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역학동
카페 가입하기
 
 
 
카페 게시글
명리마당 삼명통회 대운, 대운의 적용과 해석
又新 추천 2 조회 3,492 20.08.13 11:44 댓글 63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20.08.13 17:07

    @다다

    1 ~ 11 까지로 대운을 표현하기 위해 생년에 1 을 더했다면 다시 1 빼줘야되는게 맞죠..........

    여기 이잔허요

  • 20.08.13 17:08

    @다다 1 ~ 11 까지로 대운을 표현하기 위해 생년에 1 을 더했다면 다시 1 빼줘야되는게 맞죠........다다님..

    여기 이잔허요

  • 20.08.13 17:10

    @다다
    ㅋㅋ

    11까지 잡을 수가 없어요

    당신 논리대로라면~~안그래요///

    어떻게 11이 나옵니까?

    나올 수도 없는 숫자를 가지고~~

  • 20.08.13 17:11

    @다다
    그러니까
    나올 수도 없는 숫자를 만든 후 1을 뺀준다고~~

  • 20.08.13 17:12

    @다다

    ㅋㅋ 알았소??

  • 20.08.13 14:20

    대운을 볼 때 천간 5년의 기간은 지지도 함께 본다. 그러나 지지의 5년에 들어서면 천간은 보지 않는다. ,,?

    년운/시 일 월 년
    庚辛/乙 庚 戊 己ㅡㅡㅡ62/금병화약/수용목희
    子酉/酉 申 辰 亥

    乙/울신충

    月/

    辛/보지 않은것이 아니고 대운 내내 상시 투간하여 운에서 을목만보면 을신충을 함니다
    대운포함 행운은
    천간과 지지넌 머리와 몸통이 갇이 동반 하넌 일체형으로 보넌것이 맞을것임니다

  • 작성자 20.08.13 17:00

    3.대운의 천간 지지가 같은 오행이면 천간은 10년을 주관한다.

  • 20.08.13 14:32

    마지막 구절 “가령 甲乙이............." 이 내용을 보면 기존에는 일간대비 단순 비교라는 썰이 있다. 입니다. 삼명통회는 행운의 희기를 격국의 희기 (지금에 용신개념) 으로 대비해서 보라고 명시하였다고 합니다.
    논문도 하나의 이론이니 그냥 참고만요.

    " 大運地支의 운에서는 大運天干은 무시하고 大運地支만 보라고 하였는데 이러한 萬育吾의 看法은 일단 運이 어느 곳으로 접어들었느냐에 초점을 맞춘 것이라 할 수 있다.이러한 行運의 看法은 用神을 그 吉凶의 기준으로 삼은 것이다."

    "萬育吾의 이러한 看法은 그동안 行運의 看法으로 활용되던 일간 위주의 논법 즉,일간을 기점으로 하여 십신을 도출하여 행하는 논법을 바꾼 것이라 할수 있다.그는 行運이 일간의 어떤 십신에 해당되는 가로 추론하던 법을 死法이라 하여 경계의 대상으로 여겼던 것이다.格局과 喜忌와는 관계없이 어떤 行運이 일간의 인성에 해당하면 운이 길하고 경사와 增産이 있으며,겁재에해당하면 敗財라 하고 부모를 극하고 처를 극하며 재물을 파하고 쟁투의 일을주도한다는 식의 추론을 경계한 것이다."
    [출처 : 四柱命理學의 行運推論法에 관한 硏究 / 鄭守浩 / 2014.2월]

  • 작성자 20.08.13 17:05

    감사합니다.

  • 작성자 20.08.13 17:47

    @다다

  • 작성자 20.08.13 18:28

    @다다 더운 날씨에 고생많으셨습니다.

    그리다님도 고생하셨구요.

  • 삭제된 댓글 입니다.

  • 작성자 20.09.07 21:10

    이론상 대운의 천간 지지가 동시에 작용한다고 볼수 있습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