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판금에 대해서 앞글에서 말씀 드렸습니다. 한국 판금 기술자 분들 해외 진출시 어려움이 사실 많습니다. 첫째, 가장 큰 문제는 역시 언어적 어려움인 영어 입니다. 정말 열심히 하셔야 합니다.여기서 열심히 하라는 말은 집이나 도서관에 틀어 박혀서 영어책 계속 보라는 말이 절대 아니라는것을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둘째, 퍼티작업입니다. 한국에서는 판금 작업자가 퍼티작업, 현장용어로 빠데작업이라고 그러죠.이 작업을 하지 않고 있기 때문에 설령 취업비자로 가신다고 해도 해고 당하기 쉽습니다. 영주권 진행 중이시라면 업무내용 평가시 결격사유 될 수 있겠죠. 제 개인적사견으로는 한국판금 기술자 분들은 필히 영주권을 받으시고 캐나다에 진출 하시는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말씀드린대로 취업비자는 위험부담이 너무 큽니다. 영주권을 받고 가시는 분들은 현지에 도착하면 8-12개월 코스에 현지에 직업교육이나 단기컬리지 코스를 수강하시어 영어도 배우고 그곳에서 필요한 세부기술도 더 익혀서 취업 하실 수 있습니다. 기본 기술을 이미 갖고 계시기 때문에 배우는 과정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고 이는 곳 학교 측에서 좋은 일자리로 취업을 연결 시켜주는 촉매제 역할을 하거됩니다. 셋째, 장비 구입 문제인데요.이것은 현지에서 일하시면서 차근차근 구입하셔서 구비 하시면 됩니다. 혹여라도, 한국인사장 및으로 취업비자로 가실 계획을 가지고 계신분이 있다면 다시 한번 생각하보시고 그곳에서 일하면서 내게될 세금문제,생활비, 실제 인컴, 해고시 격게될 문제 등을 주의 깊히 숙고보시고, 한국에서 영주권을 받고 나가는 것이 좋은 취업비자로 가는 것이 좋은지 심사숙고 해 보시길 꼭 당부 드립니다. 다음 편에서는 정비관련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댓글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는 현재 어떤 분야를 캐나다에서 배워야 잘 적응 할까 고민중에 있는 캘거리 거주민 입니다..근데.. 님께서 말씀하시는 자동차 판금 관련 직업교육 및 단기컬리지 코스 라는것은 여기서는 정확한 과목명이 뭐라고 부르는지 말씀해주실수 있는지요???
Motor vehicle body repair 또는autobody repair 등으로 명칭 돼어집니다.캘거리에 계신다면 그곳에 한국인 바디샵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요.가끔 한국에 구인구직사이트에 채용광고를 게재하시더군요. 교육은 사립학교나 공립학교를 알아보시는데 교육수료 또는 졸업후에 어떤진로로 어떻게 진출할 수 있는지 체크를 꼭 해보셔야 합니다. 가령 미국에는 2 년 코스로 실무교육을 포함한 기술을 배우게 돼는데요.이때 자동차 메이커 별로 전문화 교육을 합니다.닛산이면 닛산만 전운적으로 배우고 그쪽 계열 공장이나 한국에 직영사업소 개념에 정비공장에 들어 가시거나 협력공장에 들어가시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캘거리는 제가 정보가 부족한
캘거리는 SAIT에 정규 과정 코스 있습니다. 견습생 코스또한 있구요. BC같은 경우는 견습생 코스로 모든과정을 수료하면 학비를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다만 견습생은 보수가 터무니 없이 적은편이고, 잡이 많지 않다는점이 있습니다. 혹시 한국에서의 경력이 있으시다면 말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관계로 정확한 정보를 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일단 학교 정보를 최대한 현지에서 알아보셔야 합니다. 당연히 영주권자 시겠죠? 만약 아니시라면 큰 어려움이 예상 돼 돈 여유가 없으시다면 극구 말리고 싶네요. 기술은 하루 아침에 배울 수 있는게 아닙니다.어느정도 기술자가 돼려면 적어도 만 3년 이상 꾸준히 일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일정 수준에 다다르지 못하는 분들이 많죠. 사실 제가 앞으로 자동차와 관련된 이러저러한 여러 일들을 차근차근 소개 하려합니다.현지에 계신 분이라면 아는 내용도 많이 있을지 모르지만 비교 검토해 보시고 조사 해보시고 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는 현재 어떤 분야를 캐나다에서 배워야 잘 적응 할까 고민중에 있는 캘거리 거주민 입니다..근데.. 님께서 말씀하시는 자동차 판금 관련 직업교육 및 단기컬리지 코스 라는것은 여기서는 정확한 과목명이 뭐라고 부르는지 말씀해주실수 있는지요???
Motor vehicle body repair 또는autobody repair 등으로 명칭 돼어집니다.캘거리에 계신다면 그곳에 한국인 바디샵이 있는걸로 알고 있는데요.가끔 한국에 구인구직사이트에 채용광고를 게재하시더군요. 교육은 사립학교나 공립학교를 알아보시는데 교육수료 또는 졸업후에 어떤진로로 어떻게 진출할 수 있는지 체크를 꼭 해보셔야 합니다. 가령 미국에는 2 년 코스로 실무교육을 포함한 기술을 배우게 돼는데요.이때 자동차 메이커 별로 전문화 교육을 합니다.닛산이면 닛산만 전운적으로 배우고 그쪽 계열 공장이나 한국에 직영사업소 개념에 정비공장에 들어 가시거나 협력공장에 들어가시게 됩니다. 안타깝게도 캘거리는 제가 정보가 부족한
말씀 드릴 내용이 많아서 한번에 다 알려 드릴 수가 없어서 안타깝습니다. 가능하다면 본인 소개를 어느정도 해주신다면 제가 알려 드리기가 더 수월할거 같네요.화이팅 입니다.
캘거리는 SAIT에 정규 과정 코스 있습니다. 견습생 코스또한 있구요. BC같은 경우는 견습생 코스로 모든과정을 수료하면 학비를 지원받을수 있습니다. 다만 견습생은 보수가 터무니 없이 적은편이고, 잡이 많지 않다는점이 있습니다. 혹시 한국에서의 경력이 있으시다면 말이 달라질수 있습니다.
관계로 정확한 정보를 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일단 학교 정보를 최대한 현지에서 알아보셔야 합니다. 당연히 영주권자 시겠죠? 만약 아니시라면 큰 어려움이 예상 돼 돈 여유가 없으시다면 극구 말리고 싶네요. 기술은 하루 아침에 배울 수 있는게 아닙니다.어느정도 기술자가 돼려면 적어도 만 3년 이상 꾸준히 일하셔야 합니다. 그래도 일정 수준에 다다르지 못하는 분들이 많죠. 사실 제가 앞으로 자동차와 관련된 이러저러한 여러 일들을 차근차근 소개 하려합니다.현지에 계신 분이라면 아는 내용도 많이 있을지 모르지만 비교 검토해 보시고 조사 해보시고 하셔서 좋은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태극전사님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저도 좀 살펴 봐야 겠습니다.
저도 모르는게 너무 많습니다. 저또한 여러분들의 경험을 토대로 배워가야할 것들이 많기에 제가 알고있는 것들이 도움이 되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