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 1시간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서 나들이와 보양식(장어)을 즐긴다. (영종도 송산 새벽장어 숯불구이)
여유로운 주말 오후, 어디론가 떠나고 싶지만, 시간은 어느덧 훌쩍 지난 오후, 멀리 떠나자니 거리가 부담되고, 가까운 곳을 가자니 길이 막히고... 이런 고민 쯤은 누구나 해보았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서울에서 1시간 또는 1시간30분 이내 갈 수 있는 곳, 길이 막힐 염려가 거의 없어 시원스럽게 달릴 수 있는 곳,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를 추천합니다.
인천공항고속도로가 있어 교통이 편리한 송산 풍천장어 숯불구이집! 영종도에 나들이 와서 시원한 바닷가를 보고, 느끼고, 즐거운 마음으로 갈 수 있는 곳 송산 풍천장어 숯불구이집을 소개합니다.
그렇다면 송산 풍천장어 숯불구이집!이 가장 매력적인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국내산 풍천장어를 가장 저렴한 가격에 드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바다장어 가격에 근접한 1kg에 47,000원(부가식비 2000원/1인 별도, 2014년 11월 기준)
1kg이라면 보통 2~3인분정도인데, 서울시내에서 1kg를 드시려면 적어도 8~9만원은 주셔야 한다는 것은 잘 아시죠?
물론 영종도로 차편으로 간다면 유류비도 있지만 인천공항 톨게이트비가 부담될 수 있을텐데요. 일반 승용차 기준으로 통행료 왕복 15,200원(편도 7,600원, 서울<->인천공항 기준)을 고려한다 하더라도 서울에서 드시는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다는 것을 아실 겁니다.
가격이 저렴하다면 품질이 떨어질 수 있고, 혹시 수입산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국내산 고창 새벽장어를 직송받아 제공되고 있다고 하니, 품질도 믿을 수 있을 것입니다. (사실 가격으로 본다면 수입산 가격이지만 품질은 국내산, 그것도 풍천장어를 드실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입니다..)
가족과 함께 영종도에 와서 바다의 정취와 자연을 마음껏 보고, 느끼고, 몸에 좋은 보양식도 가장 저렴하게 함께 한다면 정말 알차게 주말을 보냈다 라고 판단할 수 있는 곳 바로 송산 풍천장어 숯불구이집입니다.
자 이제 그럼 어떤 곳인지 사진을 통해 알아보겠습니다.
[ 외부 전경 ]
외부 전경은 매우 깔끔합니다. 주변에 넓은 논과 밭이 있어 더욱 풍요로운 느낌을 가질 수 있고, 넓은 공터로 주차 또한 편리합니다.
[ 내부 시설 ]
셀프스타일의 음식점입니다. 그런데 음식물을 남기면 많이 아깝겠죠. 적당히 드실 수 있는 만큼 가져다 드세요.
[ 메뉴 ]
가격 47,000원 확인합니다. 4인기준으로 2kg를 드신다면 102,000원!(부가식비4인 포함) 서울에서 드신다면 20만원에 육박하는 금액이 나오겠네요!
자, 그럼 기본 찬은 어떻게 나오는지 볼까요?
계란찜도 나온다고 합니다. 저 처럼 계란 좋아하는 사람들은... 행복한 거죠..!
그리고 백탄이 숯 중에서도 가장 비싼 숯이라는 거 아시나요? 좋은 숯과 맛있는 민물장어가 만난다면 더욱 더 맛이 끝내주겠죠?
가지런한 반찬 모습... 셀프로 언제든 가지고 올 수 있어요.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장어를 구워보겠습니다.
장어.. 아무렇게나 구워드신다면... 비싼 장어를 싸게(?) 드시는 것입니다.
이곳에서 매우 저렴한 장어를 비싸게 드시는 방법! 바로 사장님께 물어보세요..
장어 한 조각 드셔보실래요?
[ 약도, 위치 ]
송산 새벽장어 숯불구이는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 있습니다.
가급적 차량으로 오시는 편이 좋습니다. 톨게이트 비용은 직접 오셔서 가격과 맛으로 충분히 만회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 및 경기 북부에서 오실 경우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금산IC에서 나오시고,
수원 등 경기 남부에서 오실 경우 인천대교를 통해 영종IC로 나오셔서 영종출장소 방향으로 오세요.
내비게이션 및 아래의 약도를 참조해서 오시면 편리합니다.
<송산 새벽장어 숯불구이>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운남동 170-63번지
전화 : 032-751-1175
영종도에 가면 볼 수 있는 것!
해외여행 목적이 아닌 이유로 영종도에 가보신 적 있으신가요? 영종도는 인천국제공항이 위치한 큰 섬으로 인천광역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면적이 인천국제공항과 영종신도시 아파트 주거단지로 구성되어 있지만, 조금만 더 알면 그 안에 좀 처럼 즐기지 못한 것들을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쉴 새 없이 뜨고 내리는 비행기와 공항
<공항전망대>
아이들이 있어서 어디 다녀오기 어려운가요? 인천국제공항 옆에 있는 공항전망대를 추천합니다.
공항전망대에서 어린 아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보여주세요.
<인천국제공항 터미널>
공항은 분명 항공기를 이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시설입니다. 하지만 그 안에서는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는 것을 아는 분은 많지 않습니다.
시원스럽게 펼쳐진 백사장과 해변, 그리고 캠핑장
<을왕리,왕산해수욕장>
서울에서 가장 쉽게 백사장이 펼쳐진 서해 바닷가를 볼 수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옆에는 왕산해수욕장이 있고요.. 사계절 바닷가를 보려오는 사람들로 항상 북적이는 곳으로 유명하죠. 여름에는 더 할 나위 없이 바쁜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여러 곳에 펼쳐진 오토캠핑장>
캠핑장소를 원하시나요? 캠핑장소로 시원한 바닷가가 보이는 캠핑장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떠신가요? 네이버/다음에서 검색해보면 영종도에 위치한 많은 오토캠핑장을 찾을 수 있습니다.
조금 더 시간이 있다면 배를 타고 갔다 올 만한 주변의 섬들
<신도-시도-모도 와 장봉도>
영종도에는 신도-시도-모도와 장봉도로 갈 수 있는 뱃길이 있답니다.
배에 차를 실을 수 있도록 되어 있고 주말에는 수시로 운행하기에 별도의 예약 없이, 기다림 없이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요시간 또한 신도의 경우 약 10분 내외, 장봉도는 20~30분 내외로 갈 수 있는 가까운 섬이죠. 이들 섬에는 드라마 촬영지도 있을 뿐 아니라, 조용히 보낼 수 있는 해변, 캠핑장, 펜션등이 있어 1박으로 다녀오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
<삼목여객터미널>
영종도 북족에 있는 여객선 타는 터미널로, 신도-시도-모도를 거쳐 장봉도로 가는 배편을 이용할 수 있는 터미널입니다.
그곳에 맛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