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전 홈쇼핑을 통해 복리이자, 2년후 납입중지 및 금액 조정 가능등의 획기적인 상품을 알게 되어 50만원 이상이면 1%를 할인해 준다는 말에 현혹되어 50만원씩 불입하였습니다.
그뒤에 이자는 계속 올랐고 상품도 얼마전까지 계속 판매되다가 이름과 납입기간등을 바꾸어 비슷한 상품을 판매하였습니다.
이미 가입했던 저는 상품에 대해 믿음이 계속 생겨 의심조차하지 않고 지냈습니다.
그런데, 495000원이라는 돈이 매달 나가면서 소득공제도 되지 않고 너무 부담스러워 금액을 가감하거나 납입중지를 할까 싶어 문의를 드렸습니다.
얼마뒤, 상담원은 그 상품은 그런 상품이 아니라 하며, 오히려 불편한 기색을 드러내더군요.
제가 황당해서 가입 경위 및 방송내용등을 얘기했으나 자꾸 아니라며 발뺌을 했습니다.
그리고 중지를 하려면 일부 수수료(보장성 보험료)를 내야 한다고 했습니다.
저는 가입당시 납입중지등을 할때 어떠한 조건도 없었고 수수료에 대한 부분은 없었다고 얘기를 하자,
계속해서 상담사는 아니라고 하면서 홈쇼핑쪽에 따지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그냥 해지하겠다고 하면서 녹취와 홈쇼핑(저도 홈쇼핑회사에서 근무를 해본적이 있기에)쪽의 방송 테잎을 확인해 보라고 강하게 얘기했습니다.
그때서야 다시 알아보겠다하며, 이의를 제기하려면 서류를 작성해서 보내달라 하더군요.
그래서 민원내용을 작성하여 서류를 보내고 담당자가 전화가 왔습니다.
녹취결과 2년뒤 중지가능하다는 말은 통화내역에 없다면서 제가 잘못안것이라고 의기양양하게 말했습니다.
방송내용등은 확인하지 않고 단순히 가입시 녹취결과만 확인하고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녹취전에 상담사와 충분히 얘기를 하고 녹취시에는 가입하는 부분에 대해서만 얘기를 했으니, 당연히 없었겠지요.
제가 방송테잎 및 녹취기록을 확인하고 싶닥 하니 2주일뒤에 연락을 준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2주가 지난 지금 연락이 없습니다.
또한, 일이 해결되고 난 뒤에 납입을 할생각으로 일시로 납입하는 것에 대해 중지를 요청하고 나서 홈페이지에 들어가 봤더니, 제 계약사항을 말소를 시켰더군요.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으나, 계약사항이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니 정말 어이가 없습니다.
얼마전까지 자동이체 메일이 왔었는데 말이죠...
보험 사기니, 피해니, 다른 분들의 얘기인줄만 알았는데 너무 무섭고 황당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페 게시글
질문 & 답변
금호생명 초록세상 유니버셜 보험 문의
햇빛속으로
추천 0
조회 140
07.12.02 15:59
댓글 1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방송을 다시볼수있는걸로 알고있는데요... 함 보셔서... 그부분을 다시한번 확인하신뒤에 다시 전화하셔서 말씀해 보세요.. 저의경우에는 전화는 잘 안왔고.. 제가 전화를 거의 걸었었습니다... 전화를 2일에 한번씩 전화를 했구요... 제 상황을 자세히 말했습니다... 어떻게 설명을 들었다는것과 그렇게 설명을 들었다는 증거가 제일 중요한 열쇠인것 같습니다. 그리고 전화상으로 하는 보험은 어지간하믄 들지마세요....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