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정사업본부(본부장 황중연)는 따뜻한 한 해를 마무리하고 정해년(丁亥年) 새해를 맞이하는 ‘2007 우편연하장’을 발행해 오는 11월 1일부터 전국 우체국을 통해 판매한다.
이번 연하장은 디자인 공모를 통해 우수한 작품들을 대상으로 하였고, 종류는 고급 3종, 일반 6종, 엽서 1종 등 14종이다.
특히, 올해는 청소년을 위한 ‘마음의 선물’, ‘감동’ 2종류와 황금찬 시인의 ‘새 아침에’를 성우 배한성씨의 음성으로 녹음한 시낭송 카드를 국내최초 발행하여 다양한 계층의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우정사업본부는 이번 연하장의 품질은 높였으나 서민들의 이용확대를 위해 가격은 전년도와 동일 하게 책정하여 연하장이 조기매진 될 것으로 예상했다.
판매가격은 시 낭송 1600원, 고급연하카드 1000원, 일반·청소년카드 600원, 연하엽서 320원으로서 우편요금이 포함되어 있어 우표를 별도로 붙이지 않고도 편리하게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올해부터는 인터넷 우체국(www.epost.go.kr)을 통해 십장생, 금매화 백화 등 9종은 실물 모양의 이메일로 무료발송할 수 있고 구매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아이티타임스 ITTN온라인 / 심우성 기자
======================================================================================
이거 조기매진 될지 모르니 빨리빨리 사야겠습니다. 시낭송 연하장이라...^^
카페 게시글
기사와 방송 소식란
[기사]
우본 “새해 인사는 시낭송 연하장으로"
도란
추천 0
조회 387
06.11.01 17:34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