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S 핵심 무대를위한 패스 파인더 모델은 Mississippi에있는 NASA의 Stennis Space Center의 B-2 테스트 스탠드에 도착합니다. 크레딧 : NASA
미 항공 우주국 (NASA)의 짐 브리덴스틴 (Jim Bridenstine) NASA 행정관은 내년 초 미시시피에서 우주 발사 시스템의 핵심 무대를 계획대로 풀 타임 발사를 취소하는 방안을 고려한 결과, 미래의 우주 비행사가 달에 대한 임무 발사기를 타는 데있어 안전과 신뢰성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NASA 관계자는 2020 년에 최초의 SLS 시험 비행을 이륙 일정으로 유지하기 위해 로켓의 핵심 단계에 대한 8 분간의 지상 시험 발사를 단축하거나 취소 할 수있는 옵션에 무게를 달았으며 대신 로켓 발사를 처음으로 촉발시켰다. 플로리다에있는 발사대에서 몇 초 동안 시험 발사.
조종사가없는 Orion 승무원 캡슐을 달 착륙시킨 최초의 SLS 테스트 비행은 2021 년 플로리다의 NASA 케네디 우주 센터 (Kennedy Space Center)의 39B 패드에서 파문을 일으켰다. 미 항공 우주국 (NASA)의 새롭게 이름이 바뀐 아르테미스 (Artemis) 프로그램의 첫 번째 비행으로 우주 비행사를 달에 반환하여 화성 탐사를 향한 발판을 마련했다.
NASA는 2017 년 SLS가 데뷔를 준비 할 것으로 예상 한 2011 년에이 프로그램의 기원 이래로 SLS 핵심 단계에 대한 소위 "그린 런 (green run)"테스트를 계획했다.
지난 5 년 동안 미시시피 남부의 NASA의 Stennis Space Center의 근로자들은 B-2 테스트 스탠드 (이전에는 토성 5, 우주 왕복선 및 델타 4 로켓 테스트에 사용)을 수정하여 장착하여 212 피트 높이의 64.6 미터), 27.6 피트 (8.4 미터) SLS 코어 스테이지.
결정을 발표하는 트위터에서 Bridenstine은 NASA가 "우주 비행사의 안전이 우리의 최우선 순위이기 때문에"초록색 테스트를 계속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린 런은 2024 년에 우주 비행사가 달 착륙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트럼프 행정부가 NASA에 발급 한
"나중에 문제를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Bridenstine이 트윗했습니다.
SLS 코어 스테이지 내부의 액체 수소 탱크와 액체 산소 탱크는 733 만 갤런의 추진체를 보유하여 4 개의 RS-25 주 엔진에 공급하며 총 스로틀에서 2 백만 파운드 이상의 추력을 발생시킵니다. 에어로 젯 로켓 다인 (Aerojet Rocketdyne)이 공급하는 RS-25 엔진은 우주 왕복선 프로그램의 동력 장치 위에 남아 있습니다.
이전 로켓의 풀 스테이지 발사와 달리 Stennis의 초록색 주행 테스트는 지상 테스트 기사가 아닌 첫 번째 SLS 출시와 동일한 핵심 단계를 사용합니다.
4 개의 RS-25 코어 스테이지 엔진과 2 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로 구동되는 우주 발사 시스템의 아티스트 삽화. 크레딧 : NASA
" '그린'이라는 용어는 무대에 동력을 공급하기 위해 함께 작동하는 새로운 하드웨어를 의미하며 '달리다'는 처음으로 모든 구성 요소를 동시에 작동시키는 것을 의미한다"고 NASA 관계자는 이번 주 성명서에서 밝혔다. "엔진과 탱크, 연료 공급관, 밸브, 가압 시스템, 연료 공급 장치 등을 입증하기 위해 4 개의 RS-25 엔진을 모두 가동시켜 테스트 시리즈를 완성합니다" 소프트웨어는 출시일과 마찬가지로 모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보잉 사가 제작 한 SLS 핵심 무대는 미 항공 우주국 (NASA)의 뉴 올리언스 미셸 (Michoud) 조립 시설에 건설 중이다. 그러나 핵심 단계를 완료하는 데 따르는 어려움으로 인해 SLS의 첫 번째 임무가 2020 년에서 2021 년으로 연기되어 목표 계획은 프로그램의 원래 계획보다 4 년 늦춰졌습니다.
Michoud의 보잉 팀이 최근에 직면 한 주요 쟁점은 4 개의 RS-25 엔진과 관련 전자 장치, 배관 및 기타 하드웨어가 들어있는 SLS 엔진 섹션의 최종 조립과 관련됩니다.
"SLS 핵심 단계는 지금까지 구축 된 가장 큰 로켓 추진 제 탱크뿐만 아니라 정교한 항공 전자 공학 및 주요 추진 시스템을 포함하는 엔지니어링 기술입니다."라고 SLS 부 대리 책임자 인 Lisa Bates가 말했습니다. "로켓은 다양한 임무 목표를 위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진화하도록 설계되었지만 핵심 단계 설계는 기본적으로 동일하게 유지됩니다. 그린 런 수용 테스트는 NASA에게 새로운 핵심 무대가 의도 한대로 반복해서 수행된다는 것을 알기 위해 필요한 확신을주었습니다. "
Michoud에서 핵심 단계가 완료되면 NASA 바지선이 B-2 테스트 스탠드에 설치하기 위해 뉴 올리언스에서 Stennis 우주 센터로 로켓을 끌어 올립니다. Stennis에 대한 핵심 스테이지의 출하는 연말을 즈음하여 예정되어 있습니다.
로켓을 작동시키고 일련의 개별 테스트를 통해 부품을 장착 한 NASA는 시험 스탠드의 고정 장치가 주황색 발포 단열재로 된 핵심 단계를 지키기 위해 4 개의 RS-25 엔진을 점화합니다.
Stennis의 전체 테스트 시퀀스는 약 5 개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되며, 핵심 스테이지는 플로리다의 발사 지점으로 이송 될 것입니다. 여기에서 팀은 2 개의 고체 로켓 부스터와 수소로 연료를 공급받는 상단 스테이지를 통합 할 것입니다. 고체 연료 부스터와 상위 단계의 다섯 부분은 이미 완성되었습니다.
베이트 장관은 성명을 통해 "녹색 경영을 통해 각 개별 부품이 핵심 단계 시스템 내에서 잘 작동하는지 확인한다" "테스트 이상의 것입니다. 무대가 활기를 띠고 핵심 스테이지 상단의 항공 전자 장치에서부터 하단의 엔진까지 완전히 작동 할 수있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Aerojet Rocketdyne이 제공 한 4 대의 RS-25 엔진은 Stennis의 초록색 주행 테스트 동안 해고되고 2021 년에 첫 SLS 비행에 착수하여 핵심 스테이지와의 통합을 위해 루이지애나의 Michoud Assembly Facility에 도착했습니다. 크레딧 : NASA
NASA의 우주 비행 프로그램을 이달 초 재임명 할 때까지 이끌었던 Bill Gerstenmaier는 NASA 자문위원 회의에서 "초록색 주행 시험은 핵심적인 단계의 가압 시스템을 체크하고 싶은 디자인 테스트"이며, 그것의 4 개의 엔진.
Gerstenmaier는 NASA의 부국장 특별 고문이되기 전인 올해 전에, "모든 4 개의 엔진은 8 분의 시간 동안, 아마도 조금 덜 실행될 것"이라고 말했다. "무슨 일이 일어나는가하면 수소를 털어 내고 산소를 뽑아서 먹이를 먹고 올라가고 탱크에 압력을 가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이 Stennis 이외의 다른 통합 된 시스템으로 작동하는 것을 볼 수있는 다른 곳이 없습니다.
Full-up 초록색 주행 테스트의 경우, SLS 핵심 스테이지는 엔진이 시동시 사용할 추력 수준을 모방 한 프로파일에 따라 엔진을 여러 가지 출력 설정으로 조절합니다.
게르 스텐 마이어는 "원한다면 플로리다에서 더 짧은 기간 동안 발사 할 수 있지만, 발사에는 6 초, 10 초가 걸린다"고 말했다. "우리는 가압 시스템이 작동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엔진에서 일반적으로 볼 수있는 추력 프로파일을 실제로 통과하기 위해 조금 더 오래 실행하고 싶습니다. 우리는 열전도도가 어떻게 작용 하는지를 알 수 있도록 탱크를 약간 배수 시키려고합니다. 모든 것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그리고 모델에서 우리가 놓친 것이 없다는 것을 이해해야합니다. "
2021 년의 Artemis 1 임무는 우주 비행사가 탑승 한 최초의 SLS / Orion 임무 인 Artemis 2가 2022 년 또는 2023 년에 달을 돌아 지구로 돌아갈 무대를 마련 할 것입니다.
한편 NASA는 2024 년 말까지 다른 SLS / Orion 대원이 달 표면에 착륙을 시도 할 때까지 달 주위에 달 착륙선이있는 게이트웨이라는 소형 우주 정거장 모듈을 조립하기 위해 상업 회사와 협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이 계획은 NASA의 현재 계획된 예산보다 최소한 200 억 달러가들 것으로 예상되는 달 착륙 가속화 계획에 여전히의 미하며 의회에서지지를 얻고있다. 또한 SLS, 오리온, 게이트웨이 및 달 착륙선 요소의 최종 개발 일정에 오류가 거의 없습니다.
스페이스 클럽(Space Clu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