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 대리점 김선호 과장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비는 현대 대형지게차 100D-9V 모델 입니다
저희 대리점에 입고되어 곧 출고를 앞둔 상태라 실물장비 모습 동영상과 사진첨부하여
간략하게 소개 설명글 올리겠습니다
국내 배기가스 규제 Stage5(EURO STAGE 5) 충족 (커민스 F3.8엔진)
업그레이드된 TCU가 탑재된 ZF 3단 트랜스 미션 적용
작업 조건에 따른 엔진 성능 선택 운전 - "PWR/STD모드" "아이들RPM업다운"
통 유리형 사이드 도어 적용으로 측면 작업 시야 확대
운전 중 캐빈 내부 소음 감소(2.5dB)
RCV 레버 접근 편의성 개선 - 5도 경사 배치
최대 52도까지 개방되는 오토 틸팅 캐빈
엔진 부하에 의한 후처리 장치 DPF&SCR 자동 재생
통 유리형 사이드 도어 적용으로 측면 작업 시야 확대
클러스터 모니터를 통한 미션,엔진 고장 진단 및 소모품 교환 주기 관리
EGR삭제, 유압 시스템 최적화
친환경, 친경제적인 커민스 F 시리즈 엔진
세계적으로 중장비에 광범위하게 탑재되고 있는 커민스 F시리즈 엔진은 유럽과
국내의 배기 가스 배출규제 Stage5 충족과 EGR 시스템 삭제로 친환경 및 에너지 효율과
배기가스 저감 시스템의 신뢰성이 대폭 증대된 엔진 입니다
후처리 장치로 기존 DOC, SCR 의 DPF 추가 됩니다
토탈 운영 경비의 획기적인 절감
지게차의 규격에 최적화된 엔진과 EGR 시스템 삭제로 연소 효율의 증가와 EGR 시스템
냉각에 소요되었던 에너지의 회수 및 LOAD SENSING 시스템의 최적화의 결과로
기존의 8톤급 보다 우수한 연비가 구현되었습니다
업그레이드 된 ZF 3WG94 트랜스 미션
프로그램을 업 그레이드하여 응답성 및 변속 타이밍이 최적화된 유럼의 안전 기능 규제
SIL2를 충족합니다 또한 습기에 영향을 받지 않는 비 접촉식 변속 레버가 동시 적용되어
변속 시스템의 신뢰성이 더욱 향상되었습니다
엔진 출력 선택 버튼
1) PWR/STD버튼 - STD 모드는 PWR 모드의 80% 출력으로 설정되어
작업 성능과 경제성을 작업 조건에 따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2) IDLE rpm UP/DOWN 버튼 - 액셀 패달을 밟지 않고 중량물을 천천히 인양 시, 부족할 수 있는
엔진 출력의 보완이 가능합니다
(한번에 25rpm 씩 변경)
캐슬러 D41 드라이브 액슬
사용환경을 고려 중장비 전용 독일 캐슬러 사의 D41 드라이브 액슬이 탑재되었으며,
본 액슬에는 반영구적 수명의 습식 디스크 브레이크와 SAHR 캘리퍼 타입의 자동 주차 브레이크 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물류 현장의 안전, 완전한 신뢰성으로 뒷받침합니다
비밀 번호 설정 - 엔진 시동 제한
외부인의 무단 운전과 실외 주차 중 장비 도난 방지를 위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가 설정되면 엔진 시동이 제한됩니다
자동 주차 브레이크
엔진을 끄거나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OPSS) 작동 시, 주차 브레이크가 자동으로 동작하여
운전자의 주차 브레이크 레버 미조작으로 인한 안전사고를 원천 방지합니다
또한, 엔진 가동 중 주차 브레이크 조작이 필요 시. 전용 버튼으로 작동/해제가 가능 합니다
운전자 위치 감지 시스템 - OPSS
엔진 가동 또는 정지 시, 운전자가 좌석에 앉아 있지 않는 상태에서의 주행 또는 마스트 작업을 제한하는
기능입니다 이는 비정상적인 운전중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불가능 하여 발생 가능한
안전사고의 예방이 목적입니다
최고 주행 속도 제한
장소의 안전 속도에 맞게 최고 주행 속도를 설정 가능하여 제한 속도 초과로 인한 안전사고가
예방됩니다 최고 속도를 제한하여도 등판 성능과 마스트 작업 성능은 제약없이 최고 수준으로
유지됩니다
열선 삽입 대형 사이드 미러
후방 작업 시야를 더 넓게 확보 하기 위해 대형 사이드 미러를 전륜 팬더 위에 설치 하였습니다
강우, 강설 시에도 명료한 후방 시야 확보를 위해 사이드 미러 내부에는 열선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어떤 조건에서도 변함 없는 편의성으로 작업의 능률을 한 차원 높여 갑니다
조용한 운전 공간
미션 탑재 방법 변경과 캐빈 내부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공명음 회피 설게의 결과 기존 8톤 대비 조용한
운전 공간이 구현되었습니다
콘솔 - 접근성 향상
- 스위치류 1열 배치 (사용 빈도순) 12V 파워 포트 적용 2개
- 헤드 라이너 근처로 에어컨 컨트롤 다이얼 배치
콘솔 버튼 기능/위치 사용 안내 입니다
조작 감성 품질의 향상 - RCV
조작력, 넓은 미세 제어 구간과 독립식 부하 센싱 기능을 갖췄으며, 4~5 번째 레버의 조작 편의성을
RCV 중심 축을 수평면과 5도 경사로 배치한 RCV 감성 품질은 만족 그 자체 입니다
뉴 캐빈 하이라이트 - 확 트인 전 방위 작업 시야
전방 시야
단일 곡면 유리 적용, 모서리 부분 시야 왜곡현상 없음
더블 암형 대형 와이퍼 - 물기 제거 면적 확대
후방카메라 전용 7인치 모니터
후방 시야와 에어 벤트
시야 왜곡 없는 평면 유리 적용
싱글 암형 와이퍼 기본 적용
좌우 대칭 4개의 풍향 풍량 조절식 에어 벤트
최적의 에어 컨디셔닝 - 다중 에어 벤트
캐빈 상부 : 좌우 C 필러 각각 2개(총4개)
대시보드 : 페달 윗 부분 2개
전면 유리 습기 제거 : 대시보드 전면부 2개
상부 윈도우/선 바이져
싱글 암 와이퍼 옵션 적용
단열 효과 높은 천장 내장재
3단게 위치 조절이 가능하며, 직사광성 반사 기능을 갖춘 소재의
선 바이져
좌/우측 방향 시야 및 유리 보호
도어 구조물에 의한 시야 사각 지역 최소화
- 도어 중간에 필러가 없는 통 유리 구조/유리 면적 확대
캐빈 내부에서 물건 이동 시, 유리와 직접 충돌 방지
용도별로 구분된 4곳의 수납공간
효율적인 수납공간 저희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대리점 개별옵션 으로 공간을 사용 할 때
한 차원 더 효율을 높여드립니다
넓게 확보된 유지관리 공간
최대 52도 각도로 틸팅 되는 캐빈을 열면 장비를 구성하는 파워트레인과 유압 및 전기 시스템의 접근이
가능합니다
냉각 장치 및 엔진 소모품류는 웡 타입 엔진 룸 커버를 통해 사후관리 할 수 있습니다
도어 오픈 시, 마스트 후경시 틸팅 제한
좌,우측 도어가 열려 있거나 마스트 후경 상태에서는 캐빈 틸팅을 제한하여
도어와 캐빈의 파손을 방지합니다 또한 캐빈은 자동 또는 수동 2가지 방법으로
개폐할 수 있습니다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 관리
DPF 와 SCR의 재생은 대부분 작업 환경에서는 엔진의 기본 부하로 재생되면 CK-4등급의 엔진
오일 적용 시 5,000시간 주기의 DPF 크리닝 작업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유압 컨트롤 밸브 정비성
로드 센싱 형 유압 컨트롤 밸브는 스풀의 내부 누유가 매우 적게 설계되었고
하강 속도 조절 기능 비상 시 마스트 하강 스크류 등이 있어 서비스
빈도와 정비 시 필요한 운휴 시간을 줄여 줍니다
설명글 마치면서 저희 대리점에 100D-9V 입고된 장비 동영상 첨부해드립니다
이 외에도 운전자의 안전을 책임지는
다양한 시스템, 여러가지 편의성이
작업의 능률을 한 차원 더
높여드립니다!
또한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에 필요한기능
그 밖에 손쉬운 유지보수관리와
경제적인 애프터서비스 까지
(주)형제중기 현대지게차 경기북부대리점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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