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
일단 토론토의 젊으신 분들을 위주로 테니스동호회를 만들고자 하는 저의 소견을 말씀드립니다.
이글은 일단 1. A급 선수모집, 2. 두번째로 개인-그룹 레슨에 관해서, 그리고 3. 세번째로는 테니스라켓, 테니스화, 줄 등등 테니스를 치는것에 관한 장비에 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따라서 이번 첫 모임은 일단 동호회에 관심을 갖고 계신 모든 분들을 만나뵈는 목적을 갖고 있기 때문에 테니스를 칠수 있는지 없는지의 여부는 그날에 따라 결정하겠습니다. 하지만 라켓과 신발을 갖고 계신 분들은 둘다 갖고 오시기 바랍니다. 제가 개인적인 사정도 있고 다른 분들의 시간을 배려해서 첫 모임과 그 다음으로 계속 할 모임은 토요일 오후로 할까 생각중입니다.물론 여러분들의 의견에 따라 날짜와 시간의 변경은 있을 수 있겠지만 지금 현재로서는 토요일 오후나 일요일 오후가 가장 적당할것 같습니다. 장소는 제가 첨부한 지도에 나와있는 North York Tennis Club에서 하겠습니다.
1. 테니스클럽-동호회.
밑에 사항중에서 해당하는 부분 있으신 분을 찾고 있습니다.
- 구력 최소한 10년 이상.
- 단식/복식 우승/준우승/입상 경력 있으신 분
- NTRP 5.0이상 되시는 분.
- 발리/스매시 잘하는 복식 전문가.
- 대학교 테니스 동아리생활 경험과 연맹정을 비롯한 단체전 개인전 참가경험 있으신 분.
테니스클럽에서 꾸준히 자주 치실려면은 멤버쉽을 들으셔야 하는데 멤버쉽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일단은 매번 칠때마다 게스트비를 내시고 칠 수 있습니다. 한번에 5불이구여. 그대신 그날 내신 돈은 그날 하루종일 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테니스라켓과 테니스화는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테니스를 몇번 쳐보시지 않은 초보자분들은 클럽 멤버쉽을 조인 안하셔도 됩니다. 레슨을 하게 될 장소는 놀쓰욕에 있는 여러 클럽에서 하게되기 때문에 궂이 한 클럽의 회원제를 끊으시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클럽활동을 하거나 레슨을 하거나 모든 분들이 라켓과 테니스화는 본인이 부담하셔야 합니다. 나오실 분들은 확인메일을 저의 이메일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동호회 활동을 꾸준히 하실 분들은 은행에서 personal cheque갖고 오시는거 잊지 말아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나서 클럽하우스에 있는 membership application을 작성하시고 봉투에 넣어서 편지를 보내시면 됩니다. 그러니까 이번 첫 모임에 오실때에는 체크를 갖고 오시는것을 잊지 말아주세여.
제가 동호회를 일주일에 한두번정도 모여서 모임을 갖고 활성화할려고 하는 장소는 쉐파드역에서 가까운 놀쓰욕 테니스 클럽이라고 합니다. 웹사이트 주소는 http://nytc.ca/nytc/index.asp. 쉐파드역에서 내리셔서 3분 걸음거리밖에 되지 않습니다. 주소는 75 Hollywood Ave.
저는 이 클럽에서 지난 10년간 회원으로 테니스를 쳤고 Intercounty A-league 대표팀 선수로도 뛰고 있습니다. 제가 이 클럽을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다른곳에 비해서 조금 더 비싸긴 하지만 일단 토론토에는 별로 없는 클레이코트라는 점이 있구여, 그리고 또 지하철역에서 아주 가까운 장점도 있습니다. 500명 이상의 회원을 갖고 있어서 intercounty league, friday night doubles social, wine and cheese social, social round robin, house league, ladder challenge, junior program, summer camp 등등 아주 활성화되어 있는 많은 이벤트들이 매주마다 열리고 있습니다. 바로 옆에 40대 이상 주차할수 있는 큰 파킹장과 클럽 하우스안에는 샤워장도 있습니다.
일단 이 클럽에 가입하실려면 5월 초부터 10월 말까지 코트를 사용할수 있는 멤버쉽을 들으셔야 합니다. 멤버쉽 비는 195불에 30불의 initiation fee를 포함하여 225불입니다. 이 돈을 내시면 6개월 동안 클럽의 특별한 프로그램이 없는 나머지 시간엔 무한하게 테니스를 치실 수 있습니다. 따로 코트비를 내지 않으셔도 된다는 말이져. 한달로 치면 35불도 안되는 저렴한 가격입니다.
2. 테니스레슨.
전 일단 USTA NTRP (United States Tennis Association - National Tennis Rating Program) certified 5.5로 (골프로치면 언더파정도) 지난 10년간 토론토 대학교 대표팀 선수(University of Toronto Varsity Blues Tennis Team), 캐나디언 클럽 A팀 대표팀 (North York Tennis Club intercounty A-league), 한인클럽 선수 (현재 Mayfair Racquet & Fitness Club) 등등으로 뛰어왔습니다.
저를 보조하여 같이 레슨해주실 분은 한국의 나이키 코리아에서 15년 이상 스폰서로 일하셨던 토마스 정이십니다. 한국의 테니스 국가대표의 스폰서를 하시면서 한국 테니스의 간판스타 이형택, 윤용일, 전미라 등등 많은 국가대표 선수분들과도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실 정도로 한국 테니스계에서는 뿌리가 깊으신 분입니다. 이분도 NTRP 5.5이상이시구여, 캐나다의 어떤 테니스코치보다도 더 노하우가 있으신 전문가 이십니다.
테니스에서 복식이나 단식게임을 들어갈려면 운동신경이 좋으신 분들도 최소한 3년 이상은 레슨을 받으시고 치신다음에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테니스는 정말 배우기도 어렵고 매스터하기란 더욱더 어려운 운동입니다. 모든 운동을 잘할려면 운동신경이 있어야 하지만 테니스야말로 그 어떤 운동보다도 운동신경을 더 필요로 하는 운동입니다. 한 사람의 실력을 분석하자면 테니스는 운동신경이 60% 그리고 나머지 40%는 자신의 열정과 노력에 따라 결정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만약에 테니스의 기본인 ground stroke (forehand and backhand), volley, and serve의 기초를 잡아놓지 않고 게임에 들어간다면 그것은 자신의 기본 폼을 시작부터 망쳐놓는 셈이고 그리고 폼은 한번 굳어지만 나중에 바꾸기가 어렵습니다. 그리고 실력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 게임에 들어간다는 것은 파트너나 상대방에게 지루함을 느끼게 할 수도 있고 눈총을 받기가 쉽상입니다. 모든 운동이 다 똑같습니다만 기본을 잡아놓지 않고 게임을 한다는 것은 뒷마당에서 공놀이하는 장난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것은 테니스의 기본이 되지 않은 상황에선 동호회활동을 할 수 없고 따라서 경험이 3년 미만으로 되시는 분들은 게임을 위주로 하는 동호회보다는 저에게 레슨을 받으시기를 권합니다. 제가 작년에 가르킨 학생이 20명이 넘습니다. Ontario Tennis Association에서 certified coach level 3 코치자격증을 땄고 지난 15년 이상을 바탕으로 한 저의 각종 대회 참가경험, 입상경험, 테니스의 모든 것에 관한 박식한 지식, 그리고 열정을 바탕으로 테니스를 정석으로 성실히 가르켜드리겠습니다.
3. 테니스 라켓, 테니스화, 그리고 거트 및 다른 테니스장비들.
테니스를 치실려면 일단 테니스라켓과 테니스화가 있어야 합니다. 한번 보드타러 갈때에 보드복이나 스노우보드를 빌리는것과는 다름니다.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자신만의 라켓과 그리고 거게에 맞는 줄도 매어야 합니다. 테니스화는 꼭 사셔야 합니다. 그냥 런닝화나 다른 운동화 신고 오셔서 테니스치실려고 하시는 분들 있는데 일단은 하드코트이던지 클레이코트이던지 court surface가 망가지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North York Tennis Club에서 10분 거리안에 비교적 값싸게 파는 라켓샵이 있습니다. 거기선 100불에서 200불 사이의 새 라켓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스타일과 레벨에 따라 써야할 라켓이 다르기 때문에 라켓을 정하는것은 자신의 스타일과 레벨을 알아야 합니다. 테니스 초보자분들은 자신이 어떤 라켓을 써야 하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제가 이번 토요일 첫모임을 갖은 후에 다 같이 라켓샵에 가서 라켓 정하시는 것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신발 가격은 80~120불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신발도 이 가게에서 팝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파는 신발도 있구여. 자세한 내용은 만나서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라켓을 사셨으면 라켓에 넣을 줄또한 구입하셔야 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집에서 지난 10년동안 racquet customization and stringing 거트서비스 비지니스를 해왔습니다. 저의 고객들도 토론토의 한인 분들 외에도 캐내디언들까지 합해서 100명 가까이 되고 다른 retail store보다 훨씬 더 싼 가격에 더 품질 좋은 줄로 또 더 정확한 서비스 해드립니다. 20가지 넘는 줄 종류로 프로선수들 줄 없는것이 없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이메일을 주시거나 전화주시면 됩니다.
Joel Lee
416 712 6321
msn-nateon:
tenniswangja@hot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