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공항신도시에서 17년동안 웅진코웨이 정수기를 사용하는 고객입니다. 그동안 아무 불편없이 잘 쓰고 있었습니다. 아니 잘 쓰고 있었다고 생각했습니다. 항상 두달에 한 번씩 코디님께서 방문하셔서 필터교환과 점검, 세척해주시니 사실 아무 생각없이 그냥 쓰고 있었다는 말이 맞겠네요.
몇일 전 야간에 정수기에서 물이 약간 새 나오는것 같아서 다음날 A/S를 요청해야겠다고 생각하다가 물이 좀 많이 새나오는것 같아서 전면 패널을 혼자서 한 번 열어봤습니다. 필터를 연결하는 부위에서 약간의 누수가 있어서 꼭 끼워보니 더 이상 새어나오지 않더군요. 혼자 해결했다는 뿌듯함에 커버를 닫으려는데 젤 옆에있는 필터에 교환날짜가 적혀있는데 이 날짜가 2015년 5월이었습니다. 아무리 생각해 봐도 지금 2018년인데 저렇게 수명이 긴 필터가 있나하는 의문이 들어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그 필터는 교환주기 18개월에 2016년 11월에 교환이 되었어야 하는 필터였습니다.
당장 다음날 고객센터에 전화를 했더니 담당지국의 팀장과 연결해준다고 기다리라고 하네요. 하지만 연락이 안 옵니다. 다음날 또 고객센터에 전화하니 다시 연락해서 빨리 전화주겠다고 합니자. 역시 안옵니다. 3일째 엄청 화가나서 오늘도 연락이 안오면 다른 조치를 취하겠다고 하니 그제서야 지국 담당 팀장님이 전화하시네요.(고객센터 전화통화 5번만에 겨우 전화주시네요) 전산에는 2016년 11월 필터교환 되었다고 나온다며 필터 바코드 조회를 해주셨는데 확인결과 전산엔 새필터로 교환했다고 등록해 놓고 실제는 교체하지 않은 상황이었습니다.죄송하다고 하시네요. 그리고 자기들은 지국이라 보상문제는 알수 없고 다시 고객센터와 통화해서 처리하라고 하십니다.
꼬박꼬박 관리비용은 자동이체로 다 빠져나가고 정작 중요한 필터는 교체하지도 않고 그 당시 담당 코디는 이미 바뀐지 오래인 상태...... 일단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해서 책임자분과 통화연결해 준다고 하는데 두 번이나 전화했음에도 아직 연락조차 없네요.
필터 역할도 못하는 정수기 물을 저희 애들과 저희가 1년3개월째 마시고 있었다는 생각을하니 정말 화가 치밉니다. 게다가 저희 둘째는 아직 만 32개월밖에 안되었는데 그런물로 분유나 이유식 먹은걸 생각하면 분통이 터지네요. 와이프나 저나 둘다 위염도 생기고 가끔 소화도 잘 안되고 해서 음식을 더 신경써야겠다고 생각한 마당에 이젠 정수기물과 위염이나 배탈이 관계가 있었나 하는 의심도 드는 상황입니다. 정수기 업계 1위라는 회사 제품이 관리 부실에 사후 처리하는 모양새도 엉망이네요. 이거 적고 있는 이시간까지 아직 연락이 오지 않고 있네요.
차분하게 맘 가라앉히고 시작했는데 코웨이의 대처에 이제 너무 화가나서 여기에 글 남기는걸로 시작할겁니다. 다음 단계는 소보원에 상기 내용 신고할거구요. 언론사 소비자고발에 내용 보내야겠죠. 그리고 마지막은 민사소송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코웨이 사용하시면 꼼꼼히 살펴보세요. 그동안 모르고 많이 당했을수도 있습니다. 필터 꼭 꼼꼼히 챙기세요.
첫댓글 황당하네요
어뜨케 그럴수있죠
필터교환할때 꼭 지켜봐야겠네요
체크해가면서요~~
웅진코웨이 쓰는사람으로써 맘이 상합니다
점검할때 꼭 챙기세요. 그동안 제대로 갈았었는지도 의심가는 상황이네요 ㅜㅠ
아시는분있다면 뉴스로내보내야할듯합니다...
코웨이 어직 연락도 안오네요. 낼까지 기다려보고 무책임으로 대응한다면 제보할거에요. 코웨이 쓰신다면 꼭 점검때 확인하세요.
뉴스 제보 거세요
100프로 메인 뉴스에 나갈듯 싶네요
사태의 심각성을 잘 모르는지 아직 연락도 없네요. 답답한 회사에요.
이런일도 있네요.
신경도 안쓰고 지나갔는데...
점검때 꼭 챙기세요. 이런일이 생길지 꿈에도 생각 안해봤는데 답답해요.
어머나. 이게무슨! 미친것들아닌가요?
필터값이 정수기값이 코웨이가젤비싼데...
영종도에서젤오래됐다고 이젠막나가나보네요
저도코웨이사용하는데 코디가 자주바뀌네요
어찌나 지들물건또렌트하라고. 난린지!
팔아먹을생각만하고. 유지관리는꽝이네요
저도문제있어서고객센터에전화했더니. 지국장이란여자! 왜지들한테곧장저나안하고 고객센터에전화해서 욕먹게하냐고. 되레 소리칩니다 !!
약정걸려서.어쩔수없이사용하네요
참 답답하죠? 지들이 언제까지 일등 회사인지 고객관리 그 따위로 할거 같으면 얼마나 오래 버틸지 한 번 두고 봐야겠어요. 점검할때 꼭 챙기세요. 눈 뜨고 코 베이는 세상이네요.
주변에 코웨이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꼭 전파해주세요. 점검 및 필터 교체할때 꼭 확인하시라고.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1.19 06:52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1.19 08:15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1.19 08:29
저는 코웨이는 아니었지만 정수기 수질 검사를 해 보니 수돗물 보다도 더 안좋은 결과가 나와서 바로 반품하고 생수 사 먹고 있습니다.
저도 이 사태 겪으면서 정수기 불안하네요. 고민해봐야겠어요.
저도 코웨이 정수기를 썻다가 아예없애버렸습니다 집에서 애만있다고 대충해주더라고여 한번은 뚜껑을 열어봤더니 곰팡이가 시커멓게 끼어있더라구요 사진찍어 올리려고찍어놨었는데버튼하나에 날아가버렸담니다 ?웅진코웨이 나빠여?
물론 좋은 코디님들도 많겠지만 정말 대충하고 신경도 안 쓰는 사람들도 있더라구요. 코웨이는 코디들 교육 다시해야할듯합니다.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1.19 10:57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18.01.19 13:04
다른것도 아니고 애 있는집에 물 가지고 장난하다니. 확인했으면, 잘못을 빨리 시인하고 대처를 어떻게든 해야지.니가 하라니.고객을 완전 x으로 아는구먼.
그냥 매달 정기적으로 돈 대주는 호구일뿐이죠 뭐 ......
공기청정기. 정수기 2개 웅진거 사용하는데 하늘도시쪽도 제대로 하는지 지켜봐야 겠네요...
우리도 웅진꺼 쓰는데 확인해봐야 겠어요
그러고보니 하나는 6개월에 한번씩 교체했는데
다른것은 교체 하는것을 못봤네요
정보 감사합니다
잘 지켜봐야지 툭하면 코디 바뀌고 뚜껑한번열면
똑바로 맞추지도 못하고 틀렸다고하면 맞는데
그러고 속 터지죠
그래도 처음이니까 이해했는데 필터교체는 관리를 잘 해줘야지 너무하네요
우리도3년째 쓰고있는데 이번에 바꿔야겠네요 웅진이란이름달고 얼마나 비싼지.....
그런데 이런짓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