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양암 수리는요..
우선 이양암을 불리합니다...(딱보시면 볼트에 스프링이 끼어져있는볼 트를 10M리 공구으로 볼트를 제거합니다..
제거한후 옆으로 보시면 볼트 12M 공구로 2개를 불리 합니다..)
제거를 하시면 이양암 만 옆으로 쏙~옥 빠집니다..판집게(뾰족한침)를 먼저 제거 하시면 편합니다..
이양암을 가만히 + 드리이버로 풀수있는 3개를 제거하면 스프링이 나옵니다..(조립을위해 스프링이 어떻게있는지 확인요망)
그리고 흙물..뻘 들이 검게~들어와있을겁니다..
그리고 밀쇠(들어갔다 나왔다하는 쇠)를 제거해야합니다...
제거법은 밀쇠 뒷쪽 스프링핀 이 박아져있습니다..(제거가 용이한 공구를 찾아서 제거 합니다)
스프링핀을 제거 하시게되면 밀쇠가 앞으로 쏙~옥 빠집니다..
동시에 밀쇠와 스프링핀을 연결시켜주는 작은 부품도 나올겁니다..
그리고 이양암 앞쪽 외부에 밀쇠가 왔다갔다하는 부분에 더스터실을 - 자 드라이버로 제거( 살포시 제끼면 쉽게 빠짐)
그리고 이양암 뒤쪽 내부에 작은 오일씰이 들어가 있습니다..드라이버로 제거 (마찮가지로 제끼면 빠집니다..)
그리고난후 작은 오일씰 제거한 그 구멍을 보면 부시가 들어가있습니다..2개요
적당한 공구를 이용하여 그 부시를 제거 해야합니다..( 드리이버로 찍어서 뺄수도 있지만 내구성의 문제가 될수있음)
저같은 경우에는 그 구멍과 그 부시 간격을 고려해 적당한 크기에 볼트로 넣어 망치질을 하면 부시만 쏘~옥 빠집니다
모든 흙뻘 오물을 다 딲습니다..애나멜 신나 또는 석유로 닦아냅니다..이양암에 나온 부속들도요...
단 교체할 부품은 (스프링,스프링핀,더스터실.오일씰,부시2개) 입니다..
밀쇠가 녹슬어 상해있다면 같이 갈아야합니다..부품을 갖고 대리점을 가시면 있습니다..
없으시면 주문또는 제게 문의 주시면 택배로 발송해드립니다..
역순으로 조립을 합니다..부시2개를 양쪽 으로 하나씩 박은후 오일씰 을 박고
더스터실을 조립할시 본드(오공본드?돼지본드?)로 살짝 칠한후 조립하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밀쇠를 넣코 밀쇠 다이와 스프링 핀을 박고 구릿스를 깡통에 조금 덜어 오일과 희석을 식힌후
열을 가하면 점도가 물처럼 좋아집니다.. 뜨거운것을 바로넣지맣고 적당히 식었을대 이양암 내부로 넣습니다..
그리고 아까 제거하신 이양암 뚜껑에는 그냥 구릿스를 최대한 넣습니다..그리고 스프링을 넣코 조립을 하시면
이양암 수리가 끝나는 것입니다..일단 하나를 먼저 해보신후 할수있으실거 같으면 나모지도 똑같은 방법으로...
이렇게 하시면 이양암 신품 반값정도도 안들어가서 신품같이 되는것입니다..
그리고 회전케이스 수리는요
가운데 핀을 제거후 14M 연장으로 볼트를 제거합니다..
제거후 옆으로 살짝 제끼면 쏘옥~빠지죠잉!!회전케이스 양옆을보면 오일씰과 고무같은 씰이 있습니다..
요 2개도 갈아야 합니다...제거후 교체!!
화전케이스 를 빼면 보스가 있습니다..체인 케이스 통에 붙어있습니다.. 그 보스안쪽이 굴곡이 졌거나 파였다면
그것도 교체를 해야합니다..근대 이거는 가격이 약간 나가는거라서 잘 보신후 교체를...(수리하시는김에 다교체하시면 좋구요)
교체방법은 10M 볼트 3개를 제거후 톡톡 치시면 쏙 빠지구요...빼내실때 가스켓이 상했다면 가스켓도 교체!
크게 찟어지지 않았다면 코크본드로 적당히 발라서 조립을 하시면 됩니다...
체인 케이스 수리는 전문성이 요망 되므로 소비자 분들이 하시기는 어려울꺼같습니다...
다 교체후 조립을 하신다면 회전케이스 를 좌우 를 살핀후 조립을 합니다..일직선 세로로 조립후
이양암을 위쪽부터 끼시는데..밀쇠가 쏙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끼셔야 합니다..
즉 이양암을 살쌀 돌려 밀쇠가 쏙들어가게 만든후 회전 케이스에 조립을 합니다..
잘 안들어가면 회전케이스 및 이양암을 조금씩 돌려 서로 위치가 맞도록 합니다..맞으면 쏙 들어갑니다..
쏙 들어갔을시 밀쇠는 반드시 안으로 들어가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스프링과 와서가 뭍어있는 10M 볼트를 이양암에 먼저 조금 조립후 이양암을 땡기면서 와셔를 잘 맞추어
끼어넣습니다..(처음 풀으실때 어떻게 되있는지 잘 보시면 조립시 용이 합니다..)
그리고 12M 볼트 2개를 조립후 모집게 맞추는 연장을 이용하여 10M 스프링이 달린 볼트를 조이임 해제로 모심을 똑같이
잡도록 정조준 한후 12M 볼트를 단단히 조립하시면 됩니다..단 모심을 똑같이 잡기위해서는 모심적게 많게 하는 레버를
중간 위치에 두고 하셔야 합니다..
이렇게 윗쪽 6개를 먼저 한후 시동을 걸어 이양암이 부착되지않은 회전케이스를 일직선 세로로 만든후 똑같이 하시면됩니다..
이렇게 하시면 이양암 및 회전케이스 수리및 큰고장 방지는 끝났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하나하나 뜯고 해체 하실때 잘 기억 해두시면 조립시 용이 합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드리고자 주저리주저리 했는데...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군요^^
작업도중 궁금한 사항은 010/7144/0257 전화주시면 작은 도움이나마 드리겠씁니다..
첫댓글 상세한글 작성에 수고하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