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쇼류> 가문에 대한 저의 2023년 7/26일 우리 카페글을 소환합니다. 豊昇龍의 집안은 몽골에서 Sports로 대단한 가문입니다. 그의 숙부 3명, 고모 1명등 모두 Sports로 뛰어난 집안이죠. 숙부 3명중 막내가 朝靑龍(아사쇼류)입니다. 그의 아버지(52세)는 형제 중 맏이로 경찰관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그의 큰 叔父(48세)는 올림픽 대표및 일본에서 프로 격투기 출신으로 몽골 의원과 울란바토르 시장(2020년)까지 역임하고, 지금은 사업가로 활동중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의 두번째 숙부도 몽골 격투기 선수 출신입니다. 두번째 숙부 아들이 현재 <아비>가 소속된 <시코루야마>방에 新弟子로 입문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요. 그의 고모는 몽골 골프선수로 활동하고 있는 중이죠.
저는 우리 카페에서 2023년 7월 경기를 마치고 豊昇龍 은 체중만 조금 더 늘리면 그의 Speed와 몸의 유연함으로 거의 무적의 力士가 되리라 예상하면서 몇년 내로 <요코즈나>가 될 확률이 높다고 예측했지요. 아무튼 저의 예측되로 되어서 기분은 좋습니다.
당시(2023) 일부 스모펜은 豊昇龍 의 대항마로 차기 유망한 力士로 <하쿠오호>와 <오노사토>를 주시하지만, 저는 2023년 나고야(名古屋) 경기를 보면서 새로운 유망주로 <熱海富士>, <尊富士>도 그에 못지 않은 力士가 될 소지가 있다고 예측했지요.
당시 <오노사토>와 <北靑鵬>은 유연성이 좀 떨어지고 <伯櫻鵬> 과 <가와조에> 당시는 <輝鵬>은 아마 체력이 문제가 될 것 같다고 예측하고, 또하나 흥미진진한 것은 <伊勢 ヶ 濱>과 <宮城野> 力士들의 爭鬪도 볼만할 것이라며 글을 남겼지요. 그러나 <北靑鵬> 은 폭력사태로 강제 은퇴당하고, <白鵬>과 그의 <宮城野> 力士들은 <伊勢 ヶ 濱> 마구간의 더부살이로 전락할 줄이야 예측 못했습니다.~~~
첫댓글 크~~ 호쇼류가 아직 요코즈나에 오르기에는 이른것같다는생각이 들기도합니다만 (압도적이지않기에..) 그래도 센슈락경기에서 요코즈나감이라는 느낌을 대번에 받았고요, 다음바쇼에서도 우승을해준다면 얘기가달라질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