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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위계획 관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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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
주요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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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차 국토종합계획은 더불어 잘 사는 「균형국토 건설, 자연과 어우러진「녹색국토, 지구촌으로 열린「개방국토」 민족이 화합하는「통일국토」을 기본목표로 하여 개방형 통합국토축 형성, 남북한 교류협력 기반 조성 등 5대 전략을 수립. 추진중에 있으며 환황해축, 수도권남부, 서남권 철도구축 및 옹진.시흥.화성지역으로 나눠 부문별 추진계획을 세우고 옹진.시흥.화성지역을 “역사문화와 함께 해양리조트형 복합단지”로 개발 진행중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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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
경기도 발전 방향에서의 화성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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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핵분산형 공간체계 구축을 통한 수도권 경쟁력 강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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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족적 도시 육성을 위한 주요 발전축 중심의 기능 분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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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농 복합시의 공간계획 개선 | |
제2차 수도권정비계획(1997∼201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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ㄱ. |
기본목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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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의 질서있는 정비와 자족적인 지역생활권 육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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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화에 대비한 수도권 기능제고와 통일대비 기반구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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쾌적한 생활환경 확보와 자연환경 보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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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 |
생활권별 정비방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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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해안에 수도권 필수산업 입지 유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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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과 지방간의 연계 물류. 거점지역으로 조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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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도권 남부지역의 자족적이고 쾌적한 지역생활권 형성 | |
경기 20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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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발전전략에 의할 경우 화성시는 5대권역중 남부임해권에 해당되어 서해안공업벨트 거점지역으로서 임해권 산업벨트 및 남양관광벨트와 오산 등의 내륙생활권을 연계시키고 고속도로망을 조기에 추진하여 간선교통체계를 구축할 계획임. |
청정화성 202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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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의 발전전략에 따르면 5개의 생활권중 태안,봉담,동탄 및 정남을 태안생활권으로 분류하여, 본격적인 R&D기능 및 첨단산업벨트 조성, 복합유통단지개발로 지역생활편의성 제고 및 급증하는 택지수요의 계획적 수용과 청정형 전원주택단지 조성 등의 발전방향을 수립. 추진중에 있음. |
화성시도시현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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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로부터 약40㎞에 위치하며 경기도의 서남해안을 끼고, 북쪽으로 수원, 안산, 시흥과 접하며 동쪽으로는 용인시, 서쪽으로는 안산시, 남쪽으로는 오산시, 평택시와 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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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1.3.21 화성군에서 화성시로 승격, 1개동(남양), 3개읍(태안, 봉담, 우정) 11개면으로 구성되었으며, 면적은 688㎢에 이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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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23만명(86천세대), 2010년엔 55만명 예상, 인구밀도292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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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용토지 면적은 44%인 307㎢, 개발 잠재력이 매우 높은 지역 | |
인문사회환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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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 및 생활환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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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성시 전체인구는 2002.12월 기준 232천명으로서 2000.12월 기준 196천명, 2001.12월기준 215천명으로서 꾸준한 증가세 (각각 5.1%,9.9%, 7.7%)를 나타내고 있으며, 주택보급률의 경우 2002.12월 기준 89%이고, 주택단지 조성사업과 SOC건설사업이 집중되고 있어 2002.10월에 투기과열지구, 2004.1월에 토지투기지역으로 지정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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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환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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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부고속국도, 서해안고속국도 등 고속국도2개, 국도4개, 국지도3개, 지방도13개 노선이 각 지역을 연결하고 있음.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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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재-영덕~동탄-오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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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8k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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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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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9. 7월 개통예정 |
서부우회도로 (수원~지방도로30호) |
12.7km |
6 |
2008 |
국도1호선 확장 (오산시계~오산천) |
5.4km |
6 |
세교지구 준공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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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승 시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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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부선(수원-천안)간 2복선전철의 병점역 접근 버스전용도로 개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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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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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수원간 복선전철 개통시 영통역 접근버스 전용도로 개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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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준공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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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개발비: 8조 5,000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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택지조성비 2조 8,000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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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비 5조 7,000억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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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40천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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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고용 : 234천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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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접고용 ; 306천명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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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7조9,033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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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부문 : 18조939억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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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부문 ; 9조8,094억원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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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조1,500억원(1,150개 벤처기업 유치)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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