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카오디오 포차입니다 !!
오늘 저희를 찿아주신 회원님의 차량은 레인지로버 스포츠 입니다
순정 옵션에서도 선택할 수 없는 차량의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저희 포차를 찿아주셨습니다
주행을 하면서 근본적인 노면 소음과 풍절음으로 신경이 많이 쓰이셨다고 합니다 ㅠㅠ
순정 오디오의 먹먹한 소리의 환경을 단순한 스피커 교체를 통하여 개선을 원하셨습니다 !!
-구성-
미국 다이나 프리미엄 전체 방음
엔진 - 도어 4GAE - 바닥 프레임 전체
[진동 - 소음 - 풍절음]
전면 7개 스피커 교체
RS 스피릿 3WAY 스피커
AVI 풀레인지 센터스피커
지금까지 저희는 레인지로버 차량에 지금과 같은 구성으로 130여대 인스톨 하였고..
작업 이후 만족의 수준이 드라마틱 하여 불만을 가지신 분들이 없을만큼 최적화된 구성입니다 !!
회원님의 레인지로버 스포츠 차량이 입고 되었습니다 !!
현재 실내 내장재를 모두 탈거한 상태입니다
레인지로버는 비싼 차인데 왜 국산차만큼 시끄러운 걸까??
차량 무계와 성능을 비례하여 실제 바닥 프레임에는..
진동을 제어하기 위한 대비책이 전혀 마련되지 않는 상태입니다 !!
도어트림을 분리시키고..
안전하게 분리대로 이동시켜 주었습니다 !!
영업사원들이 이차는 메르디안 오디오 옵션이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본드칠이 덜 된 중국산 심천 1900짜리 스피커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오리지널 메르디안 오디오 옵션을 스피커 + 앰프로 적용시킬려면??
최소 오디오 옵션 4000만원 이상은 지불해야 하기 때문에 라이센스 계약으로 이름만 사용할 뿐입니다 !!
저희는 근본적인 자동차 진동과 소음을 잡기 위하여..
미국 다이나 프리미엄 방음 프로그램을 통하여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
엔진 후드커버를 탈거하고..
엔진으로 인한 프레임의 진동을 잡기 위하여 다이나 익스트림 패들르 입력시켜 줍니다
참고로 고밀도 순수 알류미늄 덩어리로 이루어져 있으며 거기에 내열소재로 취급됩니다 !!
국내에서 시공되는 방음 패드는 99% 한국산 입니다 !!
다이나는 저가 패드와는 달리 손으로 실딩 처리가 불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전용으로 공급되는 다이나 롤와 글러브를 통해서만 밀착 처리가 가능합니다
작업의 내용은 단순합니다
바닥 프레임 전체를 입력하여 노면에서 올라오는 진동을 잡아는 과정입니다 !!
인스톨 담당자는 난위도가 높은 실딩 처리를 통하여 본 패드가 가지고 있는
성질은 최적화를 통해 진동이 에너지 통하여 최적화를 시켜줍니다 !!
시트가 체결되는 프레임까지 꼼꼼하게 입력을 진행 !!
레인지로버는 특히나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진동이 크게 올라오기 때문에~
사진과 같은 발판 상단까지 다이나 패드로 밀착 처리를 진행시켜 주어야만 합니다 !!
트렁크 스페어 타이어 라인까지 전체 입력이 끝이나고..
방진 시공이 끝이나고 그 다음은 하부에서 올라오는 소음을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RS 압축 신슐레이터 소재를 다이나 익스트림 상단으로 한 번 더 입력을 진행시켜 줍니다
엑셀레이터 하부 발판부터 동일하게 트렁크 끝까지 방음 시공이 진행됩니다 !!
국내 그 어떤곳 보다 최적의 퀄리티로 시공됩니다
신슐레이터 소재가 끝나는 부분은 추후에 발생될 수 있는 유격을 미리 방지시켜 줍니다 !!
디테일 !!
1열 과 2열의 방음시공 라인입니다 !!
정말 최선을 다해서 하부의 방진 및 방음 시공이 끝이나고..^^
실내 내장재를 조심스럽게 조립시켜 줍니다 !!
도어트림을 탈거하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풍절음 소음을 잡기위해..
후면부로 RS 압축 신슐레이터를 밀착처리 !!
뒷 도어까지 방음 시공이 진행되며..
원리는 유입되는 저주파수 소음을 필터하여 소음을 최소화 시켜줍니다 !!
다음은 도어의 외벽 프레임으로 다이나 익스트림 패드를 입력시켜..
물리적으로 발생되는 철판의 진동 95% 까지 잡아냅니다!!
뒷 도어까지 진동을 잡기위한 방진 시공이 끝이나고..^^
사진과 같이 정성을 다한 극한의 실딩 처리를 진행시켜 줍니다 !!
독일 RS 오디오 스피릿 3WAY 스피커를 교체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팩트는 레인지로버 전용이며 최적의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습니다
RS 스피릿 미드우퍼가 입력되고..
특징은 올라운드 타입으로 장르의 구분없이 소화가 가능합니다 !!
카오디오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RS 스피커는 반대파를 볼 수 없을정도로..
가성비 만족도가 높으며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큰 신뢰를 얻고 있습니다 !!
RS 스피릿 버전은 합성 페이퍼콘 이루어져 있으며 마그네트는 동이 입혀져 있는데..
장시간 운용을 하면서 발생되는 열을 제어하기 위해서 입니다
레인지로버 순정 오디오 환경에서도 정말 놀라운 구동력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
RS 스피릿 미드레인지가 입력되었습니다 !!
중역과 고역의 허리축을 담당하며 레인지로버 3WAY 환경으로..
소리의 일그러짐을 바로 잡아주는 정말 중요한 포지션의 역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MADE IN GELMANY 고집과 전통을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
모든 스피커는 순정 포지션을 그대로 유지하며..
심지어 체결되는 볼트도 순정품을 그대로 활용하여 조립시켜 줍니다 !!
초고역을 담당하는 RS T26 트위터가지 매립되고..
도어트림을 안전하게 조립시켜 주며..
사진을 보시는 그대로 문짝에 3WAY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
마지막으로 데쉬보드 가운데 위치한 센터스피커 교체 작업이 진행됩니다 !!
어떤 변화가 있을까??
우선 레인지로버 타신다면 오디오 볼륨을 올려보시면
소리의 상은 센터로 몰리게 됩니다
그로 인하여 소리는 답답하고 분리감이 부족한데..
이런 문제점을 개선시키고 공간감 까지 개선시켜 꼭 필요로한 옵션입니다 !!
순정 볼트를 그대로 체결시켜 주며..
센터 커버를 조립시켜 줍니다 !!
우선 오디오 튜닝 이후에 소리적인 차이는 엄청납니다
음색과 하이레졸루션 (해상력) 변화를 물론이며 가장 차이를 보여주는
중 저역의 풍부한 구동력을 바탕으로 많은 분들이 깜짝 놀라십니다 !!
다이나 방음 프로그램은 불만제로 입니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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