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의 결승행은 심판 덕?’1일 새벽(이하 한국시간) 네덜란드를 물리치고 사상 처음으로 유로2004 결승에 진출한 포르투갈에 대해 8강과 4강에서 패배한 잉글랜드와 네덜란드가 심판의 편파판정 때문이었다고 반발하고 나섰다.
준결승에서 패한 네덜란드의 간판 공격수 루드 반 니스텔루이는 “심판의 포르투갈 편들기는 정말 이해되지 않는다.그는 정말 포르투갈 편이었다”며 불만을 쏟아냈다.니스텔루이는 전반 39분 오베르마스의 패스를 받아 포르투갈의 골망을 흔들었으나 스웨덴 출신의 심판 안드레스 프리스크는 오프사이드를 선언했다.
포르투갈과 잉글랜드의 8강전 심판을 맡았던 스위스 심판 우르스 마이어는 잉글랜드 대중지와 축구팬들로부터 공격을 받고 있다.
6월30일 스위스의 일간지 르 마탱에 따르면 영국의 대중지들은 마이어 주심이 후반전 종료 직전 잉글랜드의 골을 무효 선언한 것은 오심이라며 그와 가족을 상대로 패배에 대한 분풀이를 하고 있다.
영국의 대중지 선은 마이어 주심의 전자우편 주소와 웹사이트를 공개하는가 하면 스위스 취리히 근교에 있는 그의 집 앞에 대형 ‘유니언잭(영국 국기)’을 내건 뒤 그 사진을 지면에 올리는 등의 횡포를 부리고 있다는 것. 마이어 주심은 이 때문에 영국팬들로부터 욕설로 얼룩진 1만6,000통의 전자우편을 받았으며 그의 개인 웹사이트는 다운되기도 했다고 말했다.
그는 가족이 영국 기자들로부터 사생활을 감시받고 있다면서 가족은 물론 축구심판 활동과는 별개로 운영하는 개인 점포의 종업원 15명에 대해 현지 경찰의 신변보호를 요구했다고 스위스 언론들은 전했다.
마이어 주심의 이 같은 수난은 2년 전 월드컵 한국과의 16강전에서 패한 이탈리아가 에콰도르 출신의 바이런 모레노 주심의 편파판정이 탈락 이유였다며 그를 집중적으로 괴롭힌 것을 새삼 상기시키고 있다.
첫댓글 오프사이드 맞는거처럼 보였는데 ㅡㅡㅋ
오프사이드였음..반니..좀더 대담하고 멋진 스트라이커인줄알았는데..패배를인정하자 반니야 네덜란드는 글럿다 너희들의 플레이를 보면모르니..
네덜란드가 어떤데요
헐헐
반니가.반발을.했을정도면..리플레이로..잘봤을텐데..오프사이드.분명했는데...
저가 네덜란드 울트라 팬인데 솔직히 어제의 패배는 할말없이 인정해야합니다..완전 울트라 찌라시이길 바랄뿐입니다..반니는 그런 선수가 아니길...
네덜란드가 어제 경기확실히 뒤지지 않았습니까??게다가 오프사이드도 확실한거같던데..
UEFA가 반니의 징계를 논하는 위원회를 금요일날 연답니다.
말하는거 보니까 반니 글러먹었네 글러 먹었어...... 이탈리아 또띠와 다를봐 무엇인가?? 똥고집 짱!~~
솔직히말해서 내용면에서 포르투갈이 압도했는데. 심판 오심좀심했음...그것땜에 홀란드가 졌다고는 생각안함.
반니도 다혈질인듯...반니 어시스트 적죠??
뭐 심판이 그다지 잘본것 같지는 않지만 어제 네덜란드같은 경기력이면 그 어떤 심판이 와도 못이겼을텐데...
근데 이번 유로대회에서 심판들 오심이 정말 많은듯 포루투갈 특히 경기마다 주심들의 오심으로 덕 잘보고 잇씁니다
지니깐 심판탓으로 하고있네
근데요. 반니가 저 오프사이드를 가지고 뭐라고 하지는 않았을듯. 괜히 기사쓴 사람이 저 얘기를 "불만을 쏟아냈다"라는 말다음에 해서 그거 가지고 뭐라 한것처럼 이야기를 몰아간듯이 보여요. 음 그니깐 오프사이드 가지고 심판탓을 한건아닌데 기사쓴 사람이 몬것같다는...
지저분하다..
이 기사 찌라시 아닌가요?ㅋㅋ
베컴이나반니나 맨체스터에 있는 애들은 다저런가?>>..
반니 모욕하지 마십시오-_-; 원래 기사란게 흘러가는 말이라도 좀 기사거리다 싶으면 대서 특필하는것들이 기자지요, 글고 위에 반니 어시스트 적다고 물어보신분 축구에대한 상식이 부족하신듯, 타게터가 어시스트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