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면세점은 하반기를 바라보자 [현대증권-이달미, 이창민]
>>> 2015년 1. 2015년12월중국인관광객입국자수성장률10%로성장률둔화
▶ 2015년 12월 중국인 관광객 입국자수 46만 5천명으로 전년대비 10.6% 성장률을 기록.
- 2015년 10월 +15.6%, 11월 +10.2%, 12월 +10.6%
▶ 화장품 브랜드 업체들의 경우 중국인 매출비중이 8,90%를 차지하는 면세점 채널의 실적 성장률 둔화에 대한 우려감이 있음.
- 2015년 상반기 높은 base에 따라 2016년도 상반기 성장률 둔화가 우려됨.
▶ 그러나 2월 구정연휴 기간 중 중국인 입국자수는 더 확대될 가능성이 높고 2016년 하반기 낮은 base에 따른 성장률 회복세가
예상되고 있음.
▶ 또한 신규로 오픈한 면세점(동대문 두산, 용산 신라-HDC, 여의도 한화갤러리아)에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대부분의 카운터에 모두
입점된 상태, 아직까지 관광객 트래픽은 미미한 상황이지만 중국인 관광객 트래픽 확산에 따라 매출증가는 하반기로 갈수록 확대될
전망.
▶ 따라서 2016년 상반기에는 면세점 채널 매출의 영향을 받지 않는 화장품 ODM 업체들의 주가가 상대적으로 양호할 전망.
▶ Top Pick으로는 화장품 ODM업체 중에서 중국 매출비중이 높은 코스맥스를 추천하고 차선호주로는 한국콜마를 추천함. 화장품
대형주 중에서는 면세점 채널로 인해 국내 실적은 성장률이 둔화되지만 중국에서의 높은 브랜드 인지도로 중국 매출비중이 2015
년 기준 21.1%를 차지하는 아모레퍼시픽을 추천함
첫댓글 코스맥스 2 주째보유중인데 이제 갈만도 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