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씨마이너(대표 민광기 56회)와 (주)HDC랩스(대표 김성은 55회)는 지난 7월 17일(수), 건설산업 안전을 위한 기술 및 솔루션 개발 등 공동의 사업목표와 공동이익 달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다.
이날 (주)HDC랩스에서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HDC랩스 박종민소장을 비롯한 관련 팀장 그리고 이씨마이너 민광기(56회) 대표 및 관련 인원이 참석해 향후 교류 및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영상보안 DX 및 산업안전 DX 솔루션 개발 ▲관련 서비스 플랫폼 연동 및 구축 ▲해당 솔루션 및 플랫폼 기반 영업 및 사업확장 등의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씨마이너 민광기(56회) 대표는 "금번 MOU는 빅데이터, AI 영역에서 최고의 기술력을 갖고 있는 우리 회사와 HDC랩스가 협업하여 글로벌 수준의 영상보안 및 산업안전 DX 솔루션을 확보하는데 좋은 기회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또한 HDC랩스 박소장은 “이번 상호 협력을 통해 HDC랩스는 DX 기반 업무추진 기반을 확보함은 물론 이를 통한 신사업 창출의 효과도 기대된다" 라고 밝혔다.
(주)이씨마이너는 2000년 설립 이후 ‘빅데이터/인공지능 기반의 멀티미디어데이터 통합분석 플랫폼’을 자체 기술력으로 개발하고, 이를 활용하여 제조, 금융, 공공, 통신,서비스 및 국방 등 전 산업영역에서 AA(Advanced Analytics)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빅데이터/AI 전문업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