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경남 함양군 금반초등학교 교무부장 김병훈입니다. 작년에도 인사를 드렸습니다.
정보를 공유할 내용은 전국 최초 아토피보건공립학교 숙소 원룸 4실(총 12실 중)의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초등학생중에서 새학년이 1, 3, 6학년이 있는 학부모님 가정은 우대, 나머지 학년도 신청이 가능함
혹시 입주대상자에 해당이 되지 않으시더라도 주변에 해당되는 분들에게도 홍보도 많이 부탁드립니다. ^^
2015학년도 금반초등학교 아토피 숙소(도담채) 입숙 모집 공고
금반초등학교(경남 함양군)에서는 2015학년도 본교 아토피 숙소(도담채)의 입숙 신청(4개 호실)을 받고 있습니다. 입숙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의 사항 및 본교 숙소 관리규정을 고려하여 입숙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1. 입숙 가능 호실 수 및 대상 : 4개 호실(2015학년도 1, 3, 6학년 학생(보호자 1인) 우대)
2. 입숙신청기간 : 2015. 1. 9(금) - 2015. 1. 30(금) (16:00까지)
3. 입숙신청방법(자세한 안내 및 관리규정은 금반초등학교 홈페이지 www.gumban.es.kr 공지사항란의 첨부파일 참조)
1) 서류 제출(첨부파일 참조)
① 입숙 신고서 1부(첨부파일을 다운받아서 작성).
② 아토피 진료 소견서 1부.
③ 주민등록등본 1통
2) 서류 제출 방법
① 직접 방문
② 팩스(055-963-6787)
③ 우편(경남 함양군 휴천면 휴천로 371 금반초등학교)
4. 입숙자 발표: 확정되는 대로 개별통보 예정
(참고)
* 입숙은 본교 관리규정에 맞는 대상자중에서 선정합니다.
* 호실 배정은 학교 관리규정에 의하므로 학교에서 배정합니다.
* 그 외 의문사항은 교무실 055-962-6014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끝.
금반아토피숙소_관리_규정(2015.1. 현재).hwp
첫댓글 초등생만 되나요?
작년에 이어서 올해도 모집하는군요.. 금반초등학교에서 지내는 아토피가 있는 학생들의 이야기도 올려주셨으면 더 좋았을 텐데요..ㅎ~
좋은 정보 공유할 수 있도록 전체메일 보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 시골집 바로 옆에 있는 학교네요. 공기가 참 좋은 곳입니다^^
검색해보니, 아토피 증상이 매우 완화,호전되는 학생이 증가했고 큰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http://cafe.naver.com/hy1stop/139
숙소는 공기정화시스템, 편백나무로 천장과 벽체마감, 항알레르기에 효과가 있는 환경인증 최우수 등급 바닥재 사용
그렇다면 서울같은 도시에서도 전열교환기의 등장으로, 겨울에도 충분히 외부공기와 환기가 가능하게 됨으로 유사한 환경이 조성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단가 비싼 편백대신, 스프러스나 오염물질 방출이 없는 콘크리트나 SE등급 이상 자재,원목가구,친환경 바닥재와본드,헤파필터 전열교환기를 사용하면 실내 먼지는 거의 제로로.. VOCs는 실외수준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서울 실외의 포름알데히드 농도는 0.01ppm이하로 실내공기에 비해서는 없다고 봐야하고, VOCs 농도도 아토피를 유발한다고 인정된 국제 기준치와는 거리가 멀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래서 아토피 유발농도이상을 유지하는 실내VOCs농도를 실외농도로바꾸고+미세먼지 제거만해도 많은 분들이 시골에 가 있는것과 유사한 효과를 보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편백이 좋다고 하지만, 실제 시공블로그를 보면 엄청~ 비싸고 냄새는 시공할때만 난다고 합니다.
유럽에서는 오히려 실내 농도제한을 거는 VOCs인 피톤치트..일본에 돈갖다주지말고.. 스프러스도 발산을 하니 차라리 좀더 저렴한 스프러스나 SE등급 자재를 추천합니다.
초등학교 전열 교환기로 검색하니, 고급아파트 외에 설치사례가 검색되지 않습니다.
학생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초,중,고등학교에 창문을 열기 보다는 대용량 전열교환기로 깨끗한 공기를 공급해 주는게 좋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예산이 부족하면 학년별 아토피,비염반을 따로 만들어서..
아직도 관공서나 국내는 E1등급을 친환경이라 그러는데. 일본등 선진국은 E0등급미만은 사용금지네요. SE등급 이상을 사용하는게 가장좋고, E1등급정도라면 코팅제로 SE등급과 유사한 환경을 만들수는 있겠습니다.. 하지만 E2등급 이하의 저질 가구,인테리어는 코팅해도 빠져나오는 1~3%의 양도 무지막지하므로, 그냥 철거,폐기가 답입니다.
또 온 몸과 옷에 묻은 서울의 미세먼지제거를 위해, 공기가 안좋을때는 하교후에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하고 옷은 순면으로 자주 갈아 입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앞으로 중국이 서해안에 지은 원전에서 날아오는 방사능 먼지와 중국의 산업화로 미세먼지 농도가 도시,시골 할것없이 증가할 것이기에 창문환기는 비온뒤에나 선호되고, 주로 전열 교환기를 통한 환기가 선호될 것 같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이 대기와 연관성이 있다는 환경청의 보도
http://cafe.naver.com/gee0910/29214
관심가져주셔서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