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림 기자 :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이경혜, 이하 개발원)은 오는 9월 18일부터 19일 양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3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에 참여할 장애인 구직자를 8월 25일까지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2023 관광산업 일자리박람회’는 관광산업분야 취업희망자를 대상으로 채용기회를 확대하고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 한국호텔업협회, 그랜드코리아레저 등 12개 관광관련 기관들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이다.
개발원은 공공기관인 그랜드코리아레저와 서울, 경기, 부산 등 장애인채용 의사가 있는 10개 호텔과 협업하여 박람회에 참여, 호텔에서 근무할 장애인 채용을 지원한다.
지원자격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19세 이상 장애인으로, 직종과 채용 호텔에 따라 세부 연령기준과 경력, 우대사항 등이 다르고, 모집 직종은 하우스키핑, 객실예약, 식음료, 조리, 사무보조, 건물청소, 식기세척 등이다.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입사 지원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8월 25일까지 이메일(da4635@koddi.or.kr) 또는 개발원에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처 : 한국장애인신문(http://www.koreadisabled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