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동 맛집]건물 두채올린 30년 전통 한우 소머리국밥. 동촌기사식당.
홍대입구역 연남동 기사식당 거리에.. 1985년 오픈해서 30년만에 건물을 두채나 올린 기사식당이 있답니다.. 개업 20여년만에 옆건물까지 인수하고 그 뒤 10년 후인 얼마전.. 본건물과 옆건물까지 리모델링해서.. 두 건물 모두 깔끔하게 단장했다고합니다..
이집은 불고기백반(불백)이나 돼지구이.. 제육볶음, 찌개등을 판매하는 대부분의 기사식당과는 다르게 소머리국밥으로 유명한 기사식당이랍니다.. 기사분들에게 인기있는 이유는 소머리를 한우만을 사용한다하고.. 국물은 소머리육수와 사골 육수를 섞어 사용해서 깔끔하면서도 진국이라고.. 소머리고기는 두툼하게 썰어 부드럽지만 쫄깃한 식감을 높였답니다..
한가지 아쉬운것은 올초까지는 공기밥.. 추가도 무료였는데.. 요새는 한공기추가는 밥값을 받고.. 반공기추가만 무료라고.. 애매한 시츄에이션같다는.. ㅎㅎ 가격은 소머리국밥 8,000원.. 특 만원.. 기사식당치고 저렴한편은 아닌것같은..
1985년.. 30년 된 연남동 기사식당거리의 한우 소머리국밥전문점이랍니다.. 한우 소머리국밥으로 앞건물과 바로 옆 건물까지.. 두채나.. 최근에 리모델링까지.. 소머리국밥으로 올린 건물들이라고..
기본 찬들.. 한우 소머리국밥.. 적당히 잘 삶은 머리고기를 두툼하게 썰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도 좋고.. 푸짐하게 담아내는 머리고기양도 만족스럽습니다..
사각 사각.. 쫀득한 껍질부위.. 제가 아주 좋아하는 부위라는..^^
가격은 저렴한 편은 아니지만.. 고기양은 상당히 많습니다..
국밥이니 밥도 말아야겠지요..
공기밥 반공기는 무료라니.. 딱 반공기만 추가하구요.. ㅎㅎ 그리고 따끈한 국물도.. 아.. 소면은 달라는 분에게만.. 주신다네요..
밥 반공기에 국물.. 그리고 소면까지 추가.. 다시 넘칠듯하게 한 대접이..^^
행복끼니.. 양이 많은 편인데.. 겨우.. 간신히.. 다 먹었답니다..
옆 건물에서.. 궁금해서 주문해봤던.. LA갈비구이백반이랍니다.. 돼지갈비를 LA갈비식으로 슬라이스해서 구웠다는데.. LA식 돼지갈비도 눈에 뵈지도 않고.. 맛도 영 별로고.. 쩝.. LA 돼지갈비구이.. 웬만하시면.. 절대 주문안하시는 편이.. 호기심에 주문해 봤는데.. 역시 소머리국밥집에서는 소머리국밥을..^^
위치:마포구 동교동 150-1(홍대입구역, 3번출구, 기사식당거리)전화:336-7972. "공감하트" 눌러 주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되세요~^^ |
출처: 맛있고 가슴 따뜻한 착한식당을 찾아~ 원문보기 글쓴이: 행복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