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경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고객과 함께하는 인터넷 상담실입니다.
보내주신 글 잘 받아 보았습니다.
저희 차량 운행하시는데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조치 후 발생한 동일현상으로 언짢으셨으리라 생각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정차 시 차량 떨림 현상이 발생한다고요.
저희가 글만으로는 현상의 원인을 정확히 판단해 드리기 어렵습니다만, 차량 떨림 현상은 인젝션펌프 외 여러가지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참고 바라며, 보내주신 내용은 관할부서와 조치 받으신 곳으로 확인되는 익산정비사업소로 전달하여, 차량을 다시 점검한 후 현상의 원인 및 조치방향 등 구체적인 상담과 그에 따른 조치를 해 드릴 수 있도록 당부하였습니다.
담당자 통해 연락을 드릴 예정이오니 조금만 기다려 주시기 바라며, 고객님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위 내용는 재생인젝션펌프로 교환 디바이어스 값지불 인젝션펌프 교환후 주행후 정차시 갑자기 RPM이 500 밑으로 뚝 떨어졌다가 다시 정상적으로 회복됨 이건 먼경우임??
아래는 브레이크결함 관련 상담일지
수고많으십니다. 또 이렇게 글을 올리게되어 죄송스럽네요... 다름이아니고... 브레이크 관련 상담요청합니다. 제차가 03년식 렉스턴 인데요... 오늘 정기검사를 받고 왔는데 브레이크 패드 마모도다 70%이상 남아있는데도 밀림?이 상당히 심하네요.. 제동거리가 상당히 길어요... ABS도 너무 잘걸리구요... 쌍용에서 브레이크드 관련하여 연식키로수 관계없이 열변형? 현상 이면 수리가능한 걸로 알고 있는데요.. 혹시 제가 해당이 될까요? 시간이 없어서 프라자를 못들어가고 있네요... 일단 먼저 상담을 하고싶어서 이렇게 문의 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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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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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6-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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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경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고객과 함께하는 인터넷 상담실입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글 잘 보았습니다.
제동 시 밀리는 현상이 발생한다고요.
우선, 이로 인해 운행에 불편을 겪으시게 되어 마음이 무겁습니다.
저희가 글만으로 차량 현상을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제동 시 밀리는 현상은 브레이크 부스터, 브레이크 디스크나 패드 마모 상태, 리어 액슬 리테이너(리데나) 오일 누유 등의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말씀해 주신 브레이크 디스크 열변형으로 인한 무상점검은 제동 시 페달 떨림이 발생하는 차량에 한해 브레이크 디스크의 재 보증 기간을 연장하여 실시(05년 하반기)했던 사항입니다.
하지만, 브레이크 페달 떨림이 제동성능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는 것으로 확인되며, 브레이크 디스크나 패드는 마모 상태, 도로 상황, 외부 조건 및 주행 습관 등에 따라 점검 후 필요 시 교환해 주셔야 하는 품목에 해당됩니다.
이는 보증수리기간에 맞게 조치해 드리고 있는 점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김기경 고객님,
발생하는 현상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저희 서비스 네트워크(홈페이지 → A/S → 네트워크 참고)로 방문하셔서 점검 후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
2번째
◎ 브레이크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한 디스크 열변형증상이 발생한 차량은 연식과 주 행거리에 무관하게 계속 수리를 받을 수 있다.
◎ 단, 최종수리를 받은 날로부터 1년 또는 2만km 이내의 차량에서 동일결함증상이 발생할 때에 한한다.
◎ 무상보증기간이 끝난 차량의 경우일지라도 최종수리일로부터 1년 또는 2만km이 내에 또다시 결함증상이 재발하면 역시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다.
◎ 무상수리의 경우 브레이크 디스크로터와 브레이크 패드까지 같이 무상교환이 가 능하다.
◎ 이번 개선방안은 코란도, 무쏘, 구렉스턴 등 브레이크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한 디 스크 열변형 증상이 발생하는 차량은 다 포함되며 2005년 6월부터 역산하여 과거 1 년 또는 2만km이내에 쌍용정비사업소(프라자포함)에서 한번이라도 디스크관련 수 리를 받은 적이 있다면 무상수리가 가능하다.
위 내용은 리콜쌍용카페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그 어디에도 브레이크 제동시 떨림? 이란 내용은 찾아볼수가 없는데요?
◎ 브레이크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한 디스크 열변형증상이 발생한 차량은 연식과 주 행거리에 무관하게 계속 수리를 받을 수 있다.
이부분에서 보면 이미 포괄적으로 연식키로수 관계없이 무상보증을 해주겠다라고 발표하신거 아닌가요? 이전 메일상담을 통해 말씀드렸듯 제동거리가 상당히 깁니다. 많이 밀리구요 툭하면 ABS걸립니다. 드르륵 드르륵~ 내리막길 빗길 눈길 특히 더심하구요 말씀 드렸듯 어제 정기 검사 받았는데 브레이크패드 마모도 아직 75%이상 남아있습 니다. 진짜 밀림 현상때문에 앞차 들이받을뻔한적 많아요 솔직히 불안해서 속도를 못냅니다. 이러가다 제동거리 확 길어져서 앞차 받으면 책임지실꺼 아니자나요
저도 여기저기 알아본결과 첨부터 렉스턴 브레이크 시스템이 잘못나온듯 한데요? 2000CC 중형차에 장착해야 할 디스크를 2900CC 그것도 2400KG 가 넘는 차에 장착 한것 자체가 잘못된거 아닌가요? 이건 제가생각해봐도 아닌것 같은데요? 2000CC 중형차 무게가 기껏해야 1800KG 정도일테인데 너무 오버시킨건 아닌지요 당연히 밀릴수 밖에 없을듯 한데요... 제가 왜 이메일을 통해서 상담을 하는지 아십니까? 프라자들어가면요 정상이라 그래요 무조건 그럼 싸우자나요.. 솔직히 짜증나죠.. 전 싸우러 간게 아니고 위의 문제점을 지적하는것인데 정상이다.. 참 환장할 노릇이지요.. 개선된제품이 나온걸로 알고있습니다. 저 운전하다가 죽지만 안게 해주세요 이쁜와이프도 있구요 토끼같은 두 딸도 있다구요 진짜 내리막길 홈플러서 지상주차장에서 내려오다가 죽을뻔 했다구요 지난번 차떨림증상도 솔직히 그쪽에서 한번에 해준게 아니라 제가 여기저기 알아보고 클레임걸고 해서 해주신거 자나요 갈고나서 전보다 훨씬 좋아졌어요 ... 알아요저도 키로수 늘어나면 또 전처럼 떨거라는거 알면서도 타는이유는 렉스턴이 좋기 때문인데 원만히 해결되었으면 해요 전화주시든 메일주시든 기다릴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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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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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6-1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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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김기경 고객님
고객과 함께하는 인터넷 상담실입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글 잘 읽어 보았습니다.
디스크 열변형 관련하여 다시금 문의해 주셨는데요.
브레이크는 주철로 만들어진 브레이크 디스크와 패드의 마찰에 의해 제동하면서 많은 열이 발생하게 되는데, 이 제동과정에서 미세한 브레이크 디스크 표면 변화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디스크 표면이 열에 의해 변형되면, 제동 시 현가장치에 전달되어 브레이크 페달이 떨리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기에, 제동 시 떨림 현상으로 조치 되었던 사항입니다.
또한, 올려주신 내용 중 << 디스크 열변형증상이 발생한 차량은 연식과 주행거리에 무관하게 계속 수리를 받을 수 있다. >> << 단, 최종수리를 받은 날로부터 1년 또는 2만km 이내의 차량에서 동일결함증상이 발생할 때에 한한다.>>라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이는 재보증기간으로, 당시 재보증기간을 연장하여 조치해 드렸으나, 한시적으로 시행했던 사항이므로, 현재 재보증기간은 다른 부품과 동일하게 마지막으로 수리(부품 교체)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내 10,000km까지입니다.
이 점 고객님께 참고를 부탁드립니다.
김기경 고객님,
현재 152,000km 정도 운행하셨다면, 보증수리기간은 만료된 시점이며, 혹시 재보증기간도 만료된 상태라면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도움 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고맙습니다.
3번째
◎ 브레이크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한 디스크 열변형증상이 발생한 차량은 연식과 주 행거리에 무관하게 계속 수리를 받을 수 있다.
◎ 단, 최종수리를 받은 날로부터 1년 또는 2만km 이내의 차량에서 동일결함증상이 발생할 때에 한한다.
◎ 무상보증기간이 끝난 차량의 경우일지라도 최종수리일로부터 1년 또는 2만km이 내에 또다시 결함증상이 재발하면 역시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다.
◎ 무상수리의 경우 브레이크 디스크로터와 브레이크 패드까지 같이 무상교환이 가 능하다.
◎ 이번 개선방안은 코란도, 무쏘, 구렉스턴 등 브레이크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한 디 스크 열변형 증상이 발생하는 차량은 다 포함되며 2005년 6월부터 역산하여 과거 1 년 또는 2만km이내에 쌍용정비사업소(프라자포함)에서 한번이라도 디스크관련 수 리를 받은 적이 있다면 무상수리가 가능하다.
[답변 잘 확인하였습니다. 나쁘게 말해서 쌍용측의 답변은 돈을들여서 수리를 하든가 돈이없으면 그냥타다가 죽든가 그냥 톡 까놓고 말하면 이거네요? 그죠?
그어디에도 저위의 개선방안이 공식적으로 종료되었다는 글은 없던데요? 답변대로라면 일단 유상으로 수리를 한후 2만 키로 보증을 해줄터이니 그안에 또 똑같은 증상이 나면 와라? 이건가요?]
아래는 리콜쌍용 글발췌입니다. 이게 사실입니까?
쌍차측에서 내놓은 개선방안
◎ 브레이크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한 디스크 열변형증상이 발생한 차량은 연식과 주 행거리에 무관하게 계속 수리를 받을 수 있다.
◎ 단, 최종수리를 받은 날로부터 1년 또는 2만km 이내의 차량에서 동일결함증상이 발생할 때에 한한다.
◎ 무상보증기간이 끝난 차량의 경우일지라도 최종수리일로부터 1년 또는 2만km이 내에 또다시 결함증상이 재발하면 역시 무상수리를 받을 수 있다.
◎ 무상수리의 경우 브레이크 디스크로터와 브레이크 패드까지 같이 무상교환이 가 능하다.
◎ 이번 개선방안은 코란도, 무쏘, 구렉스턴 등 브레이크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한 디 스크 열변형 증상이 발생하는 차량은 다 포함되며 2005년 6월부터 역산하여 과거 1 년 또는 2만km이내에 쌍용정비사업소(프라자포함)에서 한번이라도 디스크관련 수 리를 받은 적이 있다면 무상수리가 가능하다.
이번에 쌍차측에서 브레이크시스템의 결함에 대한 개선방안을 위 와같이 내놓았습 니다. 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열변형 등 동일 결함증상이 재발하지 않는 개선제품이 라고 합니다. 충분한 테스트를 통하여 검증한 결과 열변형이 발생하지 않는다고 자 신만만해하면서 또 한편으로는 품질에 그리도 자신이 없는지 위에 열거한 저런 단서 조항들을 주렁주렁 달았습니다.
개선제품을 내놓음과 동시에 결함으로 피해를 당한 차량들의 구제 방안으로 브레이 크 디스크와 패드의 경우 보증기간 이내에는 당연히 무상교환과 수리가 가능하고, 무상보증기간이 끝난 차량들에 한해서는 최종 부품 교환일로부터 1년 내지 2만km 의 주행거리 이내에 있는 차량에서 똑같은 결함증상이 나타나면 계속 무상수리를 해 주겠다는 취지입니다.
수리한 부품의 재 보증기한은 쌍용의 경우 기존에 6개월 1만km였으나 이번에 1년 2 만km로 늘렸다는 것입니다. 타사는 이미 부품의 재 보증기한을 1년 또는 2만km로 적용을 한지 오래인데 쌍차측에서는 이제야 선심 쓰듯이 1년 또는 2만km로 늘리면 서 생색을 내고 있습니다.
해당 차량들은 무쏘와 코란도 구렉스턴이 모두 해당되며 2005년 6월을 기준으로 과 거 1년 또는 2만km이내에 쌍용의 정비사업소에서 한번이라도 디스크 열변형의 결함 증상으로 수리를 받은 이력이 있는 차량들 중에 결함증상이 재발한 차량이면 무조 건 교환을 해 준다는 것입니다.
이 1년 2만km의 기간적용은 보증기간이 끝난 차량이 유상으로 자비 들여서 수리를 했더라도 수리한 날로부터 1년 2만km이내에 결함이 또 생기면 무상교환을 해 준다 는 의미입니다.
다시 말해서 수리를 하고 난 후 1년 2만km이내에 결함증상이 나오면 무상수리를 해 주고 그렇게 무상수리 받고 난 이후에 또 1년 2만km이내에 결함이 나타나면 그때도 역시 또 무상수리를 해주고.. 이렇게 계속 결함이 반복되면 차를 폐차 할 때까지 무 상으로 계속 수리를 해 주겠다는 얘기입니다.
어찌 보면 이번에 쌍차측에서 내놓은 이런 개선방안이 소비자들의 피해를 최소화 하 는 구제방안처럼 보일수도 있습니다만 실상 따지고 들어가면 이것은 손바닥으로 하 늘을 가리는 일이요 일순간 소비자를 현혹하는 조삼모사(朝三暮四)에 불과 합니다.
우리들의 주장은 결함부품을 원천적으로 리콜을 하여 다시는 똑같은 결함증상으로 고통을 당하지 않도록 해 달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번 쌍차에서 내놓은 개선방안 은 그동안 쌍차 자체적으로 내구도 테스트 등 여러 가지 검사를 통하여 결함증상이 생기지 않을 것이라고 장담하며 내놓은 개선제품인 디스크로터를 무상교환을 해 주 되 그 부품이 또다시 결함증상이 생긴다면 계속 무상교환을 해 주겠지만 그 기간을 수리한 날로부터 1년에 2만km 이내로 제한하겠다는 말인데 이런 제한된 기간은 많 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 기간제한에 걸려 똑같은 결함이면서도 혜택을 받지 못하고 자비로 유상수리를 하게 만드는 등 피해가 불 보듯 뻔한 일입니다.
또한 결함의 수리를 위해 허비해야 하는 시간과 물질적인 손해와 일 못하고 수리 받 으러 가야 하는 기회비용 등 이런 물질적, 정신적인 피해와 스트레스는 누가 보상을 해 줄 것입니까?
그런데다가 일반적으로 출퇴근용으로만 사용하는 차량의 경우 디스크 열 변형 등 브 레이크 시스템의 결함증상이 나타나기까지는 상당한 시간이 걸립니다. 왜냐하면 아 침에 출근하여 하루 종일 회사에 차 세워놓고 저녁에 퇴근 때 잠깐 운행 하는 등 주 행거리가 극히 짧기 때문에 열 변형 증상이 생기더라도 느끼지 못할 정도로 미미하 거나 생기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차량들은 대부분 1년 2만km의 범주를 벗어 나서 결함증상이 오는데 그런 사람들은 무조건 유상수리를 해야 하는 등 고스란히 피해를 당해야 합니다.
그리고 보편적으로 디스크로터라는 부품이 1년 2만km마다 교환을 해 주어야 하는 소모품입니까? 이 디스크로터라는 것은 차량을 폐차 할 때 까지도 교환을 안 하고 타는 차량들이 대부분입니다. 교환을 하더라도 10만km가 넘거나 가혹한 주행환경으 로 인한 디스크로터의 마모 때문에 교환을 해 주는 것이지 쌍차의 브레이크시스템처 럼 몇 천km에서 몇 달, 1년 안에 심각한 문제가 생겨서 교환하지는 않습니다. 그래 서 이것이 쌍차만의 중대한 결함이라는 얘기입니다.
타사의 모든 차량들도 쌍차처럼 짧은 기간에 변형이 오는 등 결함증상을 보인다면 국내에 유통되는 모든 디스크로터의 재질이 그런 것이라고 인지를 할 것입니다만 타 사의 차량들은 브레이크 시스템의 문제가 심각하게 발생되지 않습니다. 더군다나 구 렉스턴과 무쏘, 코란도를 마루타 삼아 테스트하여 개선제품을 장착한 뉴렉스턴의 브 레이크 시스템만 보더라도 이러한 결함증상이 생기지 않습니다.
이러한 결함의 원인은 원가절감이라는 미명하에 무리한 설계변경으로 차량의 중량 은 생각 않고 작은 용량의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변경을 하여 생긴 쌍차의 고질적인 결함인 것입니다. 무게가 1.5톤밖에 안되는 타사의 중형 승용차가 2톤이 넘는 렉스 턴에 장착되어 있는 것과 같은 용량의 브레이크시스템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 승 용차의 제작사는 결코 돈이 남아돌아서 대 용량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장착하고 있 는 것이 아닙니다.
이렇듯 결함의 근본원인은 그대로 놔두고 죄 없는 디스크 로터만 계속 교환을 해 주 겠다는 쌍차측의 개선방안은 말 그대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는 일이요 눈 가리 고 아웅 하는 일입니다.
또한 그들의 말대로 결함이 생기지 않을 정도로 그만큼 자신 있게 내놓는 개선제품 이라면 굳이 1년 2만km라는 기간제한을 둘 이유가 없을 것입니다.
이 1년 2만km의 기간제한은 똑같은 결함으로 고통 받는 대다수의 소비자들을 1년 또는 2만km라는 기간에 턱걸이하게 만들어 유상수리라는 피해를 당하게 하는 교묘 한 장치가 될 것이며, 쌍차에게는 결함에 대한 면죄부를 얻게 하는 수단이 될 것입니 다.
쌍차는 작년 이맘때쯤에도 새로운 개선제품이 나왔다고 쇼를 한번 한 적이 있었습니 다. 브레이크 시스템의 결함으로 인한 디스크 열변형이 심각하게 진행되어 소비자들 의 항의가 빗발치자 쌍차측에서는 열변형이 생기지 않는 새로운 개선제품이랍시고 내놓았지만 그 제품 역시 계속하여 똑같은 결함증상이 발생하는 그 밥에 그 나물이 었습니다.
그리고 설사 이러한 개선방안이 나왔다고 한다면 당당하게 공식적으로 발표를 하여 결함으로 인한 피해를 당한 모든 소비자들에게 혜택을 줘야 하지만 저 부도덕한 쌍 차는 여전히 쌍차스럽게 또 한번 비공식적인 루트를 통한 자기들만의 지침을 내렸 고 이런 그들의 이중성이 드러난 행위는 결함에 대한 내부적인 정비지침이 내려왔다 는 사실을 모르는 소비자들로 하여금 여전히 유상수리를 받도록 유도하여 피해를 입 힐 것이 불 보듯 뻔한 일입니다.
결함에 대한 개선방안을 당당하게 공식적인 문서로 발표를 못할 이유가 뭐가 있겠습 니까? 당당하게 공식적으로 발표하지 않는 쌍차의 이러한 못된 관행은 소비자의 고 통쯤이야 아랑곳없이 나중에 얼마든지 임의적으로 유상수리로 전환을 해 버릴 수 있 는 안전핀 역할을 담보하고 있습니다. 각 정비사업소별로 그런 지침 받은 적 없다고 발뺌하면 그만일 것입니다.
지난번 3년 6만으로 보증기간을 한시적으로 늘렸을 때에도 각 사업소별로 지침이 내 려갔다지만 그 지침을 받았다는 사업소는 극히 일부였고 대부분이 그런 지침을 보지 도 듣지도 못했다며 무상수리를 요구하는 소비자들의 의견을 묵살하고 소비자를 바 보로 만들었습니다.
이렇듯이 쌍차의 정비서비스는 우왕좌왕 개판 오분전으로 본사에서 내려간 지침이 필드의 말단 정비기사에게까지 제대로 전달되는 경우가 거의 없고 각 정비사업소별 로 정비지침의 기준을 다 다르게 적용하며 소비자를 우롱하고 기만했고 때에 따라 선 그러한 정비지침의 정보를 토대로 수리를 요구하는 소비자를 병신쯤으로 취급하 는 만행도 서슴없이 저지르고 있습니다.
그동안 쌍차측에서는 결함으로 인한 부품교환과 수리에 들어가는 비용을 소비자들 에게 전가하는 만행을 저질러 왔다는 점을 감안할 때 지금 쌍차에서 내놓은 이정도 의 변화도 상당히 진일보 한 것임에는 틀림없지만 이러한 조치가 결함을 근본적으 로 해결하는 방책이 아니라 오히려 결함의 책임을 교묘하게 회피하며 빠져나가려는 미봉책에 불과 합니다.
고로,
이들의 이번 조치는 지극히 쌍차측의 입장에서만 생각한 것으로서 작년에 디스크열 변형 관련 방송으로 9시뉴스에 방영이 됐었던 최** 앵커의 ‘리콜은 안되고 고쳐만 주겠답니다’라는 그 유명한 유행어가 괜한 농담이 아니었음을 상기시켜 주며 또 한 번 소비자를 우롱하고 기만하는 행위에 지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인한 것입니다.
그리고 브레이크 시스템의 결함과 더불어 같이 문제를 제기한 쌍차결함의 쌍두마차 인 인젝션펌프의 문제에 관해서는 ‘기술적으로 상당히 어려운 부분이라서 아직까지 도 내부적으로 심각하게 검토 중’이라는 형식적인 답변을 얻는데 그쳤습니다. 그렇 게 검토만 하고 있을 동안에도 소비자들은 계속되는 결함의 고통에 신음 할 것입니 다. 결함이 아니라며 거짓말로 둘러대고 소비자를 우롱하고 기만하는 쌍차의 필드 의 무법자들을 상대로 힘겨운 싸움을 계속 해야 할 것입니다.
하여,
우리 리콜쌍용에서는 그동안 미루어 왔던 소송을 본격적으로 진행을 하기로 하였고 조만간 소송인단과 변호인단간의 집단 미팅을 가질 계획입니다.
그리고 이번 소송은 예전에 공지를 통하여 알려드렸듯이 동일결함에 대한 수리를 단 1회라도 한 경험이 있다면 모든 분들께서 동참이 가능하도록 소송인 자격을 확대 하였습니다. 또한 정비내역서를 쌍차로부터 발급을 받지 못했더라도 소송제기 후 문 서제출명령을 통하여 제출받을 수 있사오니 자동차 등록증과 소송위임장 등 다른 서 류만 준비하시면 됩니다.
소송비용을 이미 납부하시고 소송에 참여하신 분들께서는 다음 공지를 통하여 소송 을 위한 공식적인 미팅날짜를 알려드리겠사오니 참고 하시고 이제라도 소송에 동참 을 하실 분들께서도 준비를 하셨다가 소송에 관한 확정공지가 올라가면 필요한 서류 와 소송비용을 납부하시고 동참을 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회원님들께서는 소송이 진행 될 동안이라도 디스크관련 수리 시 위의 조항들 을 참고 하시어 디스크로터와 브레이크패드까지 무상으로 교환을 받으시기 바랍니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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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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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6-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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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기경 고객님 안녕하십니까!
고객과 함께하는 인터넷 상담실입니다.
보내주신 답글 잘 받아 보았습니다.
디스크 열변형 관련하여 앞서 안내해 드린 내용 참고바라며, 보증기간 및 재보증기간이 만료된 시점에서는 저희가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고객님께 많은 양해를 부탁드리며, 차량에 발생하는 현상에 대해서는 가까운 쌍용 서비스 네트워크로 방문하시어 점검 후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
4번째
분명. 무상보증기간과. 재보증기 간이. 끝났다하였습니다 그어디에도. 끝났다는공지가없는데 그냥슬그머니. 끝낸거지요?? 만약. 리콜쌍용카페에. 당신말데로. 무상보증기간이 지났는데도. 저와동일한. 사항으로. 무상수리를 받은. 글이올라온다면. 당신들은. 진짜.쌍차놈들이란 이란거아시죠?두고봅시다. 고객한명한명이 얼마나. 절실한지. 깨닫게될테니. 일개. 한명의 의. 쌍차타는사람이. 당신들을상대로. 어케싸우겠습니까 나놔같은사람들이.많을수록. 우리힘은더커지겠지요 쌍용차. 앞으로. 얼마나. 승승장구하며. 나갈지. 지켜봅니다 과연.당신들이. 이기는지. 처음부터. 차를잘못만들었으면 끝까지책임을져야지. 내장담합니디. 리콜쌍용카페보다 더큰. 싸이트만들꺼라고. 그나마남아있는 쌍용차사람들 다등돌리고난뒤에. 후회하지마세요. 하긴. 어차피 이답변달아주는 그쪽에. 망하는거아니니. 코웃음칠지도 모르겠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쌍용이망한다고. 그쪽이망하는건아니자나요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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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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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6-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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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김기경 고객님
고객과 함께하는 인터넷 상담실입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글 잘 읽어 보았습니다.
차량의 보증수리기간 및 재보증기간은 저희가 고객님들께 개별적으로 안내해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이는 차량마다 출고일과 주행거리가 각기 다르고, 특히 주행거리를 정확히 파악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도움을 드리지 못해 언짢으신 고객님 심정은 충분히 공감됩니다만, 보증기간이 만료된 시점에서는 달리 도움 드리기가 어려운 점 다시 한번 많은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 | |
5번째
답변 참 웃기게 하네요? 내가 언제 개별적으로 연락달랬습니까? 당신들이 공식적으로 보증및재보증을 해준다고 발표하였으면 공식적으로 보증및재보증을 종료한다고 홈페이지에 게재를 해야 맞는거아니요? 내가 틀린말 했습니까? 참 글안쓸라고 했는데 열받게 하네 진짜 당신 내가 물어보는거에 답변해봐요
1. 렉스턴 브레이크디스크가 차중량과 비례해서 맞는 겁니까???
2. 만약 당신들 말대로 보증및재보증이 끝난 이시점에 나와같은 경우로 무상 수리를 받는 사람이 나온다면 어떻게 해줄껍니까? (보증및재보증후 2만 키로 초과차량에 한해서)
3. 두달전쯤 인젝션펌프 무상교체 받았는데 이건되고 브레이크쪽은 안됩니까?
4. 인젝션펌프 교체한지 두달지났는데 또 떨림오는거 어떻할껍니까??
5. 인젝션펌프 교환후 주행후 정차중 갑자기 RPM이 떨어졌다가 다시올라갑니다. 펌프교환전엔 안그랬고 교환후 이런증상 나오는데 어떻게 조취해주실껍니까? 주행후 정차중 알피엠이 1000밑에 있죠? 대부분? 700 에서 900사이죠? 근데 400이하로 뚝떨어졌다가 다시 정상적으로 회복합니다. 이해가죠??
6 . 위 5가지에 대해서 일일이 답변해주시기 바랍니다. 포괄적이나 형식적인 답변 말고 구체적으로 답변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당신들이 만든 불량차 당신들이 책임지라는게 잘못된겁니까? 내참 어이가 업네요 진짜 난 돈주고 산죄밖에 없는거 아니오? 그따구로 장사하니 리콜쌍용같은 카페가 생기고 쌍용이 망해가는거 아니요? 왜 장사를 그렇게 합니까?? 무상보증 끝나면 나몰라라 이런식이오? 당신들 시간있으면 리콜쌍용 카페 메인에 있는 동영상 보시오! 쫌! 당신들 보다 더 전문가들도 불량차라 인정하는걸 왜당신들은 정상적인 차라고 하는지 !! 왜 대체 왜! 그따구로 장사를 하냔말이오!! 팔면 그만이고? 돈받음 그만이오? 돈이 글케 좋소? 양심까지 팔아먹을만큼? 솔직히 당신들도 결함 인정하잖소? 근데 왜 공식적으로 사과는 안하고 강하게 클레임 거는사람만 쉬쉬하면서 해주는것이오? 나 당신들하고 상담한 이력 리콜쌍용카페에 다올릴겁니다 그사람들도 어차피 쌍차쌍차 하면서 욕하지만 당신들하고 상담한이력 보고 다시는 쌍용차 사지않겠다는 생각이 다시 한번더 들겠지요? 내가 위에 질문한 답변 다 해주시오 소비자로서 이런 권리 당연히 있다고 봅니다 난 당신들의 답변 듣고 내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결정할거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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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센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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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06-1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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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김기경 고객님
고객과 함께하는 인터넷 상담실입니다.
고객님께서 보내주신 글 잘 읽어 보았습니다.
15일경 답변드린 << 현재 152,000km 정도 운행하셨다면, 보증수리기간은 만료된 시점이며, 혹시 재보증기간도 만료된 상태라면 직접적인 도움을 드리기는 어려울 듯합니다. >>라는 내용을
<< 무상보증기간과. 재보증기간이. 끝났다하였습니다 >> 라고 말씀해 주시는 듯한데요.
이는(15일 답변 내용) 고객님 차량을 기준으로 안내해 드렸던 부분이며, 차량마다 보증기간과 재보증기간의 만료 시점이 다른 상황에서 일괄적인 공지를 해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1. 차량을 출고함에 있어 여러 테스트를 거치고 있습니다. 브레이크 디스크도 적합하게 제작된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관련 기관 통해 검사 및 인증 절차를 거쳐 사용된 부품입니다.
2. 무상수리가 진행된 차량은 어떠한 사유인지 저희 고객센터에서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저희는 객관적인 입장에서 동일하게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3. 인젝션펌프는 건교부의 권고사항이기도 하지만, 저희 쌍용자동차 내부적으로 확인하고 조치 결과를 모니터링 후 기록 집계/분석/검토하여 진행하는 사항입니다.
브레이크 디스크 열변형으로 인한 페달 떨림은 차량 안전이나 제동 성능에 영향을 미치는 사안은 아닙니다.
그러나 고객님들의 불편사항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기 위해 교환한 부품에 한해 재보증기간을 연장하여 실시했던 사항이며, 열변형은 중량이 큰 RV 차량은 타사 차량에서도 동일하게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물론 각 자동차 메이커에서는 브레이크 디스크와 패드 수면 연장을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브레이크 시스템 및 관련 부품 변경 또한 계속되고 있습니다.
4. 떨림이 발생할 수 있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저희가 글만으로 현상을 판단하기는 어렵기에, 가까운 저희 정비사업소를 방문하셔서 의뢰해 주시면 점검 후 상담을 드릴 것입니다.
5. 말씀해 주시는 사항으로 보아 rpm이 불안정한 듯하나, 이상 여부 및 조치 방향 등은 직접 차량 상태를 확인해 보아야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인젝션펌프를 교환한 해당 정비사업소를 다시 한번 방문하셔서 rpm 조정 등의 점검을 받아 보시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고맙습니다. | |
참 웃겨서 말도 안나와요 어케해요 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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