐를 끼치는거 같아서 죄송할 따름이네요.
부탁은요.
20층 가물가물하네요.
너무 걱정하지 마세요.
한후회 가족이 있으니까요.
정말 너무 감사합니다.
그럼 언제쯤 헌혈하러가면 될까요.
사용가능기간이 짧아서 ~~
어렵네요.
빨라도 월요일이지 않을까요?? 내일은 일요일이니 안하지않아요??
헌혈의집은 일요일도 해요.
가능하면 낼 해보도록 할께요.
혹 다른분이 지정헌헐해주신다면 당일 육류 섭취는 삼가해주셔야 합니다.혈액이 탁해서 사용 불가합니다.
아 그렇구나!! 네 그럼 내일 부탁드려요. 혹시 헌혈날짜 혈액원이름 공여자이름도 알아야한다는데 톡으로 알려주세요.
알겠습니다.
정빈맘님 혹시 아버님 헌혈 날짜를 담주 화욜날 해주심 안될까요??
화요일요.
노력해볼께요.
네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구하기 어려운 AB형 이었어요
필요하다고 구해오라고해서 여러분이 갔는데 문진서작성할때 빠꾸맞아서리 ㅜㅜ
겨우겨우해서 5섯팩올라왔는데 아이한테 한팩쓰고 4팩은 다른환자에게 돌렸어요
헌혈증 사직찍은거 간호사에게 보여주면 됩니다
아이이름으로 지정헌혈자 서너분 섭외해놓으시고 3~4일 간격으로 부탁해놓음 도착하는데 2~3일정도 걸리구요.
성모 간호사실에 아이이름으로 헌혈하신분 정보 알려놓으심 도착하면 보관하고있다가 필요함 맞고 아님 다른 아이 필요한사람 돌린다했어요. 우리도 1개보관하다 맞을일 없어 5일지난이후 폐기비용 설명은 못들었는데 워낙 혈액이 부족하니 응급한사람 쓰지 폐기는 안할겁니다.
저희도 입원중간에 혈액부족이니 지정헌혈하라 했을때 여기저기 연락돌리느라 난감했었더랬죠.
아이 수치마다 다르겠지만 며칠간의 혈소판 수치보시고 급한거 한두개만 일단 알아놔놓으심 될거같이요
처음 설명듣고는 정말 난감했어요. 미리 스케쥴을 알려주거나 지정헌혈 필요하니 해놓라고 언질을 해주었음 좋았을거 같네요. 이럴땐 환자가 약자니까 뭐라 할수도 없고 참 힘듭니다.
저흰 추석연휴여서 혈소판 부족으로 전처치를 중단해야 할 경우까지 올 뻔했어요.
주변지인들, 동네 상점 사장님들께까지 전화드리고...다시 생각해도 아찔하네요.
저흰 무균실 입소 3일째부터 매일 2인 1조로 수혈을 했습니다. 한번 혈소판을 헌혈해주신 분은 2주 후에 다시 헌혈이 가능하십니다. 그러나 B형 모두 가능하지는 않아요. 혈소판을 검사후 적합하지 않으면 폐기처분이 됩니다. 남아도 기한이 지나서 폐기 되기도 하구요, 저흰 남는 혈소판은 폐기 가 아니라 다른 환자분들께 양보하겠다고 말씀드렸었어요. 적합 한 혈소판을 갖고 계신분께는 2주동안 건강관리와 금주를 부탁드렸었어요. 지정헌혈 계획적으로 하셔야해요.
특히 코로나19로 감염된 혈소판을 수혈받을 위험도 감수 해야하고, 헌혈자가 줄어서 혈소판 수급에 문제가 생기면 치료가 중단되거나 이식일정이 미뤄질 수 있어요.
그리고, 병원측에서 최소 하루전에는 혈액은행에 예약을하거나 예약한 혈액이 부족할경우 혈액은행에서 연락을 주시기 때문에 충분할경우 더이상 지정헌혈 안하셔도 된다고 말씀 해 주셔요. 그러니 폐기금액 부담으로 망설이지 마시고, 헌혈이 가능한 젊은 남자분 으로 알아보셔야해요.
그렇군요. 지정헌혈이 처음이라 우선 급하게 구하느라 다른건 미처 생각할 겨를이 없었네요. 병원측에서 미리만 알려줬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지정헌혈하는대도 조건이 무지 까다롭더라구요. 코로나도 무섭구요. 좋아지려고 하는건데 이래도 걱정 저래도 걱정이네요.
@표상례 그래도 무균실 들어가기전에 안내받으신건 다행이에요. 저흰 항암이틀째 들었답니다..내일부터 당장 수혈받을 혈소판이 없다고...하늘이 무너지는것 같았어요. 그래도 하루 시간이 있으니까 입원하는 날 부터 적어도 한명 이상은 헌혈해 주시도록 준비해보세요. 저흰 교회랑 지인들이 날짜 정해서 지정헌혈이 가능한 헌혈의집으로 가셨어요. 헌혈의 집이라고 다 되는건 아니더라구요. 계신 지역에서 가능한 헌혈의집 알아보시고 지인분들이나 SNS에 공지해보세요. 전 카스며 인스타에 혈소판헌혈 부탁 드렸었어요. 나중에는 간호사분들이 지정헌혈 그만 하시라고 지인분들께 말씀 드리라고 할정도로 계획적으로 해 주시더라구요. 힘내세요!!
@표상례 아! 헌혈해 주시면 적합 검사가 하루 걸려요. 다음날부터 받을 수 있었어요. 그리고 당장 내일부터 전처치 들어가더라도 혈구수치가 안정적이지 않으면 수혈 후에 시작해요. 수혈받지 못하면 혈액 올때까지 미뤄지구요. 저희가 그래서 밤 늦게 시작했었거든요.
@곰바라기 다행으로 가족들 지인분들이랑 재빈환우가족분들이 해주신다고 하셔서 우선 1~2팩 정도는 할수 있을듯요. 다들 본인일처럼 걱정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우리 아이가 복이 있나봐요. 너무 많은 응원에 감사하네요.
@표상례 가족은 안되는거 아시죠?
혈연관계 아닌 남 에게 부탁하셔야해요.
꼭 혈소판 수급에 어려움 없기를 기도할게요.
@곰바라기 네 그건 알고 있어요. 타인분들이 해주십니다. 완전 생판 남이신분들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