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아마도 역사적인 날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일본의 규슈대학교(국립대학교) 임상병리학과 방문이 있었습니다.
오늘의 큰 수확은~ 아마도 큐슈대학교에 대학원 진학관련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제가 몸 담고 있는 곳도 역시 3년제 전문대 과정입니다.
큐슈대학교에서는 수시전형으로 한국에서 전문대 과정을 거친 학생에 대해서 대학원 문호를 개방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큐슈대학은 큐슈지방에서 입학하기 힘든 대학 중 하나라고 합니다.
4년제 대학을 졸업하신 분들 또한 이곳 큐슈대학 임상병리학과(Medical Technology)에 대학원 진학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 교수님... 특히 우메무라(Umemura) 교수님은 큐슈대학교 국제교류센터에서 겸직으로 일을 하고 계십니다. 우리의 현실과 마찬가지로 일본에서도 임상병리를 전공한 학생들의 대학원 진학률이 낮은거 같습니다. 이런 틈새 시장을 잘 활용한다면 향후 학교 쪽으로 생각하시는 분들께 다양한 진로의 길을 열수 있을거 같습니다. 저 또한 대학에 있지만, 큐슈대학과 같은 일본의 국립대학에서 박사학위를 취득하신 분들이 계신다면 제가 몸담고 있는 대학에 문호를 개방하고 싶습니다.
우리나라 대학생들에게는 더할나위없는 좋은 정보라 생각합니다. 이에 우리대학(동의과학대학) 뿐만 아니라 미래를 개척하고 꿈을 가지신 모든 분들께 이런 정보를 공개합니다.
Umemura 교수님은 혈액학 교수님으로 micro RAN 연구를 하시는 분입니다. 또한 Anami 교수님 역시 혈액학을 담당하고 있으시며 큐슈대학 보건학부 학장님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고, 나름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저 또한 토종 박사학위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후배님들께 좀 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특히 3년제 학교를 다니시는 분들께 희망이라면 큐슈대학교 임상병리과 대학원에 수시 입학을 하려면 조건이 있습니다.
영어시험과 논문입니다. 논문의 경우 특정 주제를 주신다고 합니다. 그 주제에 대해서 논문을 작성하시면 큐슈대학교 대학원에 입학하시는데 큰 무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글을 남겨주시면 제가 아는 한 답변을 해드리고, 저의 능력이 벗어나는 질문에 대해서는 현지 교수님들께 문의해서 답변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본 유학의 경우 일본어에 대해서 부담을 느낄 분들이 많으시겠지만, 향후 큐슈대학교 대학원은 영어로 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고로 영어만 제대로 의사소통할 정도만 되신다면 큰 무리는 없을거라 생각합니다.
모쪼록 다양한 정보를 접하시고, 큰 꿈을 향해 정진하신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으리라 믿습니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새로운 정보!! 감사합니다^^
교수님 같으신 분께서 학교를 잘 지켜주신다면 정말 저희같은 기사들이 참 행복할텐데.정말 대단하십니다.
교수님 열정을 본받고 항상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아.. 그렇군요.. 규슈 대학교도 4년제가 된지 얼마 되지 않고 대학원이 신설된지 얼마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그런데 3년제 학생들에게 대학원을 개방한다는 것은 큰 기회인 것 같네요.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3.02.05 2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