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가 먼저 자격증 취득…"학생과 함께 성장"
원선영기자 haru@
강원일보 : 2023-05-02 16:38:54
황지정보산업고 송주연 교사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 취득
태백기계공고 이미정·신동찬 교사는 항공기체정비기능사 합격
◇왼쪽부터 황지정산고 박준병 교사, 허가연·오수빈 학생, 송주연 교사
대대적인 학과 재편을 완료한 강원지역 직업계고 교사들이 어려운 전공 자격증을 취득하는 등 솔선수범에 나서 화제다.
황지정보산업고 송주연 교사는 지난해 9월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을 취득했다. 증권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은 한국금융투자협회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으로 금융회사와 계약하고 개인에게 금융상품을 권유하기 위해 꼭 필요한 자격증이다. 송 교사는 자격증 취득 후 관련 노하우 등을 학생들에게 전수, 허가연·오수빈 학생도 지난달 합격의 성과를 냈다. 이인희 황지정산고 교장은 "교사와 학생 모두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해 자격증 취득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태백기계공고(한국항공고) 이미정·신동찬 교사
태백기계공고 교사들도 내년 한국항공고 개교를 앞두고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이미정·신동찬 교사는 지난해 9월부터 지난2월까지 가톨릭관동대 항공기술교육원에서 976시간에 이르는 항공기 직무연수를 마쳤다. 이들은 최근 항공기체정비기능사 시험에 동반 합격했다. 항공기체정비기능사는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으로 항공기의 동체, 날개 및 착륙 장치의 수리 능력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자격증이다.
문명호 태백기계공고 교장은 "한국항공고 개교를 위해 헌신해주는 모든 교사들에게 감사하다"며 "전문적 역량 강화에 앞장설 교사들이 계속 배출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한명진 강원도교육청 직업교육담당 장학관은 "신산업 분야 직업계고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과 학생 지도능력 향상을 위해 학과별 필수 자격증 취득을 장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교사의 솔선수범 사례를 발굴하고 홍보해 학생들과 함께 성장하는 교학상장의 문화를 구축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