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소장품: NFT 로컬화, 규격화 적용을 위한 암호화 화폐에서 시작됨
.
: 2022-01-02 소스: EK 이페어케이 플러스 https://ownermarket.net/nplanet/profile/40
(출품처/작자:동방증권 장잉주천은왕완팅)
1. 디지털 소장품: NFT 로컬화, 규격화된 전시 모드
1.1, NFT: 암호화된 화폐에서 시작됨
NFT(Non-fungible Token) 대표 대체 불가토큰은, 표시할 수 있는 것이다.독특한 물품 소유권의 토큰.NFT 예술품, 소장품까지부동산 등의 사물을 표시하도록 하다.
NFT 오너마켓
아트ㆍ고미술ㆍ미술 플랫폼 아트 공식 파트너 이페어케이 플러스
사진 오너마켓
그들은 한 번에 정식 소유자 한 명만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은 이태방 등의 블록체인을 받는다보호, 아무도 수정할 수 없다소유권 기록 또는 새로운 NFT를 복사/부착합니다.
NFT 기원.
2017년 Dieter Shirley가 이더방에 ER을 만들었다.C-721 규약, 동시에그 팀 개발은 ERC-721 협정에 기초하여 첫 번째 NF를 개발하였다T게임——Cryptokitties 암호화 고양이.
이용자는 품종별 가상 고양이를 사고 번식시켜 가상 애완 고양이를 구매하게 할 수 있다.후대 고양이, 고양이마다 번식미의 속성은 유전적으로 결정된다.
이어 2017년에도 CryptoPunks 픽셀 프로필 프로젝트탄생, 전체 픽셀 이미지양 상한선 1만 화소 두 픽셀 모두 동일할 수 없습니다. 껴안기이타방 지갑이 있는 사람은 크립토펑크의 픽셀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자신이 보유한 화소 프로필을 세컨드 마켓 거래에도 투입할 수 있다.
1.2. 디지털 소장품: NFT의 2차 거래 속성을 약화시켜 감독에 더 부합하게 한다요구하다
NFT에 비해 디지털 소장품은 NFT의 거래 속성을 약화시켰다.NFT 및 디지털 소장품호환성, 독특성, 불가분성, 낮은 호환성, 물품 속성을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디지털 소장품은 창작자의 판권 문제를 더 많이 강조하고, 디지털 소장품 플랫폼은 디지털 소장품을 내놓는다목적 중 하나는 돕기 위함이다창작자가 응당한 권익을 수호하기 때문에 중국의 디지털 소장품은 개방되지 않았다2차 거래의 경우 개인 소장 및 사용 또는 무상 양도 등의 기능만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적합하다고 말했다.관리 감독 요구에 부합하다.
2. 국내와 해외의 응용 발전 노선
2.1. 해외: NFT 2018년 단기호황
NFT 파생 다양한 항목: NFT 자체의 디지털 희소성에 의해 선도됨수집·예술품에 사용하다게임 장면에서도 이 같은 특징은 지금까지 유지되고 있다.
Statista 데이터에 따르면 2018년, NFT 판매단기적인 번영을 가져왔고, 뒤이어2019년 거품화 바닥, 2020년 시경기가 다소 풀리면서 2021년 NFT 시장은 다시 후끈 달아올랐다.
이 과정에서 원우주, 예술품, 게임 장면은 NFT 판매 총액 중 하나로 기록됐다.점비 상승: NFT 예술가를 위해 판매나 경매의 수입을 제공하며, 게이머를 위해서도게임에서 자신만의 개성 있는 자산(피부, 프로필 사진이나 의류 등)을 제공한다.
2021년 개념폭발 2021년은 NFT 원년, NFT 발전 3위3단계. NFT 발전 가능싹트기, 발전기, 그리고 폭발기의 세 단계로 나뉜다.2021년, NFT는 폭발적 성장기에 접어들었다.
NFT 폭발 원인: 2021년 NFT 거래액 폭발은 공급으로 귀결된다.수요 및 채널 3가지의공동으로 추진하다.
공급단: 전통적인 IP의 진입(스포츠, 영화, 음악 등 포함)과 프리미엄 원창작품의 축적, N을 위하여FT의 공급자는 풍부한 거래 가능한 자산을 제공했다.
수요단: 암호화 자산 및 암호화 사용자의 증가로 NFT 구매가 증가하였다매매수요
채널 엔드: 블록체인 기술 관련 부대 공구 및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완벽하며, 거래를 위해 제시된다.편리한 장소를 제공하여 낮추다 마찰 비용.
2.2. 국내: 거래 속성을 약화시킨 디지털 소장품
2021년부터 국산화 모색
(1) 알리바바
알리페이 결제코드 : 2021년 6월 23일, 알리페이는 '개미줄 팬덤'애플리케이션에서 두 종류를 한정 판매하다'돈황, 나인, 나인, 나인' 결제번호 NFT 피부.
이 두 종류의 NFT 피부는 둔황미술연구소가 만든 둔황IP에 기반하여 출시되었다발행처는 항저우의 싱싱한 생활이다만물브랜드관리유한공사는 이용자가 10으로 보적분+를 지급할 수 있다9.9원 환전, 구매 후 NFT 피부가 결제번호 위에 뜨며 개미사슬상관계 관계자는 "디지털 창작에 대한 지식재산권 보증을 장려하고 추진하기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감싸다.
6월 24일, 알리페이 한정 발행은 알리페이와 6,000부가 합작한 것이다.'오육칠' 피부 결제가격은 10페이의 적립금+9.9위안이다.
NFT 아트:
공개정보에 따르면 알리520 경매제에는 아또, 육용지, 고효오 등이 많다.유명 아티스트 NFT 출시 디지털 예술품 공익 경매 행사.모든 NFT 디지털 아트공매, 최종 수익금 일펀드 산하 '일낙원 음악교실'에 기부목.
5월 25일 가수 아또는 웨이보에 신작 'WATER KNOW'를 게재했다.demo, 이것도 나라다개미 사슬을 통해 곡을 암호화한 최초의 블록체인 음악 작품。
(2) 텐센트
텐센트 음악 레이아웃NFT:
8월 10일 텐센트뮤직 첫 디지털 소장품(후옌빈 '스님' 20주년) 개막기념 흑교 NFT) 사전약 이벤트. 이용자는 QQ 음악 플랫폼에서 구매자격을 추첨할 수 있습니다.약 2001장 한정 판매.추첨은 8월 14일 10:00으로, 정식 발매 시8월 15일 10시 10분.텐센트 음악은 중국에서 처음으로 디지털 티베트 발매되었다NFT의 음악 플랫폼을 음미하다.
펑황왕 보도에 따르면 텐센트 음악은 장초의 개인 음악 창작 에피소드도 발표할 예정이라고 한다., 촬영 작품 NFT 초광활한 하늘', 막시자 시채풍·창작 단편 및 서예 작품 NFT'시적만물', 장아이의 종격 사이보펑크 스타일 3D수작 NFT '토조가'로저우촨슝, 중국 유명 사진작가 샤오취안과 쪽파 한 포기 텐센트 음악인 "버"'크로스오버 프로젝트'...최고의 미인상에 '이지난'30년 경의를 표하는 NFT 타임슬립 30년 이지난 등 TME 디지털 소장품도 있다.
텐센트PCG사업부온라인NFT앱슬라이드:8월15일,텐센트NFT 거래 소프트웨어 '판타지'GGAC 협업 아티스트 저우팡위안(周方圓) 연합, 8월 20일 1일 계획5:00에 '만화경' 디지털 민족도감 NFT를 정식 발매한다.
이번에 56종의 NFT 상품을 56개 민족을 상징해 3136매의 N을 발매한다.FT, 그중 112개 수반기도감은 이벤트 및 이용자에게 증정되며 나머지는 한정 판매됩니다.그리고 그 후속은 어떤 형태로든 증발하지 않는다.'판타지' 'NFT 아티스트 프로젝트' 가동...미래엔더 많은 NFT 디지털 아트 상품을 판매한다.
(3) 넷이즈
2021년 12월 21일, 브랜드 최초의 디지털 아트 소장품인 블라인드 케이스를 출시하였다."새해 행운의 다원 우주"이 소장품은 인터넷 이용객과 함께 엄선하여 설 선물세트로 랜덤 증정되며, 한정수량은 2입니다.022부, 추출한 사용자에게는 암호화 플래카드가 유일합니다.
(4) 징동
2021년 12월 17일, 경동에서는 영희 디지털 소장품 거래 플랫폼을 정식으로 접속하였다.조이앤도 출시됐다.도가(DOGA) 시리즈 디지털 소장품을 플랫폼으로 첫 소장품, 플랫폼으로 출시수익금은 북경 질병 챌린지 공익기금회의 어려움 희귀병 환자 공익 지원 등에 사용될 것이다작
제1차 경동 이미지의 대표 마스코트 "Joy"로 대표되는 디지털 소장품이 이미 정식으로 판매되기 시작했다, 가격 9.9위안한 닢에 판당 수량이 2000부입니다. 소비자가 구매하기 전실명으로 등록해야 하며 한번 구매하면 교환할 수 없습니다.구입 후 기록은 경동 산하 블록체인에 기록될 것이다네트워크 안에서 왜곡할 수 없다.
(5) 비주얼차이나
중국을 보는 NFT 레이아웃:
2021H1, 500px의 커뮤니티 커뮤니케이션, 판권변경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있다현 기능의 기초 위에서 준비하다500px 커뮤니티의 블록체인 변경을 시작합니다. 시각적 숫자에 따라예술적 자산의 속성과 특징, NFT 기술을 이용한 커뮤니티 업그레이드 및 창작자 보유부가 기능을 계속하여 전 세계 시장과 영역을 확장하다.
시각중국2021H1반기보,500px커뮤니티기술·운수대대 등 각 부분에서 창작자가 되다NFT 예술작품 부능 창작, 이미지·동영상 제작 협조사슬의 NFT 자산을 동기화하여 창작자를 위해 저장, 보급 및 판매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다.
2021년 12월 26일, 시각 중국 산하 시각예술 디지털 소장품 플랫폼'원 비주얼'이 정식으로 선을 보이다.기업의 설명에 따르면, "메타비주얼" 플랫폼의 출시는 기술·배포에 있을 것이다·운영 등 각 고리는 예술가를 위한 기능을 부여하고, 시각예술 디지털 소장품을 수집하는 예술가·수집가제창작, 보호, 거래를 위한 풀체인 서비스입니다.
앞으로도 비주얼 차이나는 500px 커뮤니티, 코비스에 의존할 것이다. 역사적 경전 영상 등 풍부한저작권, 클래식 발표, 신예 및 크로스오버 등 다양한 장르의 차별화형태의 시각예술 디지털 소장품.
사고: 플랫폼형 제조업체의 디지털 소장품 적용에 대한 공통성
다음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